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교원 웰스, 한국의 소비자대상 '아이스원' 수상 外

◆교원 웰스, 한국의 소비자대상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수상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가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에서 얼음정수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와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고객의 이용 경험, 브랜드 선호도,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 브랜드 건강지수, 브랜드 안전지수 등 5개 영역에 걸쳐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해 부문별 1위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다. 얼음정수기 부문 대상을 거머쥔 '아이스원'은 크기는 줄이면서 아이스 룸 용량은 늘린 혁신 기술로 고객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업계 최소 수준인 폭 23cm, 깊이 48cm의 작은 사이즈에 업계 최대 수준인 1kg 대용량 아이스 룸까지 갖춰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유니클로, 에어리즘(AIRism) 특별 매장 운영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청량감 넘치는 파란색 외관으로 꾸며진 에어리즘(AIRism)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 에어리즘 특별 매장은 기존에 화이트, 블랙, 레드로만 구성돼 심플하고 깔끔한 톤을 선보이던 매장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시원하고 선명한 파란색 외관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울 2곳(롯데월드몰점, 여의도 IFC몰점), 부산 1곳(롯데백화점 서면점), 경기 1곳(스타필드 하남점) 등 총 4개 매장에서 7월12일부터 8월11일까지 약 한 달간 에어리즘 특별 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 '에어리즘 드레이프 티셔츠'를 비롯해 다양한 에어리즘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에어리즘 특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부채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소노인터, 지중해식 뷔페 프로모션 '소노 월드푸드 트립' 선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여름철 신선한 지중해식 요리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석식 뷔페 프로모션 '소노 월드푸드 트립' 두 번째 에피소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노 월드푸드 트립'의 두 번째 에피소드로 8월31일까지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소노캄 고양·여수·거제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키친'에서 진행된다. 신규 메뉴는 ▲새우와 홍합을 곁들인 해산물 빠에야 ▲그리스식 닭요리 기로스 ▲모시조개가 들어간 아루굴라 대구 구이 ▲토마토와 계란을 사용한 튀르키예 가정식 메네멘  ▲되네르 케밥 등 메인 디시와 지중해식 해산물 샐러드, 디저트까지 20여종의 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 가격은 성인 기준 8만9000원부터이며 세부적인 프로모션 메뉴와 이용 시간은 사업장마다 다를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샘표, 한 끼 단백질 100% 밸런스죽 복날 특가 판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본격적인 더위를 알리는 초복을 앞두고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밸런스죽 세트를 복날 특가로 선보였다. ▲능이누룽지닭백숙죽 ▲통녹두전복삼계죽 ▲발아현미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종류도 다양해 입맛과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다.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는 능이누룽지닭백숙죽, 통녹두전복삼계죽, 발아현미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고단백 밸런스죽 10개 세트를 50% 할인한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밸런스죽 5개 세트(통녹두전복삼계죽과 전복내장죽 각 2개, 발아현미소고기죽 1개)와 쓱쓱싹싹 밥도둑 메추리알 장조림 1개 세트를 1만7900원에 판매한다. 샘표 밸런스죽 고단백죽 복날 특가는 말복인 내달 14일까지만 적용된다.


◆이랜드 키디키디, 24년 하반기 '키디크루' 모집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24년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Crew)'를 7월12일부터 7월21일까지 모집한다. 키디크루는 육아중인 부모를 대상으로 키디키디의 다양한 패션과 용품 아이템을 경험해보고 홍보하는 키디키디 서포터즈다. 1500여개 유아동 브랜드를 보유한 키디키디의 대표 신상품을 먼저 체험해보고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선발된 인원은 8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스타일링을 담은 상품 리뷰, 사진, 숏폼(릴스) 영상 등 미션을 수행한다. 활동 종료 후 선정된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쇼핑지원금이 부상으로 증정된다.


◆KT&G, '리얼·그래뉼라·베이퍼 스틱' 리뉴얼

KT&G가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리얼·그래뉼라·베이퍼 스틱'을 전국 편의점에 리뉴얼 출시한다. 우선 KT&G는 기존 전용스틱 중 리얼과 베이퍼 스틱의 맛 지속성 등을 개선했다. 또한 '에임 리얼·그래뉼라·베이퍼 스틱' 3종류의 통합 브랜드인 '에임(AIIM)'의 명칭을 없애고, 타입별 독자적인 특성을 강조한 '리얼(REAL, 각초형)', '그래뉼라(GRANULAR, 과립형)', '베이퍼 스틱(VAPOR STICK, 액상형)' 각각의 개별 브랜드로 제품명과 디자인을 변경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리얼의 경우 클래식한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미지가 적용됐다. 그래뉼라는 과립형 타입의 스틱 특성을 살려 이색적이면서도 조화로움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리뉴얼 됐다. 베이퍼 스틱은 부담을 줄인 깨끗함을 상징하는 심플한 이미지가 사용됐다. 새롭게 바뀐 디자인은 리얼 3종, 그래뉼라 4종, 베이퍼 스틱 1종 총 8종에 적용됐으며 리뉴얼 제품은 현재 전국 편의점에 순차적으로 입점되고 있다.


◆파스쿠찌, '멜론젤리 그라니따' 등 여름 음료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무더위에 즐기기 좋은 여름 과일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멜론, 자두, 청포도 등 과즙이 풍부한 여름 제철 과일을 활용한 베이스에 워터젤리, 젤라또 등의 토핑으로 풍부한 식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인 그라니따 2종, 이탈리안 크림소다 2종이다. 먼저 '멜론젤리 그라니따'는 시원하고 달콤한 멜론 베이스에 멜론 워터젤리를 더했고 음료 위에는 휘핑크림을 올려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 함께 선보이는 '자두젤리 그라니따'는 상큼한 맛이 일품인 자두 베이스에 쫀득하고 부드러운 파스쿠찌의 '어메이징 젤라또'를 함께 갈아 부드러움을 더했다. 청량한 스파클링에 '어메이징 젤라또'를 얹어 부드러움을 더한 파스쿠찌만의 크림소다도 새로운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제주' 개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4 한·중 미래발전 제주-산둥 교류주간'을 맞아 이달 18부터 28일까지 총 11일간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신화월드 비어가든에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제주'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제주'는 '2024 한·중 미래발전 제주-산둥 교류주간'을 기념해 중국 산둥성의 대표 축제인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행사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제주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의 비어가든에서 진행된다. 칭따오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칭따오 논알콜릭',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두 가지 맛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 칭따오는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과 제주 향토 기업인 한라산 소주가 협업해 만든 칵테일을 선보이며 제주의 낭만과 맛을 전달한다.


◆코오롱FnC 왁, 파리올림픽 골프 국가대표 선수복 후원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파리올림픽 골프 국가대표팀의 선수복을 후원 제공한다. 파리 올림픽에 태극마크를 달고 나서는 골프 국가대표는 남자부 김주형과 안병훈, 여자부는 고진영, 양희영, 김효주 등 5명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선수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PGA 스타 김주형이 첫 출전 예정이고 LPGA 통산 15승에 빛나는 고진영, 올해 메이저 대회 우승자 양희영 등의 선전이 기대되고 있다. 선수단의 유니폼은 골프 셔츠, 바지, 큐롯 스커트, 모자, 벨트, 골프백 등 경기에 필요한 상품 일체로 구성된다. 파리올림픽 유니폼은 지난 도쿄올림픽 때 왁의 유니폼을 착용해본 국가대표 선수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실제 착용 후기를 디자인에 반영했다. 이번에는 특별히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위해 최상의 컨디션을 이끌 수 있도록 라운드 별 골프 착장을 함께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빙그레,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 협찬


빙그레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예비 사회적기업 세이버스코리아가 주최하는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어떠한 일에도 굴하지 않고 맞설 수 있는 기상(호연지기(浩然之氣))으로 과거와 현재를 연결(반아(盤牙))해 미래로 나아간다는' 뜻의 반아호연(盤牙浩然)을 주제로 이달 12일부터 8월25일까지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무형문화재)과 명인, 신진 작가 등 총 25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공예, 회화, 조각 등 64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빙그레는 협찬사로서 고유의 전통 문화예술 작품을 지역 시민들로 하여금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제품의 상징인 용기를 형상화한 달항아리와 오브제 등을 활용한 별도의 협업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롯데마트·슈퍼, '썸머킹 사과' 판매 개시


롯데마트·슈퍼가 12일부터 2024년산 햇사과 '썸머킹 사과'를 선보인다. '썸머킹 사과(5~8입/봉)'는 1만1900원으로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한 롯데마트 5개점과 프리미엄 도곡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3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썸머킹 사과'는 아삭한 식감과 과즙이 풍부하여 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썸머킹 사과'는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소에서 육성한 국산 K-품종으로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7월 중순 이후 전점으로 '썸머킹 사과'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엘지 트윈스 서울의 밤' 팝업스토어 개최


현대백화점이 이달 18일까지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서 야구 구단 엘지 트윈스의 '엘지 트윈스 서울의 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엘지 트윈스의 신규 유니폼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의류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서울의 화려한 야경을 담은 '서울의 밤 어센틱 유니폼'(14만9000원), 엘지 트윈스 대표 문구를 기반으로 제작한 '무적 LG 프리미엄 유니폼'(9만1000원) 등이 있다. 또한 1990년부터 시작된 역대 유니폼 변천사와 함께 지난해 한국 프로야구 우승 트로피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존과 실제 엘지 트윈스 선수단이 사용하는 락커룸을 재현한 포토존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자·부채·키링 등 스페셜 굿즈 16종을 판매하고 행사 기간 방문하는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팝업 기념 굿즈 그립톡을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3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