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2024 에피어워드'에서 본상 수상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경동나비엔이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4 에피어워드(Effie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경동나비엔은 여러 스페셜티(Specialty) 카테고리에서 '커머스·소비자-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에 나비엔 숙면매트 캠페인을 출품해 브론즈(Bronze) 상을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9월 온열매트(現 나비엔 숙면매트) 리뉴얼 시점에 맞춰 '숙면, 기술을 써'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0.5도 단위의 정밀한 온도 조절과 듀얼온도센싱 등 사용자에게 최적의 숙면 온도를 제공하는 나비엔 숙면매트만의 기술을 TVC,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재미있게 소구했다. 그 결과 경동나비엔은 캠페인을 통해 숙면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불러 모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나비엔 숙면매트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30% 늘었고 당사 숙면매트 마케팅 플랫폼인 단꿈상점의 회원 가입자 수도 전년보다 56% 늘었다.
◆교원 웰스, '유에이치 플랫 더 속초'에 환경가전 공급
교원 웰스가 프리미엄 호텔 '유에이치 플랫 더 속초(UH FLAT The Sokcho)'에 환경가전을 공급하며 호텔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한 제품은 '웰스 비데 올스텐 트윈(모델명 BQ650)'으로 물과 몸이 닿는 모든 곳에 항균 소재를 적용해 위생을 강화했다. 특히 세균 박멸 효과가 뛰어난 항균동을 물탱크와 노즐 실린더에 적용하고 올 스테인리스 노즐과 자동 세척 기능을 탑재해 4중 위생 관리를 실현했다. '유에이치 플랫 더 속초' 전 객실에 총 200대를 설치 완료했으며 투숙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위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원 웰스는 이번 공급을 통해 유에이치씨(UHC)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으로 공급 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떼땅져아티스트 컬렉션' 13종 국내 최초 론칭
하이트진로가 샴페인 떼땅져(Taittinger)의 '아티스트 컬렉션' 13가지 빈티지를 국내 최초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떼땅져'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에서 가장 넓은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 와이너리이며 고품질 샴페인으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특히 작황이 최고로 좋았던 해에만 출시하는 한정 와인이다. 1983년에 1978년 빈티지로 첫 출시 후 현재까지 총 13번만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로 3번째 참여하는 '한국 국제 아트 페어(KIAF)' VIP라운지에서 지금까지 출시된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 13종을 국내 최초로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와이너리에서 재고를보유하지 않은 품목까지 모은 것으로 단 2세트만 판매 한다. 또한 아름다운 핑크 빛이 돋보이는 로제와인 '떼땅져 프레스티지 로제 브뤼(Taittinger Prestige Rose Brut)'도 서빙 될 예정이다.
◆빙그레, 떠먹는 발효유 신제품 '요플레 라이트 바나나' 선봬
빙그레가 당 함량을 줄인 신제품 '요플레 라이트 바나나'를 출시했다. '요플레 라이트 바나나'는 80g 한 컵 용량 기준 당 함량 총 5.5g으로 떠먹는 발효유 주요 제품 평균 대비 당 함량을 50% 줄인 제품이다. 대한민국 1등 요거트 요플레의 노하우로 열량을 60kcal로 낮추고 장 건강을 위한 300억 유산균과 84.71%의 풍부한 원유를 함유하여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없던 신규 향료인 바나나는 시중에서 소비자에게 요거트와 단골 조합으로 애용된 과일인 만큼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일반 가정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오뚜기, 고단백 '크런치 치킨너겟' 출시
㈜오뚜기가 어린이 뼈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필수영양소인 칼슘과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크런치 치킨너겟'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크런치 치킨너겟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 영양소인 칼슘과 100g당 단백질 13g을 함유(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4%)한 고단백 너겟으로, 국산 닭가슴살로 만들어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이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반찬, 간식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하마, 곰, 기린 등 재미있는 6가지 동물 모양으로 만들어져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8분간 조리하면 바삭한 치킨너겟이 완성되며 프라이팬 조리도 가능하다.
◆오비맥주 카스, 알루미늄 병 '카스 알루 보틀' 론칭
오비맥주가 알루미늄 병 '카스 알루 보틀'을 출시한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알루미늄 병제품 출시는 카스가 최초다. 카스 알루 보틀은 카스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광택감이 돋보이는 유광으로 처리해 브랜드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알루미늄 병은 소재 특성상 급속 냉각이 가능해 맥주를 빠른 시간 내에 차갑게 해주고 그립감을 살린 병 모양 덕분에 상쾌한 맥주 맛을 한층 간편히 즐길 수 있다.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Screw Cap)'이 장착되어 페스티벌, 트렌디 포차, 홈파티, 캠핑 등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 맥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고려했다. 오비맥주는 473ml의 알루미늄 병제품 카스 알루 보틀을 8월부터 페스티벌, 트렌디 포차 등에서 우선 선보인다. 카스는 올가을부터 대형마트 등 가정용 채널에서도 카스 알루 보틀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GFR, '까웨 하우스 한남' 팝업 스토어 오픈
롯데지에프알(롯데GFR)의 프랑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가 8월23일에 '까웨 하우스 한남'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한남동에서 내년 1월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까웨 브랜드의 문화적 기능성을 담은 고객 체험 공간으로 운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까웨 한남 하우스'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보헤미안 룩'으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울라 존슨(Ulla Johnson)과 까웨가 협업한 글로벌 컬렉션이 전 세계 최초로 출시된다. 또한 철제가구·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어로우(rareraw)'와 협업해 팝업하우스의 인테리어를 구성하고 프랑스 버터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BEURRE BEURRE)'의 아이스크림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선정
애경산업의 자사의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에서 출시한 '베이킹소다'가 '2024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환경부 등이 주관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참여하고 전성분 공개 등 자격 요건을 갖춘 기업의 제품을 대상으로 전성분에 대한 원료 안전성 평가를 거쳐 유해물질을 저감·대체해 소비자에게 덜 유해한 원료를 사용한 생활화학제품이 선정된다. 엄마의선택 베이킹소다는 안전성이 높은 원료의 사용을 위한 노력으로 식품 첨가물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식품 첨가물과 생활화학제품 안전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규격을 설정하고 관리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호나이스, 스테이폴리오와 협업해 제품 체험 기회 마련
청호나이스가 스테이폴리오와 손잡고 제휴된 숙소에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했다. 스테이폴리오는 감성 숙소를 큐레이션 해주는 숙박 플랫폼이다. 청호나이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숙소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썸웨어',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오후다섯시', '오픈세서미'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택하다 스테이' 총 4곳이다. 해당 숙소에서는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플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오픈세서미', '택하다 스테이'에서는 공기청정기 '뉴히어로2'도 함께 체험 가능하다. '아이스트리 플리'는 청호나이스가 지난 6월 출시한 얼음정수기 신제품으로 모던 스톤 텍스처를 제품에 적용해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전해지는 디자인을 갖추고 한번에 최대 55알의 얼음을 제공하는 등의 뛰어난 제빙력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이순신학과 문학박사 학위 취득
콜마홀딩스가 지난 22일 경북 경산시에서 열린 대구가톨릭대 학위수여식에서 윤동한 회장이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학위 논문 주제는 '고하도·고금도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이순신의 승리 전략 연구'로 이순신의 업적을 현대적 시각에서 재조명했다. 기존의 연구는 이순신의 전술과 수군의 활약상에 초점이 맞춰졌지만 이번 논문은 지리적 승전 요인과 병참 군수 보급의 중요성을 분석했다는 점에서 학술적 의의가 있다. 평소 윤 회장은 이순신의 리더십과 사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앞장서 왔다. 2017년 뜻을 같이하는 기업인들과 사재를 털어 이순신 장군의 자(字)를 딴 '서울여해재단'을 설립했고 2021년 대구가톨릭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석·박사 과정의 이순신학과를 신설했다. 이순신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기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G생활건강 '유시몰', 앰버서더 변우석의 새 화보 공개
LG생활건강의 126년 전통의 럭셔리 오랄 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이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변우석과 함께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유시몰이 지향하는 럭셔리한 라이프 스타일과 변우석의 독보적인 비주얼 그리고 클래식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유시몰 화보에는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치약'이 변우석과 함께 우아하고 고전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또한 변우석 특유의 밝고 편안한 무드로 핑크 빛의 사랑스러움을 표현하면서 청량함과 럭셔리함 두 가지 반전 매력을 함께 담아냈다. 변우석이 유시몰의 무드와 클래식함을 잘 소화해내며 공식 앰버서더로서의 매력을 잘 보여줬다는 평가다. LG생활건강은 유시몰 브랜드 직영몰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9월 중 변우석의 미공개 화보컷을 담은 배경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혜택과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으로도 유시몰 앰버서더인 변우석과 활발한 콜라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매쓰피드, 'AI를 활용한 우수 에듀테크 사례' 선정
(주)웅진씽크빅의 AI 기반 초·중등 연산 앱(App) 매쓰피드(Mathpid)가 유네스코(UNESCO)에서 개최하는 '디지털 러닝 위크(Digital Learning Week) 2024'에 초청됐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 러닝 위크는 유네스코가 개최하는 연례 글로벌 교육 탐구 세미나로 기후 친화적이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교육 전략에 대해서 논의하는 행사다. 올해는 'AI를 활용한 우수 에듀테크 사례' 주제에 대한 우수 사례로 매쓰피드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매쓰피드 서비스 총괄을 맡고 있는 원만호 DX사업본부장은 9월4일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세미나 연사로 등장한다. 원 본부장은 교육부 장관, UN 국제기구 대표, 교육 연구자와 실무진 등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AI 엔진, 개인 맞춤형 학습 문항, 학습 관리 시스템(LMS)을 통한 수업 구상 등 매쓰피드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과 이를 활용한 교육 방식의 효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 하이트진로000080
- 롯데쇼핑023530
- 애경산업018250
- 경동나비엔009450
- LG생활건강051900
- 빙그레005180
- 오뚜기007310
- 콜마홀딩스보통주024720
- 웅진씽크빅095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