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지원자 모집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4일부터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2021년 배민과 KB국민은행이 손잡고 선보인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다. 배민은 대출 상품 운용에 필요한 50억원을 지원하고 KB국민은행은 이 금액을 마중물로 500억원 한도로 우대금리를 적용한 대출 상품을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제공한다. 또 개인 담보가 부족한 업주에겐 배민이 담보를 지원한다. 대출은 15억원 한도로 가게 매입 자금의 최대 90%까지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 기준 10년 이상 된 임차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업주로 업태가 음식점으로 명시되어야 한다. 조건에 부합하는 외식업주에게 배민이 추천서를 발급하게 되며 이후 KB국민은행에서 대출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추천서는 발급 후 1년까지 유효하다.
◆이디야커피, '시나모롤X짱구는 못말려' 스페셜 굿즈 론칭
이디야커피가 이달 24일부터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짱구는 못말려'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특별 에디션 기프트카드와 함께 ▲랜덤 피규어 마그넷 ▲인형 키링 ▲태블릿 파우치 ▲텀블러 총 4종의 굿즈로 구성됐다. '특별 에디션 기프트카드'는 짱구와 시나모롤 캐릭터가 그려진 충전형 기프트카드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또는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은' 총 6종으로 짱구와 시나모롤이 함께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모습을 담았다. '인형 키링' 2종은 각 캐릭터 모양이 디자인된 푹신하고 부드러운 인형으로 가방, 열쇠고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태블릿 파우치'는 귀여운 캐릭터 그림과 함께 24x30cm 사이즈로 제작되어 안정성과 사용자 편의까지 고려했으며 '시나모롤&짱구 텀블러'는 700ml의 대용량 사이즈는 물론 다회용 빨대까지 함께 제공해 실용적인 면을 강조했다.
◆롯데百, 전 점포서 '슈퍼스타일' 가을 정기 세일 진행
롯데백화점이 '슈퍼 스타일(Super Style)'을 테마로 가을 황금 연휴를 정조준한다.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백화점 전 점에서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약 50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우선 한섬·삼성·LF 등 국내 주요 패션 그룹사와 협업해 'Autumn Outer Collection' 행사를 진행해 가을 주력 상품인 원피스와 간절기 재킷 등 가을 상품을 10~3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스포츠 부문에서는 의류, 운동화 등 인기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잡화 상품군에서도 가방, 선글라스, 스카프 등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황금 연휴 기간 쇼핑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패션, 잡화, 스포츠 단일 브랜드를 당일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동일 조건 하에 일부 브랜드를 롯데백화점 제휴 현대카드로 구매 시에는 1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10월 샌드위치 연휴 이벤트 실시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연휴기간 출국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샌드위치 연휴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샌드위치 연휴 혜택 이벤트'는 ▲특별 추가 혜택 적립금 증정 ▲샌드위치 경품 이벤트로 다음달 13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신라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8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추가 혜택 적립금을 증정한다. 추가 혜택 적립금은 기존 사용하는 적립금 외에 추가로 사용할 수 있어 평소보다 저렴하게 쇼핑이 가능하다. '샌드위치 경품 이벤트'는 매주 다섯 가지 미션에 참여하며 샌드위치 재료를 수집해 샌드위치를 완성하는 이벤트이다. ▲출국예정일 등록 ▲1달러 이상 구매와 상품 인도 완료 ▲마케팅 수신 동의 ▲앱푸시 수신 동의 ▲친구에게 공유 등 총 다섯 가지의 미션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추(秋)캉스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강원 지역의 주요 단풍 명소 인근에 위치한 호텔과 리조트에서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추캉스 패키지'를 11월30일까지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강원 지역의 대표 단풍 명소인 오대산 인근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평창과 설악산 바로 앞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설악을 비롯해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설악비치 등 총 4곳에서 출시해 여유로운 휴식은 물론 붉게 물든 단풍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설악산 인근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와 설악비치는 켄싱턴호텔 설악의 부대시설과 식음료 혜택까지 연계해 보다 편리하고 여유롭게 단풍을 즐길 수 있다. 켄싱턴호텔 평창은 오대산의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가을빛 단풍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 ▲월정사 무료 주차권(1매) ▲프렌치가든 패밀리캠프 체험권(2인) ▲불멍 세트(2인) ▲가을 시즌 음료 옥수수 크림 라떼(2잔)가 포함됐다. 가격은 12만9900원(세금포함)부터다.
◆CJ제일제당, K-푸드 기내식 글로벌 확장
CJ제일제당이 호주 콴타스항공(Qantas)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납품하는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bibigo Steamed Mandu Pork Dumplings·Pork&Kimchi Flavored Dumplings)를 한 세트로 구성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10월부터 호주에서 영국(런던), 싱가포르, 필리핀(마닐라), 일본(도쿄),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납품을 시작으로 호주 내 기업간 거래(B2B)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오뚜기, '가뿐한끼' X 7979 서울 러닝크루 협업 진행
오뚜기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7979 서울 러닝크루'와 협업해 9월부터 두 달간 러닝 행사에서 건강한 일상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제품 등을 제공하는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979 서울 러닝크루는 매주 목요일 광화문광장, 여의도공원, 반포한강공원 등 3개 권역에서 다양한 코스를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오뚜기는 9~10월동안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실천하는 7979 서울 러닝크루의 코치진과 참가자를 대상으로 가뿐한끼 키트와 해치·옐로우즈 캐릭터 키링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뚜기는 9월 매주 목요일 러닝 일정에 맞춰 참가자를 케어하는 코치진과 페이서를 대상으로 스페셜 키트를 총 4회 제공한다. 행사에 제공하는 건강한 일상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스페셜 키트'는 가뿐한끼 ▲닭가슴살 짜장 ▲매콤닭가슴살 카레 ▲현미밥과 ▲보냉백 ▲굿즈로 구성된다.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출시
하이트진로가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라거 최초 싱글몰트, 싱글홉 콘셉트로 선보인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청정하다고 알려진 호주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를 100% 사용하고 홉 또한 태즈메이니아 단일 품종을 사용해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100년 전통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제맥소 '조-화이트 몰팅스(JOE-WHITE MALTINGS)'와 협업해 제맥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몰트 이력 정보'를 적용, QR코드를 통해 보리와 홉을 수확한 농장부터 제품화까지 전 과정과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제품에 대한 진정성을 담았다. 2024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355ml,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주요 가정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CU, 3천원대 소용량 화장품 선봬
CU가 3000원짜리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을 출시하며 H&B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다. 우선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한다. 가격은 모두 3000원이다. 각 상품은 본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용량을 본품 대비 1/3 이상 줄이는 대신 가격은 3000원으로 고정했다. 각 상품 1ml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 순수 비타민C 세럼(4ml)은 엔젤루카의 대표 상품으로 영국산 프리미엄 순수 비타민C를 25% 고함량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글루타치온 수분크림(12ml)은 99% 고순도의 글루타치온에 자연 유래 친환경 성분만을 담은 비건 인증 상품이며, 콜라겐 랩핑 물광팩(20ml)은 초저분자 33달톤 콜라겐과 천연 식물성 오일 11종 등을 통해 피부 탄력과 윤기 개선에 효과적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상견니' 패키지 론칭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대만 인기 드라마 '상견니' 촬영지를 관광하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상견니 따라잡기 4일'은 대한항공과 티웨이항공의 인천~타이중 노선을 이용하며 대만 타이중을 거점으로 상견지 촬영지인 타이난을 관광하는 일정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먼저 타이중에서는 세계적인 건축가 이토 도요가 설계한 타이중 국가가극원을 비롯해 대표 명소인 고미습지, 타이중의 샹젤리제 거리로 불리는 징밍일가,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궁원안과와 심계신촌을 관광한다. 저녁에는 펑지아 야시장을 찾아 대만 야시장 문화를 경험하며 현지 먹거리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대만 문화 예술의 중심지인 타이난에서는 상견니 투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상견니 성지인 32레코드를 방문해 드라마 속 장면을 떠올리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32레코드는 드라마 전개의 시작이자 중요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장소다. 32레코드와 함께 반드시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히는 냄비우동집도 찾는다. 이 식당에서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먹었던 냄비우동은 물론, 파스타, 토스트를 맛볼 수 있다.
◆LF 닥스골프, 럭셔리 라인 24시즌 콜라보 신제품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DAKS GOLF)'가 고급스러운 소재와 절제된 디자인을 강조하는 '인헤리턴스 라인'과 '아서앤그레이스' 콜라보 에디션의 신제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인헤리턴스 라인'은 지난해 처음 공개된 후 고급스러운 무드로 사랑받은 하이엔드 럭셔리 라인이다. 이번 신제품은 과거 로고 대신 영국 왕실에서 수여받은 로열 워런트 문장을 사용해 닥스골프만의 클래식함을 강조했다. 메인 라벨에는 봉제선 대신 열로 접착시키는 핫멜트(hot-melt) 기법을 적용해 깔끔하게 마감하는 등 제품 전반에 걸쳐 섬세한 디테일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퍼포먼스 극대화를 위한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했다.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통기성과 보온성을 자랑하는 기능성 안감, 방풍과 방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고성능 우븐 소재, 부드러우면서 뛰어난 보온성을 지닌 씬플리스(thin-fleece) 소재를 활용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