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전자, 리코와 MOU…"B2B 경쟁력 확대" 外

◆LG전자, 리코와 MOU…"B2B 경쟁력 확대"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LG전자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리코'와 '기업 내 디지털전환(DX)을 위한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기업간거래(B2B) 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과 신규 사업 기회 발굴 등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 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리코는 세계 1위 디지털 복합기 제조사로 기업용 IT 제품 생산은 물론, 워크플로 자동화 솔루션, IT 서비스 및 컨설팅, 화상 회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B2B 사업을 하고 있다. LG전자는 리코의 노하우에 자사의 차별화한 기업용 디스플레이 제품 라인업과 B2B 솔루션 등을 접목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는 맞춤 보관 기능을 강화하고 냉장고 속 김치 냄새 걱정을 덜어주는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는 인공지능(AI)가 사용 패턴을 분석, 냉장고를 자주 사용하지 않을 때 제상(성에 제거)을 수행함으로써 냉장고 안의 온도 상승 폭을 최소화하는 'AI 정온' 기능이 새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패널 색상은 리얼 스테인리스, 코타 화이트 등 총 9기지다. 기능과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프리스탠딩 타입(490ℓ·583ℓ)과 키친핏 타입(420ℓ)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각각 252만~416만원, 233만~380만원이다.


◆대한전선, 미국서 HVDC 첫 수주…900억 규모


대한전선은 미국에서 진행되는 320kV 전압형 초고압직류송전(HVDC) 및 500kV HVAC 프로젝트의 케이블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전력사인 LS파워 그리드 캘리포니아가 발주한 프로젝트로, 총 수주 규모는 900억원에 달한다. 이번 사업은 북부 캘리포니아, 특히 실리콘밸리와 산호세 지역 등의 전력망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대한전선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 HVDC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됐다. HVDC는 교류 전력을 직류로 변환시켜 송전하는 방식으로 장거리 대규모 송전의 핵심기술이다.


◆SKT 자녀 안심 앱 '잼', 아이폰 버전 출시


SK텔레콤은 자녀 안심 앱 '잼(ZEM)'의 아이폰 운영체제(OS)인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통신사 중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쓸 수 있는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은 ZEM이 유일하다. '안심지도'와 '안심리포트' 등 새로운 기능도 도입했다. 안심지도는 늦은 밤 자녀가 아플 때 갈 수 있는 주변의 이용 가능한 병원이나 약국 정보를 알려준다. 안심리포트는 스마트폰 이용 관련 자녀 보호 현황을 부모에게 알려주는 기능이다. 회사는 다음 달까지 잼 요금제 이용 고객이 안심하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1.5배로 늘려주기로 했다.


◆LG유플 '포동', 반려견 전용기 또 띄운다


LG유플러스는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이 제주항공과 함께 다음 달 국내 유일 반려견 동반 전용기 '포동 전용기' 네 번째 운항길에 오른다고 19일 밝혔다. 포동 전용기는 전 좌석을 반려견 동반석으로 구성해 견주들이 기내에서 다른 승객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과 나란히 앉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포동 전용기에는 안전을 위해 수의사도 동행한다. 이번 운항은 내달 26일 오전 11시35분 김포에서 제주로 출발해 28일 오후 6시45분에 돌아오는 일정이다. 보호자 2인과 반려견 1마리를 포함한 총 3석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가격은 75만원이다.


◆KT스카이라이프 투자 '호각', '서울 홈리스월드컵' 단독중계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 자사가 투자한 AI 중계 솔루션 업체 호각이 이달 21일부터 8일간 FIFA가 공식 후원하는 '2024 서울 홈리스월드컵'의 단독 중계를 맡는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7월 호각에 68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홈리스월드컵은 주거권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돕고, 자립을 독려하기 위한 스포츠 문화축제다. 호각은 이스라엘 픽셀롯의 AI 카메라 시스템을 활용해 스포츠 중계를 한다. 호각은 경기장 내 설치된 AI 카메라로 실시간 경기 영상을 촬영하고 자동 편집해 중계하는 기술을 갖췄다고 회사는 전했다.


◆플라즈맵, 김형민 대표이사 신규 선임


플라즈맵은 지난 13일 김형민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플라즈맵의 의료용 플라즈마 기술력과 전문 경영인의 리더십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플라즈맵의 창업 기술 개발을 주도했던 엔지니어 출신 임유봉 전 대표는 최고기술책임자(CTO)로 계속 회사의 기술 혁신을 이끌며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전문 경영인과 기술 리더십의 결합을 통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재계는 지금 19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