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쿠팡, 럭셔리 뷰티 서비스 'R.LUX' 선봬 外

◆쿠팡, 럭셔리 뷰티 서비스 'R.LUX' 선봬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쿠팡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R.LUX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품격에 차별화된 로켓 서비스를 더해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로켓럭셔리를 독립적인 럭셔리 버티컬 서비스인 R.LUX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R.LUX가 엄선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직매입해 고객들에게 빠른배송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명품 버티컬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R.LUX는 고객의 쇼핑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별도의 전용 앱을 선보였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R.LUX 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은 앱 스토어에서 R.LUX 앱을 다운로드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웅진씽크빅, AI 영어 스피킹 서비스 '링고시티' 정식 론칭


웅진씽크빅이 메타버스 영어 스피킹 서비스 '링고시티'를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링고시티는 생성형 AI 'Chat GPT(챗GPT)'를 메타버스 플랫폼에 적용한 영어 스피킹 콘텐츠로 뉴욕, 런던, 시드니 등 실제와 가깝게 구현한 세계 도시를 여행하며 72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인지과학 박사이자 메타버스 분야 전문가인 김상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의 자문을 받아 플레이어가 NPC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이 하루 20분의 일일 과제(PLAN)로 자연스럽게 초등 영어 전 과정을 마스터할 수 있게끔 구성했고 디지털 서비스와 함께 학습이 가능한 별도 지면 교재도 마련했다. 웅진씽크빅은 링고시티 정식 출시를 맞아 김상균 교수를 포함한 제품 개발진의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영어 공부에 있어 동기부여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의 필요성과 이를 통한 학습 효과에 대해 소개한다.


◆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론칭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하는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론칭했다. 식사이론은 첫 제품으로 5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떡볶이 간편식 1종과 ▲대파고기만두 ▲단호박닭가슴살만두 ▲메밀부추만두 ▲바삭납작만두 등 만두 간편식 4종이다. 떡.튀.만은 떡볶이의 단짝 메뉴인 김말이와 군만두가 세트로 들어있어 한번에 먹을 수 있는 1인용 분식 간편식이다. 특제 육수가 동봉돼 있어 물 조절 필요 없이 육수를 뜯고 부어 데우기만 하면 간단히 완성된다. 메밀부추만두와 바삭납작만두는 시중 만두 간편식 대비 칼로리를 낮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대파고기만두와 단호박닭가슴살만두는 맛과 식감에 집중한 제품이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서원구청과 함께 자원 선순환 실천


오비맥주 청주공장이 9월30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활용 자원 교환사업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오비맥주 직원들이 업무 시간 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청주공장 내 재활용 자원교환소를 마련하고 평소 분리수거가 어려운 폐건전지를 손쉽게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환사업을 통해 총 44명의 청주공장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총 1577개의 폐건전지가 수거되었다.


◆bhc 치킨 대학생 봉사단, 쪽방촌에 사랑의 물품 전달


bhc 치킨 대학생 봉사단이 쪽방촌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bhc 치킨 대학생 봉사단 8기 2조는 최근 서울 용산구 동자동의 쪽방촌 주민들에게 생활에 필요한 각종 지원 물품을 담은 사랑의 나눔박스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역쪽방상담소와 연계하여 진행했다. 이날 봉사 단원들은 두루마리 휴지, 커피믹스, 벌레기피제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담은 나눔박스를 정성껏 포장하는 것으로 봉사를 시작했으며 서울역쪽방상담소 '온기 창고'에 총 30개의 물품 박스를 전달했다. 해당 후원품은 기관을 통해 쪽방촌 이웃들에게 추후 전달될 예정이다.


◆SK매직, 더 작고 새로워진 'New 미니 정수기' 선봬


SK매직이 크기를 줄이고 북유럽 감성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New 미니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New 미니 정수기'는 폭 9.5cm로 좁은 틈새도 설치 가능한 작고 슬림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북유럽 스칸디나비아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를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한층 더했으며 3가지 색상과 2단계 밝기 조절 가능한 '무드 라이팅'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색상도 ▲파스텔 블루 ▲파스텔 핑크 ▲내추럴 화이트 3가지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New 미니 정수기'는 정수 전용 제품으로 출수 용량을 120ml부터 1000ml 연속 출수까지 4단계로 세분화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해 각종 유해물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렌털료는 ▲월 1만6900원(셀프관리형, 6년 의무사용기준) ▲월 1만9900원(방문관리형, 6년 의무사용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다.


◆CJ온스타일,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개최


CJ온스타일이 이달 3일부터 13일까지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컴온스타일은 CJ온스타일이 작년부터 모바일·TV 등 전 채널에서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행사에서 FW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패션, 뷰티, 헬스 상품군과 함께 인테리어 재정비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리빙 상품을 소개한다. 매일 최대 20% 할인에 20%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멤버십 고객은 상시 5% 할인을, 신규 고객에게는 5% 중복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할 때마다 다음날 방송 상품에 대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일자별 최대 10% 카드 혜택까지 준비했다. 행사 기간 CJ온스타일이 엄선한 100대 브랜드전에서는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로보락, 어그(AGG), 미닉스, 까사미아, 에싸, 톰프로그램, 에스티로더, 바퀜 등이 있다. 행사 기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배우 한예슬, 배우 안재현, 가수 소유 등 역대급 셀럽이 총출동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랜드킴스클럽, '모두의 와인 플러스' 시리즈 출시


이랜드킴스클럽이 해외의 유명 와이너리 와인을 직수입해 9990원에 선보이는 '모두의 와인 플러스'를 2일 신규 론칭했다. 모두의 와인 플러스는 세계의 유명 와인 평론가들의 높은 점수, 글로벌 와인 커뮤니티 비비노(Vivino)에서 4.0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는 와인만을 특별 엄선한 킴스클럽만의 신규 와인 시리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이 시리즈 와인을 9990원 가격대로 일원화하기 위해 와인 연간 물량 계획과 현지 직소싱을 통해서 가격의 거품은 완전히 제거했다. '모두의 와인 플러스'는 더욱 엄선한 해외 와이너리 컬렉션으로 와인 애호가들의 만족도는 넓히고 초심자들은 손쉽게 좋은 와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했다. 이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레드 와인 4종(13.5도, 750ml)은 포르투갈 수출 1위 와이너리 '까사 산토스 리마(Casa Santos Lima)'와 협업해 국내 단독으로 킴스클럽에서만 선보이는 '컨피덴셜 리제르바', '포르티시모', '퀴드 프로 쿠오', '트레디셔널 레드 블랜드'이다.


◆KT&G, 세계 최대 면세박람회 '2024 TFWA World' 참가


KT&G가 프랑스 칸에서 9월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박람회 '2024 TFWA World'에 참가한다. 'TFWA World'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면세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박람회다. KT&G는 글로벌 리딩 담배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면세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TFWA World'에 참가해오고 있다. KT&G는 박람회 부스에서 '에쎄(ESSE)',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국내외 주력 면세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글로벌 초슬림 담배 '에쎄(ESSE)'를 중심으로 KT&G만의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부스 곳곳에는 디지털 스크린과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KT&G의 해외 진출 현황과 사업 성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신규 파트너사를 확보하기 위해 미팅룸을 상시 운영하고 각종 네트워킹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롯데마트·슈퍼, '올인사과' 캠페인 진행


롯데마트·슈퍼가 올 9월부터 11월까지 신선을 새롭게 캠페인으로 '올인사과'를 실시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신선을 새롭게 캠페인 품목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과'를 선정했다. 실제로 '사과'는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연중 과일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상품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캠페인 기간 동안 점포 외관에 '올인사과' 전관 현수막을 설치함으로써 방문객 대상으로 사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줄 계획이다. 더불어 롯데마트·슈퍼의 사과 검수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숏폼(짧은 영상)'을 롯데마트 공식 SNS 계정에 공개해 소비자들이 해당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에서 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9일까지 '충주 사과(3kg,박스)'와 '상생 사과(4~7입,봉)'를 각 1만9990원, 1만990원에 판매하고 '보조개 사과(2kg,봉)'는 9990원에 7만봉 한정으로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왕산해수욕장서 '숨쉬는 바다 가꾸기' 활동 나서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30일 인천 왕산해수욕장에서 임직원 20여 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반려해변 정화활동 '숨쉬는 바다 가꾸기'를 진행했다. 반려해변은 기업과 민간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정화활동은 여름 휴가철 동안 발생한 해양 쓰레기를 제거하고 청결한 해변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핑 참여 임직원 20여명은 해양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2시간 동안 약 1.5km에 이르는 해변 주위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병, 캔, 비닐봉지 등 여름 휴가철 동안 발생한 생활 쓰레기를 비롯해 바다에서 떠밀려온 스티로폼, 폐플라스틱 등 총 200kg을 수거했다. 이는 500ml 일회용 페트병 약 2만개 분량이다. 수거된 쓰레기는 데이터화를 통해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 참가


대상이 10월6일까지 5일간 충청남도 계룡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가한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육군협회가 주최하고 국방부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이 공식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 전시회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의 '군 급식 인프라 특별관'에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과 군 급식 솔루션을 선보이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식품 분야 전문성을 군에 투영시키고 동시에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의 힘으로 건강한 군 식문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대표 단체급식 정보공유 커뮤니티 플랫폼인 '공유정원'을 비롯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분기별 맞춤 레시피와 제품 정보, 식단, 할인 정보 등 군 급식 맞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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