◆LF, 아떼 온라인 공식몰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LF가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자사 온라인 공식몰을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론칭한 '아떼'는 전 제품에 대해 100% 비건 인증을 받고, '착한 성분' 기반의 립밤, 선케어 제품 등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비건 뷰티의 선구적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아떼는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7일 온라인 공식몰을 본격 론칭했다. 아떼는 해당 공식몰을 브랜드의 메인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전달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활용하고자 한다. 고객들이 신제품 소식, 단독 프로모션, 뷰티 솔루션 등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음은 물론, 아떼는 공식몰을 통해 그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제품 개발 및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스타일런 with 송파구' 5000명의 러너들과 함께 성료
롯데백화점이 전날(6일)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서 진행한 러닝축제 '스타일런 with 송파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송파구청이 공동 주최하는 스타일런은 러닝에 문화 요소를 결합시켜 진행하는 롯데백화점만의 러닝 축제로 2022년에는 '음악', 지난해에는 '사진'을 컨셉으로 진행했다. 이번에는 러닝코어룩 트렌드에 맞춰 '패션'을 콘셉트로 진행해 총 5000여명의 참가자 모두 다양한 아이템으로 러닝코어룩을 선보이며 러닝을 즐겼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의 시총으로 대회의 시작을 알린 이번 대회는 작년과 달리 석촌호수 일대를 중심으로 송파대로를 가로질러 뛸 수 있도록 5/10km 코스로 개편했다. 러닝을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키링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메달이 증정됐다.
◆쿠팡, R.LUX 론칭 기념 행사
쿠팡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 론칭 기념 행사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R.LUX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품격에 차별화된 로켓 서비스를 더해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르네휘테르·에스티로더·비오템·설화수·더후 등 R.LUX 입점 브랜드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R.LUX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를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다. 고객들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제품을 제외한 모든 R.LUX 제품은 사이즈 맞춤형 '시그니처 패키지'로 배송된다.
◆CGV, 관객 주도형 영화 큐레이션 서비스 '씬(CCIN)' 론칭
CGV가 관객 주도형 큐레이션 서비스 '씬(CCIN, Contents Curation IN CGV)'을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객은 CGV 공식 취향 큐레이터인 'CCIN's Teller(씬스텔러)'가 되어 극장에서 상영할 영화를 추천하고 관람 방법을 제안하는 등 CCIN을 기획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씬스텔러는 누구나 도전 가능하며 CGV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씬스텔러 지원하기를 클릭해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CCIN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영화관에서 배우 이제훈이 전하는 공감과 소통, 그리고 영화 이야기를 담는 채널 '제훈씨네'가 첫 씬스텔러로 참여한다. 첫 씬스텔러의 추천 영화는 배우 이주영, 구교환 주연의 영화 '메기'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CGV광주터미널, 대구스타디움, 대구아카데미, 대전터미널, 신촌아트레온, 압구정, 영등포, 오리, 왕십리, 용산아이파크몰, 인천 등 11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출시
동서식품이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2종 ▲카누 이터널 마운틴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다.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담았다.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해 청사과처럼 산뜻하면서도 깔끔한 부드러운 산미를 즐길 수 있으며 디카페인 제품으로 저녁에 마셔도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인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단일 품종 원두(싱글 오리진)를 사용했다.
◆CJ온스타일, '2024 FW 홈리빙페어' 개최
CJ온스타일이 이사 등 리빙 성수기를 겨냥하고 트렌드에 대응해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총망라한 '2024 하반기 홈리빙페어'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와 동시에 CJ온스타일은 올해 하반기 리빙 키워드를 '그리니 홈(Greeny home)'으로 선정했다. 홈리빙페어는 2022년 취급고 50억으로 시작해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는 CJ온스타일의 대표 리빙 행사다.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총 3000여 개 브랜드가 참가, 역대급 규모로 준비됐다. 까사미아, 조지루시, 스칸팬, 스탠리 등은 신상품을 최초로 공개하고, 시몬스, 자코모, 에싸, 레이디가구 등은 홈리빙페어를 통해 브랜드 대형 프로모션를 진행한다. 아울러 CJ온스타일은 올 가을 리빙 키워드를 '그리니 홈'으로 선정했다. '집으로 들어온 자연'을 내포하는 용어다. 피로감이 높은 현대인들이 집에서 자연적 요소(소재, 디자인 등), 친환경적 삶을 추구하며 몸과 마음을 돌보고자 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설명이다.
◆롯데호텔 제주, 피클볼 전용 코트 설치
롯데호텔 앤리조트가 롯데호텔 제주 야외 테니스장에 피클볼 전용 코트 2면을 설치하고 10월 한 달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피클볼은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의 요소가 합쳐진 운동으로 1965년 미국에서 시작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배드민턴 경기장 정도 규모의 공간에서 구멍이 뚫린 가벼운 공과 네모난 라켓을 이용해 단식, 복식으로 경기하는 스포츠다. 롯데호텔 제주 피클볼 전용 코트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예약은 필수다. 사전 예약을 통해 선착순 1일 2팀 한정 피클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물품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또한 10월 10일 세계 피클볼의 날에는 당일 피클볼 이용객들에게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캐릭터 루아 '백꾸(가방 꾸미기)' 인형과 피클볼 키링을 팀당 1개씩 제공한다.
◆오뚜기, '진라면' 신규 TV CF 온에어
오뚜기가 '진하게 끌린다! 오뚜기 진라면' 컨셉의 신규 TV CF를 온에어했다고 7일 밝혔다. 노을이 깔린 하교 시간, 고등학생 4명이 '라면 먹으러 가자'를 외치며 편의점으로 뛰어가 진열된 수많은 라면 중 '진라면 매운맛'을 선택한다. 학생들은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진라면 매운맛 특유의 진한 육수와 매운 감칠맛에 연이은 감탄을 터트리며 '진라면 매운맛'을 즐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TV CF는 실제 친구 사이인 학생 출연자들이 방과 후 편의점에서 즐겁게 진라면을 취식하며 함께 먹을 때 더욱 즐거운 진라면의 브랜드 경험 가치를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TV를 시작으로 유튜브 등 다양한 오뚜기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2024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 이 모든 게 나'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 영상 속 김연아는 '연아는 어떤 사람이야?'라는 질문과 함께 ▲유연하고도 강인한 피겨 선수 시절의 김연아 ▲화려하면서 꾸밈없는 뉴발란스 앰버서더로서의 김연아 모두 '연아 다운' 모습임을 보여주며 '이 모든 게 나'라는 메세지를 전달한다. 앰버서더 김연아가 착용한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소재가 특징이다. 브랜드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며, 고객 사이에서는 '연아 다운(YUNA'S DOWN)'으로도 통한다. 김연아가 착용한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 컬렉션은 뉴발란스 전국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 무신사, 29CM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국내 최초로 친환경 포장재 '미세발포필름' 도입
동원F&B가 딤섬류 4종의 포장재에 친환경 포장재인 미세발포필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미세발포필름은 연포장의 주요 원료인 플라스틱 필름에 질소를 분사해 균일한 미세 기포를 형성시킨 소재다. 이에 따라 완충력과 보냉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를 경량화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평균 10% 이상 줄일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식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레스(Less) 플라스틱'캠페인의 일환이다. 동원F&B 산하의 동원식품과학원구원 포장개발파트와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 필름 생산 전문 기업 삼동산업이 협업했다. 각 기업은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기획 단계에서부터 연구개발, 생산 등 전반에 걸쳐 협력했다.
◆무신사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 일본 수출 계약 체결
무신사가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감각적인 제품으로 일본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이달 12일부터 일본의 최대 라이프스타일숍인 로프트(LOFT)와 프라자(PLAZA) 200여 매장에서 오드타입의 상품을 선보인다. 무신사 뷰티 자체 브랜드로 2023년도에 첫선을 보인 오드타입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색조 제품으로 10~20대 뷰티 고객의 주목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로프트와 프라자 매장에서는 오드타입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언씬 미러 틴트'와 '언씬 벌룬 틴트'를 선보인다. 무신사는 향후 일본 내 주요 매장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새로운 K-뷰티 트렌드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플랫폼, 3분기 해외여행 거래액 전년비 448% 증가
야놀자 플랫폼은 올해 3분기 국제선·해외 숙소를 포함한 해외여행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8%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7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론칭하고 해외 숙소 서비스를 고도화한 이후 고객 사용성을 지속 강화한 영향이라는 게 회사 측의 분석이다. 야놀자 플랫폼은 항공권 구매 고객 전용 해외 숙소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예약 패턴을 분석해 서비스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그 결과 올 3분기 국제선 항공권 구매 후 해외 숙소를 동시에 예약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20% 성장했다. 또한 야놀자 플랫폼이 올해 7월 성수기 시즌에 맞춰 출시한 해외 숙소 취소 수수료 면제 서비스 '캔슬프리'는 지난 3개월 간 해외 숙소 예약 고객 3명 중 1명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고객 혜택을 강화함에 따라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장거리 노선의 올 3분기 항공권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61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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