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신세계인터,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라이선스사업 진출 外

◆신세계인터,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라이선스사업 진출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달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를 론칭하고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할리데이비슨이 지닌 120년 전통의 바이크 문화를 재해석해 패션과 접목시킨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만들고 메인 타겟층인 20~30대를 공략할 수 있는 유통망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7일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브랜드의 근본이 되는 '코어라인'을 비롯해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의 '뉴라인'까지 총 6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온라인 판매와 함께 오프라인 거점도 확대한다.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다음달 팝업의 성지이자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을 준비 중이며 하반기 중 대형 복합 쇼핑몰과 주요 거점 백화점 내 팝업스토어를 순차 오픈하며 인지도를 빠르게 높여 나갈 계획이다.


◆소노인터내셔널,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특별 프로모션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올 가을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3.61k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춘천의 새로운 랜드마크 중 하나다. 먼저 '만원의 행복' 특별할인 이벤트가 다음달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36개월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 주중과 주말 모두 1만원의 가격으로 일반·크리스탈 케빈에 탑승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현역 군인은 50%의 할인혜택을 동반 3인에게는 주중 30%, 주말 20%의 할인율을 제공하며 강원 호수문화 투어패스 구매고객들도 최대 30%의 제휴 혜택이 적용된다. 이색적인 문화행사도 열린다. 내달 3일 오후 1시 하부정차장 광장에서 '문화도시 춘천, 탱고로 물들다' 공연이 1시간동안 개최되며 공연 이후 고객들이 직접 탱고를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질 예정이다.


◆코스맥스바이오, 수국 추출물로 NDI 인증 획득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 '수국잎열수추출물(리세린지)'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NDI(New Dietary Ingredi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스맥스바이오가 개발한 리세린지는 토종 수국을 원료로 피부건강 2중 기능성과 체지방 감소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3중 복합 기능성 원료다. 지난 2020과 2022년 두차례에 걸쳐 세가지 기능성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이후 독성시험과 2년에 걸친 상온 유통기한 시험 등 FDA 규정에 맞춘 추가 시험을 거쳐 NDI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에 따라 리세린지 제품의 해외수출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이번 인증 자료를 기반으로 유럽식품안전청(EFSA)에서 인증하는 신소재식품원료(Novel Food) 승인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정관장, 신혼부부를 위한 '바른예단' 세트 2종 선봬


정관장이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를 위해 애교예단 세트인 '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 2종을 출시했다. '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는 홍삼정, 황진단 제품과 적송목단 경대, 복 주머니, 은 귀이개, 옥 노리개, 예단봉투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다. 특히 거울이 달린 다용도 수납공간인 '적송목단 경대'는 양태석 나전칠기 장인이 직접 디자인했다. 양태석 나전칠기 장인은 붉은색과 목단 문양으로 부귀영화를 표현했다. '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는 청색과 홍색의 전통 보자기로 포장해 품격을 더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2가지 세트는 정관장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홈앤쇼핑, '풍성한 가을맞이 노란우산' 기획전 진행


홈앤쇼핑이 노란우산공제와 함께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특별기획전 '풍성한 가을맞이 노란우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풍성한 가을맞이 노란우산 기획전'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위해 기획됐으며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서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된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돼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이 대상이며 약 94개 회사 120여개 상품이 선보여진다.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 및 상품들의 각종 초특가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사과선물세트 5kg, 케이수 24FW 그레이스 플리츠 티블라우스 4종, 제니하우스 시즌3 살롱코드 오리진 헤어컬러 염색제, 해뜰 포기김치 10kg 등 실용적이면서도 실속 있는 중소 상품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이브자리, 프리미엄 브랜드 'SIF' 리뉴얼


이브자리가 프리미엄 브랜드인 '시프(SIF)' 리뉴얼과 함께 호텔식 침구 강화에 나섰다. 시프는 변화하는 신혼부부 선호를 반영해 기존 예단의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고급 침구 브랜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브자리는 브랜드명을 종전 '시프(SIF)'에서 '퓨어 시프(Pure-SIF)'로 변경하고 호텔식 베딩을 중점적으로 내세운다는 방침이다. 새단장한 퓨어 시프는 신혼부부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는 솔리드 디자인의 침구를 여러 콘셉트로 선보이고 소재도 면 40수, 60수부터 최고급 120수 면까지 다양화했다. 브랜드 재단장과 함께 퓨어 시프의 다양한 호텔식 침구 신제품 '앨렌', '몬타나' 등도 출시했다. 신제품 앨렌은 이음새를 없앤 광폭 원단을 사용해 깔끔하며 이불 끝에 레이스를 장식해 여성스러움을 가미했다. 몬타나는 진한 차콜색 프레임 형태의 자수 기법으로 포인트를 준 고급스러운 호텔식 디자인 제품으로 40수 면모달 소재 침구로 부드러움과 자연소재의 뛰어난 통기성, 흡수성이 특징이다.


◆유니클로, 27일 동대문점 오픈


유니클로(UNIQLO)가 이달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던던 동대문'에 '유니클로 동대문점'을 오픈한다. 유니클로 동대문점은 1558㎡ (약470평) 규모에 남성, 여성, 키즈, 베이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픈 당일인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가을·겨울 일부 상품 대상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오픈 후 3일 동안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한 고객에게 단팥빵과 커피 드립백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 토트백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리사이클 후리스 블랭킷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유니클로는 10월에도 총 4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한다. 먼저 다음달 3일 일산 덕이점의 오픈을 시작으로 롯데몰 광교점, 스타필드마켓 죽전점, 홈플러스 상봉점을 추가로 오픈하며 다양한 지역에서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서식품, '한부모가정을 위한 육아용품 나눔 봉사활동' 진행


동서식품이 지난 26일 '한부모가정을 위한 육아용품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다음달 10일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경제적, 사회적으로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고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이유식, 물티슈, 영양제,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용품으로 구성한 키트를 제작했다. 특히 아이들의 숫자 공부를 위해 손수 만든 숫자책을 함께 담아 의미를 더했다. 완성된 육아용품 키트는 5세 미만 아동을 양육 중인 한부모가정 83곳에 전달된다.


◆헨리코튼, 24FW FFC 라인·스펙테이터 협업 상품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이 24FW 시즌을 맞아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FFC)' 라인을 선보이며 밀리터리와 워크웨어 기반 브랜드 '스펙테이터'와의 협업상품을 출시했다. 헨리코튼의 FFC 라인은 헨리코튼 경이 즐겼던 플라이 낚시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헤리티지 라인이다. 헨리코튼의 24FW FFC 라인은 협업 상품을 포함해 패딩, 재킷, 코트 등 아우터 10종과 맨투맨, 니트 등 상의 4종, 팬츠 3종 총 17스타일 상품이 출시됐다. 헨리코튼은 오늘부터 다음달 6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헨리코튼 플래그십스토어에서 FFC라인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은 런던 근교에서 촬영한 캠페인 영상과 함께 플라이 피싱을 테마로 한 밀리터리와 워크웨어 스타일의 제품들로 꾸며졌다.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콘텐츠 MC로 'SF9' 인성 발탁


롯데웰푸드가 자사 유튜브 콘텐츠 '주전부리 영업사원'의 진행자로 보이그룹 'SF9'의 '인성'을 발탁했다. 주전부리 영업사원은 K-과자 토크쇼를 주제로 한 롯데웰푸드 유튜브 콘텐츠 중 하나다. 글로벌 소비자 공략을 위해 명동, 홍대, 성수 등 주요 관광 명소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롯데웰푸드 제품을 소개하고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다. 주전부리 영업사원 시즌2의 진행자를 맡은 인성은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하는 콘텐츠에 걸맞게 '글로벌 영업사원' 이라는 콘셉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관광객은 물론이고 유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외국인들을 만나 롯데웰푸드 제품과 K-과자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K-POP 팬덤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국가의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프리미어12 한일전 직관 패키지 출시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야구팬을 겨냥한 프리미어12 한일전 직관 패키지를 내놨다. 여행이지가 특별 기획한 '대만 타이베이 예스지 4일'은 11월15일 대만 타이베이 돔에서 열리는 프리미어12 한일전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다. 노팁·노옵션·노쇼핑 구성의 이 상품은 11월13일 단 1회 출발하며 제주항공의 인천~타이베이 노선을 이용한다. 프리미어12 한일전 조별리그 경기 티켓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전 일정 타이베이 돔 근처에 있는 4성급 호텔 유나이티드 호텔에 숙박한다. 한일전이 열리는 날에는 경기 시작 전까지 자유일정으로 취향에 맞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일전 직관과 함께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상품의 매력 포인트다. ▲타이베이101 전망대 ▲서문정 ▲예류지질공원 ▲스펀 ▲지우펀 ▲라오허제 야시장 등 타이베이 핵심 관광지와 명소를 모두 둘러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