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웅진씽크빅,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발굴 MOU 外

◆웅진씽크빅,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발굴 MOU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웅진씽크빅이 컴퓨팅교사협회, 더나은내일교육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세 법인은 학교 전용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컴퓨팅교사협회는 교육 솔루션 체험과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웅진씽크빅 AI 에듀 티쳐 클럽(WATC)'의 인력 풀을 제공하고 웅진씽크빅과 더나은내일교육연구소는 이들의 전체적인 활동과 활용 사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3사는 이번 협력이 미래 교실에 대한 이해도와 교사의 디지털 교육기기 활용능력을 높이고 나아가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 콘텐츠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뷰티컬리, 첫 오프라인 '컬리뷰티페스타' 10월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다음달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첫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는 '처음 만나는 럭셔리(My First Luxury)' 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페스타 공간은 크게 '프레스티지관'과 '이노베이션관'으로 나뉜다. '프레스티지관'은 시슬리, 랑콤, 끌레드뽀 보떼, 에스티 로더 등 오랜 시간 전 세계 고객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노베이션관'에서는 뷰티컬리 앰플 1위에 빛나는 '프란츠'와 올 상반기 뷰티컬리 클렌징 부문 1위 '뮤스템', 뷰티컬리로 국내에 첫 진출한 프랑스 클린 뷰티 '라로제' 등 뷰티컬리 안착 후 성공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브랜드가 다수 포진했다. 행사 티켓은 프레스티지관과 이노베이션관 모두 입장 가능한 티켓과 이노베이션관 티켓 등 2종이다. 얼리버드 티켓은 이달 19일 오전 11시 오픈한다.


◆소노인터, 추석 맞이 리조트 내 다양한 프로그램 선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추석 연휴를 맞아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이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와 프로모션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에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한가위 보름장터'를 연다. 푸드존은 모듬전과 치킨과 맥주, 음료를 판매하고 홍천양조협회와 협업해 지역 전통주를 시음하고 구매 가능하다. 마켓존에서는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이 열려 각종 엑세서리와 주방용품, 3D 프린팅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후 시간 소노펠리체 산마르코 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는 14일부터 17일까지 반려동물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 '달려라 댕댕이'를 비롯해 현장 특별 강습이 제공되는 미니 어질리티 행사가 진행된다. 쏠비치에서도 특별한 야외 행사를 준비했다. 쏠비치 양양은 14일부터 17일까지 '야외 바비큐'를 열어 오션뷰를 바라보며 감성적인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블랙포레, 비오틴 두피 강화 앤 진정 세럼 론칭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탈모 케어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BLACKFORET)가 탄력 잃은 '비오틴 두피 강화 앤 진정 세럼'을 출시했다. 블랙포레 비오틴 두피 강화 앤 진정 세럼은 두피 영양 성분인 비오틴과 피부 진정 성분인 어성초잎추출물을 담아 두피의 탄력과 보습 강화는 물론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고를 완료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화장품으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를 함유했다. 블랙포레 비오틴 두피 강화 앤 진정 세럼은 모발 코팅 특허 성분인 금불초꽃추출물, 영릉향추출물, 백미꽃추출물을 함유했다. 뿐만 아니라 검정콩추출물 등 모근 영양 공급 성분과 하이알루로닉애씨드 등 수분 보호막 강화 성분이 모근과 모발까지 한 번에 관리해 준다.


◆쿠팡, '서울과 지역의 행복한 동행' 기획전 진행


쿠팡이 서울동행상회와 손잡고 12월 말일까지 착한상점을 통해 '서울과 지역의 행복한 동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서울과 지역의 행복한 동행 기획전은 전국 농수축산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마케팅,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그간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 위치한 서울동행상회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우수 농수특산물을 전국의 쿠팡 고객에게 알리며 할인 판매에 나선다. 이번 기획전은 오프라인 매장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쿠팡의 홍보와 마케팅 지원으로 지역 중소 농가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F&B, '그릴리' 광고 모델로 신유빈 선수 발탁


동원F&B가 프리미엄 직화 냉장햄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모델로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유빈 선수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탁구 혼합복식과 단체전에서 각각 동메달을 수확하며 12년 만에 대한민국 탁구에 메달을 안겼다. 특히 신유빈 선수는 경기 내내 보여준 밝은 모습뿐 아니라 간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화제가 되어 '신유빈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동원F&B는 신유빈 선수가 보여준 열정적인 모습이 진한 육즙과 불향을 추구하는 '그릴리'의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CF는 '국가대표 신유빈이 선택한 후랑크'라는 콘셉트로 직화 후랑크의 불맛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원F&B는 이달 13일 공개되는 CF를 통해 신유빈 선수의 카리스마 넘치는 훈련 모습과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서 '그릴리' 직화구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며, 인터뷰와 메이킹 필름 등 다양한 후속 영상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마트·슈퍼, 국내 최초 '클라라 레몬맥주' 단독 판매


스페인 감성을 가득 담은 레몬 맥주가 롯데마트∙슈퍼에 단독으로 등장했다. 지난해 주요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았던 '믹솔로지'가 올해도 소비자들로부터 여전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더욱 차별화된 믹솔로지 주류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달 2일부터 전 점에서 '클라라 레몬맥주(500mL)'를 유통사 단독으로 출시해 선보인다. '클라라 레몬맥주'란 스페인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맛볼 수 있는 맥주로 국내에서 시판되는 레몬맥주와는 다른 차별화된 레몬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10월2일까지 한 캔 구매시 3000원에 4캔 구매 시 1만400원에 판매한다.


◆교원 웰스, 키녹과 협업해 펫팸족 공략 박차


교원 웰스(Wells)가 신개념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1500만 펫팸족(Pet+Family)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교원 웰스는 지난달 31일 개장한 '키녹' 34개 전 객실과 카페, 레스토랑, 로비 등에 '에어가든 공기청정기'와 '항균방수 플러스 비데'를 공급했다. 이를 통해 키녹의 위생과 편의성을 한층 높이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Pet+Family)들이 교원 웰스의 차별화된 환경가전 솔루션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어가든은 기존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음은 4dB 낮추면서 바닥면 흡입 속도는 3배 향상한 공기청정기 신제품이다. 항균방수 플러스 비데는 물과 몸이 닿는 모든 곳에 항균 소재를 사용해 위생을 강화한 제품으로 절전 기능까지 갖춰 에너지 소비 절감 효과도 뛰어나다.


◆하이트진로 '2024 이슬라이브페스티벌' 성료


하이트진로가 지난 7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2024 이슬라이브페스티벌'에 1만9000명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2018년부터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소주 뮤직페스티벌로 전국에서 찾는 관람객들로 매년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2024 이슬라이브페스티벌'에서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가수들의 공연과 드론 쇼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이어 쏘맥자격증 발급, 즉석 포토 부스, 이슬라이브 전용 굿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앱을 활용한 안주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현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이동식 생맥주 켈리·테라 보이(맥주보이)도 운영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며 만족도를 높였다.


◆40돌 오예스, 특별한 선물 '예쓰의 케이크가게' 출시


해태제과가 리얼 초코케이크 오예스 출시 40주년을 맞아 특별한 생일 선물을 선보인다. 달콤 고소한 마스카포네 치즈와 상큼한 커피 크림을 두 겹으로 담아 프리미엄 리얼 케이크로 완성한 '예쓰의 케이크가게'다. 40년간 오예스를 사랑해 준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스페셜 에디션 '예쓰의 케이크가게'는 오리지널의 스핀오프 제품으로 40만개만 한정 판매된다. 특별한 생일 선물인 만큼 해태만의 노하우를 총동원해 한 차원 높은 품격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의 한 겹 크림층을 처음으로 두 겹으로 채웠다. 청정 자연에서 만든 호주산 마스카포네치즈 크림으로 고소함과 달콤함을 채웠고 진한 콜롬비아산 커피 크림으로 상큼하고 향긋한 산미 향까지 담았다. 두 가지 크림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마치 수제 티라미수 케이크를 먹는 느낌이다.


◆LF, '바버'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 '왁스 재킷' 대표 브랜드로 손꼽히는 130년 전통의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는 2021년부터 LF가 국내 시장에 전개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온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선보이고 있다. 바버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영국 본사 홈페이지의 오리지널 디자인 바탕에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디자인으로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UI·UX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구축해 브랜드의 130년 역사와 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면서 사용자의 쇼핑 동선을 최소화·효율화 했다. 향후 이미지 기반 AI 추천을 통한 고객 스타일 제안 기능을 선보이는 등 고객들의 간편한 구매와 쇼핑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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