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상생협력 협약식' 개최 外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상생협력 협약식'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이달 27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동반성장위원회, 협력사와 함께 '2024 동반성장·상생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랜드그룹 유통부문 윤성대 총괄대표와 동반성장위원회 오영교 위원장, 이랜드리테일의 79개 협력사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동반위와 이랜드리테일 양측은 기존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더해 대기업,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강화해 올해 더욱 건강하고 발전적인 유통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랜드리테일은 향후 3년간 투자·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 임금과 복리후생 지원,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활동 통한 성과공유제 운영,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 세부적인 이행 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리복, 트레이닝화 '나노X4' 신규 컬러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시그니처 트레이닝화 '나노X4'의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하며 기능성 트레이닝화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리복의 대표 트레이닝화 '나노'는 오랜 기간 선수들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단기간 고강도의 운동을 기반으로 하는 크로스핏과 각종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L.A.R(Lift and Run)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갖춘 TPU 힐컵과 편안한 쿠셔닝의 플로트라이드 에너지(Floatride Energy) 폼으로 리프트 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과 인터벌 훈련에도 적합하다. 새롭게 출시된 컬러는 블랙, 화이트 2종이다. 리복은 피트니스화 시장 내 리더십을 갖고 있는 '나노X4'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레티놀샷·비타씨 슬로우에이징' 캠페인 전개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브랜드 앰버서더 트와이스 사나와 함께 '레티놀샷·비타씨 슬로우에이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노화로 인한 주름과 모공 관리를 돕는 '레티놀샷 라인'과 기미, 잡티 개선,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비타씨 플러스' 라인을 주력으로 전개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캠페인에 맞춰 레티놀샷 라인의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모공 축소에 특화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1000샷 스피큘 세럼'과 1만2000회 초미세 진동으로 눈가에 탄력 효과를 전달하는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갈바닉 아이 크림 듀오 세트', 리프팅 개선을 돕는 필오프형 마스크팩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랩핑 마스크'까지 총 3종이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제품 레티놀샷 라인 3종을 20% 할인 판매하며 레티놀샷 랩핑 마스크 구매 고객에게는 실리콘 팩 브러시를 추가로 제공한다. 비타씨·레티놀샷 라인 제품은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추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百,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 선봬


롯데백화점이 세계적인 '희소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우선 진귀한 프리미엄 빈티지 샴페인을 오직 단 1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살롱 버티컬 세트(1460만원)'는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샴페인 세트로, 전 세계적으로 쉽게 구할 수 없는 프리미엄 기프트다. 또한 유통사 최초로 '알마스 골드 캐비아(30g, 130만원)'를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알마스'는 러시아어로 다이아몬드를 뜻하며 2만5000분의 1의 확률로 탄생하는 알비노 철갑상어 품종에서만 생산이 가능한 캐비아다. 국내에서 오직 100병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선물도 판매한다. '아버 사크리스 럭셔리 1000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250ml, 38만원)'은 스페인 파르가(Farga) 올리브 품종으로 1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35그루의 올리브 나무에서 생산된다.


◆풀무원, 동물복지 미래목장 설립·공동연구를 위한 MOU 체결


풀무원이 전북특별자치도, 서울대, ㈜라트바이오 등 3곳과 함께 '동물복지 미래목장 설립·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속가능한 미래 축산업 모델 구축과 국내 축산업의 동물복지 표준모델 수립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과 전북특별자치도,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라트바이오는 이번 협약으로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정보통신기술) 기반 동물복지 미래목장 표준모델 구축 ▲스마트 낙농기술 교육·경영실습장 운영 ▲기후변화에 대비한 축산환경 대응과 그린바이오 관련 기술 등에 관한 공동연구 ▲동물복지 원유를 이용한 프리미엄 유가공품 개발과 상품화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동물복지 미래목장은 2026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완공 이후에는 낙농 후계농과 신규·청년 축산인들을 위한 ICT 기반 경영실습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 파주 아울렛, 2030세대 쇼핑 콘텐츠 강화


신세계사이먼이 20~30대 고객층 유입을 위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영컨템포러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F&B(식음)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영컨템포러리 브랜드 2차 확장을 진행하며 4개 브랜드를 신규로 강화한다. 지난 14일에는 20~30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시티브리즈'가, 27일에는 MZ 백패커들에게 인기인 마운틴 아웃도어 브랜드 '시에라디자인'가 신규 입점했다. 오는 30일에는 '인스턴트펑크'와 '코드그라피'도 추가로 입점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F&B 브랜드 선택지도 넓혔다. 올해 상반기 아우어베이커리·잭슨피자·보난자커피·올드페리도넛 등 트렌디한 맛집들이 연이어 입점한데 이어 지난 14일에는 3층 테이스트 빌리지 내 MZ세대 인기 멕시칸 타코 맛집 '갓잇'이 오픈했다. 28일에는 서울 연희동의 감성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그로어스'도 추가로 오픈한다.


◆CU, 디아블로IV 콜라보 와인 론칭


CU가 추동(秋冬) 시즌 본격적인 와인 성수기를 겨냥해 늦여름부터 이색 콜라보를 통해 와인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먼저 CU는 글로벌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 2종'을 28일 출시한다. CU가 선보이는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은 '데몬스 블러드 피노누아(레드)'와 '엔젤스 티어스 소비뇽블랑(화이트)' 2종(각 1만9900원)이다. 디아블로 IV 세계관 속 상징적인 존재인 릴리트와 이나리우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와인 케이스와 넥텍으로 게임 팬들의 수집욕을 불러 일으키는 차별화 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든 상품에는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암적색 가시' 무기 꾸미기 아이템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총 2만7000병 한정 수량 판매된다. 글로벌 와이너리와의 협업도 준비 중이다. CU는 자사 차별화 와인 브랜드 mmm(음)에 세계적인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유명 와이너리와 콜라보 한 신상품을 내달 말 선보일 예정이다.


◆홈플러스, 'AI 가격혁명' 진행


홈플러스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배 더 강력해진 AI 가격혁명' 행사를 개최한다. 'AI 가격혁명'은 홈플러스가 축적해 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시기별 수요가 많은 핵심 상품들을 AI를 통해 선정해 업계 최저가에 선보이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AI 가격혁명 행사 품목을 4~5개에서 10개 이상으로 2배 가량 늘리고 혜택도 강화했다. 행사 품목으로 ▲'유명산지 무화과(1kg, 국내산)'은 8990원 ▲'팔도진미 대구북성로식 숯불양념 목심구이(800g)'은 7990원 ▲'오뚜기 스낵면(108g*5입)'은 2490원 ▲'24년 첫 수확한 고흥햅쌀(10kg)'은 2만9900원에 마련했다. 또 ▲'해표 식용유(1.5L)'를 5400원 ▲ '대천김 도시락김(5g*20봉)'은 5490원 ▲'자연햇살 고춧가루(500g, 전점 2만4000개 한정)'는 1만2900원에 판매한다. 그 밖에 ▲'지금한끼 제육에그참치·불고기크래미불닭 유부초밥(팩)'은 각 3490원 ▲'더블팩 샐러드(500g)'은 3990원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플레인(800g)'은 7380원에 준비했다.


◆프리메라 서포터즈 '크리에이티브 크루' 1기 모집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프리메라가 '크리에이티브 크루' 1기를 모집한다. 이달 29일부터 9월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과 링커리어를 통해 참가 지원 신청을 받는다. 프리메라 크리에이티브 크루는 프리메라에 애정을 가진 크리에이터 고객 대상으로 새롭게 진행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뷰티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SNS 활용, 특히 숏폼 콘텐츠 제작을 즐기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크루는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활동하며 미공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하는 특혜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매월 제공되는 프리메라 제품으로 개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프리메라 팝업 스토어 방문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프리메라는 매월 우수 콘텐츠를 선별하여 프리메라 공식 SNS에 소개하고 상금 혜택도 제공한다. 6개월 활동 후 최종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는 인원에게 200만원 상당의 항공권과 각종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900개 브랜드와 올영세일 연다


CJ올리브영이 8월30일부터 9월5일까지 900여개 브랜드의 상품 1만4000여 종을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영세일은 연간 네 번(3월, 6월, 9월, 12월) 열리는 올리브영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 대규모 할인 행사인 만큼 올리브영이 직접 발굴한 K뷰티 중기 브랜드들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올영세일은 색조 화장품 수요가 늘어나는 초가을에 열리는 만큼 5000종에 육박하는 색조 화장품을 할인한다. 이번 행사부터는 온라인 전용 행사였던 '오늘의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의 브랜드'는 매일 특정 브랜드를 선별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부터 소비자에게 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참여 브랜드도 7개에서 10개로 확대했다. 시즌별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과 신규 브랜드를 제안하는 '신상 특가'도 확대 운영한다. 신규 브랜드들과 소비자의 교류 창구를 넓히기 위함이다. 이번 '신상 특가'에는 100개에 육박하는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짜먹는 잼다운 잼' 2종 선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당 함량과 칼로리 부담은 낮추고 편의성까지 챙긴 '짜먹는 잼다운 잼'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짜먹는 잼다운 잼'은 '딸기', '블루베리' 2종으로 선보인다.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100g 기준 당 함량은 4g으로 일반적인 잼의 당류 함량 표준값 대비 90% 이상 낮췄고 한 통을 다 먹어도 칼로리가 30㎉를 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국산 딸기와 캐나다산 와일드 블루베리로 만들어 진한 과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별도의 도구 없이 바로 짜먹을 수 있는 튜브 타입이라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과육이 씹히는 맛이 특징인 일반 '잼다운 잼'과 달리 이번 신제품은 튜브 타입에 걸맞은 제형으로 발림성이 좋다. 또 일자형, 별모양, 두 가지 형태의 노즐이라 빵 위에 짜먹고 디저트 장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 키즈' 광고 캠페인 전격 공개


(주)웅진씽크빅이 지난 6월 선보인 영유아 종합 교육 솔루션 '웅진스마트올 키즈'의 광고 캠페인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광고는 ▲종합 ▲영어 ▲독서 ▲한글 ▲맞춤관리 등 총 5편으로 구성했으며 전편을 20초 내외의 쇼츠 영상으로 제작했다. 영상 콘텐츠는 '첫 공부, 어떻게 시작하지'라는 학부모와 아이의 고민으로 시작해 웅진스마트올 키즈만의 교육 노하우를 통해 솔루션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이어진다. 웅진씽크빅은 이달부터 유튜브, SNS, 공식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울러 CF 공개를 기념해 예비 고객 대상 특별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9월30일까지 웅진스마트올 키즈를 무료체험하는 4~7세 아이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 3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 3명에게는 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칭따오, '윈덤 그랜드 부산 X 칭따오' 프로모션 진행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9월 한달간 서부산 최초 5성 호텔 '윈덤 그랜드 부산'과 함께 '윈덤 그랜드 부산 X 칭따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윈덤 그랜드 부산에서 개관 1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 중 하나다. 프로모션 기간 뷔페 레스토랑 '더 브릿지'에서는 칭따오 생맥주와 칭따오 1903 맥주를 만나볼 수 있다. 런치타임에는 여유롭게 낮맥을 즐길 수 있도록 칭따오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디너타임에는 칭따오 1903 맥주를 3+1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칭따오 1903 바스켓 세트'를 판매한다. 바스켓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칭따오 친환경 리유저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오션뷰 바·그릴 레스토랑 '온 더 클라우드'에서 부산 지역 단독으로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를 판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7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