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소노그룹, 어르신 위한 '장아찌 나눔 행사' 열어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아찌 기부·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서울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사회봉사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CSR) 실천의 일환으로 2019년을 시작으로 5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현장에는 이병천 소노인터내셔널 대표, 김삼재 대명복지재단 국장 등 16명의 대명소노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해 새송이버섯, 파프리카, 적양파, 고추 등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식재료로 장아찌를 만들어 6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직접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홈플러스, '당당' 2주년 맞아 치킨 신메뉴 2종 출시
홈플러스가 당당치킨 출시 2주년을 기념해 11일부터 신메뉴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와 '홈플식탁 갈비왕 오븐치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는 100% 국내산 냉장 계육에 오레가노와 로즈마리 허브향을 더해 향긋한 풍미가 일품이다. 가장 인기 있는 치킨 부위인 다리와 날개로 구성했으며 전국 홈플러스 마트에서 9990원에 판매한다. '홈플식탁 갈비왕 오븐치킨'은 100% 국내산 냉장 계육 한 마리를 구운 후 갈비소스를 듬뿍 얹은 메뉴다. 감칠맛이 살아있어 '치밥(치킨+밥)'에도 제격으로 가격은 1만990원이다. 다가오는 초복(7월15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1일부터 17일까지 홈플러스 마트에서 당당치킨 5종 구매 시 치킨 무를 증정한다.
◆롯데온, 1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복날위크' 행사 진행
롯데온이 다가오는 복날을 맞아 1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복날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복날위크' 행사를 준비해 '1+등급 한우'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보양식의 대표 식재료인 '삼계탕용 닭고기'와 '생오리 로스 슬라이스'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완도활전복(1kg)'와 '자포니카 민물장어(1kg)'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보양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주로 '국순당 고창 명작 복분자주'와 '김창수 명인 금산인삼주', '홍삼명주' 등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역대급 무더위를 극복하고 꾸준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을 확대해 선보인다. '서울약사신협 홍삼'과 '익스트림 아르기닌', '김오곤 흑염소진액'을 비롯해 비타민, 유산균, 홍삼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청크 초코칩 크루키' 출시
이디야커피가 9일 '청크 초코칩 크루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루키는 크루아상 페이스트리 속에 달콤한 쿠키 반죽을 채우고 크루아상 위에 쿠키크림을 토핑한 디저트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퀼리티의 트렌디한 디저트를 맛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은 고품질 버터의 풍미가 살아있는 크루아상에 달콤한 청크 초코칩이 콕콕 박혀 있어 달콤한 맛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또한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크루아상 겉면에 부드러운 단맛을 지닌 쿠키 크림이 채워져 있어 풍부한 맛과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청크 초코칩 크루키'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크리스피 프레시, 체리 활용한 여름 시즌 신메뉴 론칭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가 미국북서부체리협회와 협업해 제철 체리를 활용한 여름 시즌 신메뉴를 22일까지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여름 신메뉴는 신선한 체리를 고명으로 올린 ▲체리 프로틴 플레이트 4종 ▲체리 요거트 ▲체리 에이드 등으로 구성됐다. 체리 프로틴 플레이트 4종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한 각종 야채를 각각 비프 스테이크, 치킨, 허니갈릭 치킨, 이베리코 포크 등 육류와 곁들인 프리미엄 샐러드다.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균형이 뛰어나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프레시 체리 요거트'는 동원F&B의 대표 농후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로 만든 신선한 요거트에 생체리, 그래놀라, 꿀을 함께 넣어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프레시 체리 에이드'는 상큼한 체리향이 가득한 제로 칼로리 에이드로 신선한 생체리를 듬뿍 담았다.
◆대상㈜ 베스트온, 'U+사장님광장'과 제휴 이벤트 진행
대상㈜의 종합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1년간 LG유플러스의 'U+사장님광장'과 제휴를 맺고 고물가 속 외식업주들의 식자재 가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대상㈜ 베스트온과 LG유플러스의 매장경영 지원 플랫폼 'U+사장님광장'의 주 고객인 외식업주들의 원가 절감과 식재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 베스트온은 'U+사장님광장'을 이용하는 외식업주에게 연간 총 75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외식업에 꼭 필요한 식자재 제품과 대표 인기 제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베스트온 홈페이지 신규가입 또는 로그인 후 'U+사장님광장' 가입 인증번호와 사업자번호를 입력해 최초 인증하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20% 쿠폰 3장을 즉시 발급한다. 또 매월 1일마다 8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쿠폰 4장도 지급한다.
◆하이트진로,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100년 전에 사용했던 라벨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진로 오리진 에디션(진로 오리진)'을 한정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진로 오리진은 기존 진로 주질에 1924년에 선보였던 진로의 최초 라벨을 적용한 소주 제품으로 도수와 가격은 동일하다. 제품 패키지는 1924년 라벨을 유지하면서 '진로 100주년 기념 한정판' 문구와 1924, 2024를 표시해 100주년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원숭이를 두꺼비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일부 제품은 원숭이 심볼과 두꺼비 심볼을 함께 적용해 럭키라벨(Lucky label)로 운영할 계획이다. 럭키 라벨이 부착된 진로 오리진은 단 3%의 확률로, 원숭이 라벨을 찾는 새로운 재미를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이온플러스+' 선봬
롯데웰푸드가 간편하고 시원한 전해질 보충을 위해 '이온플러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캔디와 빙과 등 총 2종의 신제품으로 헬스&웰니스 영역을 강화한다. 롯데웰푸드 '이온플러스+'는 쉽고 맛있게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는 헬스&웰니스 브랜드다. 휴대와 간편한 섭취에 초점을 맞춘 '이온플러스+ 캔디'와 음료보다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온플러스+ 아이스'를 선보인다. '이온플러스+ 캔디'는 섭취와 휴대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음료보다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높다. 낱개 포장으로 필요한만큼 챙겨다니기도 좋다. 더운 날씨에 땀이 많이 날 때나 일상 생활 중 기력이 떨어질 때, 가벼운 운동을 할 때 등 언제나 간편하게 전해질 보충이 가능하다. 무설탕으로 부담도 없다. '이온플러스+ 아이스'는 보다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얼음 아이스컵 빙과다. 컵 형태의 빙과로 섭취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칼로리는 한 통(200ml)에 12kcal 밖에 되지 않아 부담 없이 먹기 좋다.
◆웅진씽크빅, 서울국제유아교육전 부스 참가
웅진씽크빅이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단독 부스를 연다. 웅진씽크빅은 자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 솔루션을 소개하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학습 컨설팅과 제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스에는 개별 상담 테이블과 함께 아이들이 학습과 놀이를 하며 대기하는 '키즈존', AR피디아 신제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한다. 부스에서 직접 상담을 받거나 온라인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행사가 진행되는 4일간 매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웅진씽크빅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 공식 블로그 메인 캐릭터 '배워베어'를 오프라인에서 최초 공개한다. 현장에서 배워베어를 만난 참관객들에게는 썬캡, 부채 등의 배워베어 굿즈를 제공하고 배워베어와 웅진씽크빅 부스를 촬영한 뒤 SNS에 업로드하면 매일 30명을 선정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한정판 패키지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블렌디드 위스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노마드')'의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노마드'는 스페인 종합주류기업 곤잘레스 비야스(González Byass)의 셰리 피니쉬드 위스키로 2022년 3월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입, 유통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노마드 패키지'는 '노마드' 1병과 전용잔 2잔으로 구성됐다. 전용잔의 경우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풍부한 쉐리향과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온더록스 잔으로 구성했다. '노마드'는 국내 유일의 '아웃랜드 위스키'로 유명한 제품이다. '노마드'의 원액은 스코틀랜드에서 증류 후 쉐리 캐스크에서 1차 숙성 과정을 거친다. 이후 쉐리 와인의 본고장인 스페인으로 옮겨져 당도가 높은 페드로 히메네스(Pedro Ximenez) 캐스크에서 2차로 추가 숙성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노마드'는 풍부한 쉐리향과 함께 바닐라, 말린 과일의 우아하고 복합적인 향미와 달콤함이 특징이다.
◆KT&G, 풀체인지 '릴 에이블 2.0' 판매처 확대
KT&G가 편의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의 판매처를 서울 주요 편의점과 전국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 릴 온라인몰로 확대한다. '릴 에이블 2.0'은 지난달 26일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6개소에서 처음 출시됐다. 이어 10일부터 서울 지역 주요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8510개소와 전국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 525개소로 판매처가 확대되며 릴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글로벌 미식 프로모션 실시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여름을 맞아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에서 각양각색의 동서양 요리로 입맛과 활력을 돋우는 글로벌 미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일본 미야자키시 대표 복합리조트 '피닉스 시가이야 리조트'와 협업해 12일부터 28일까지 '테이스트 오브 재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7년 경력의 '키도 마사히코' 셰프, 텐푸라(일본식 튀김) 명장 '카이 쇼지' 셰프, 코바치(작은 그릇에 담겨 나오는 일본 요리) 전문 '미와 마사루' 셰프가 전복, 참치 뱃살 등을 활용해 만든 정통 일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12~18일에는 셰프 3인의 오픈 키친 퍼포먼스도 펼쳐져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출신 '에드가 퀘사다 피자로(Edgar Quesada Pizarro)'와 함께 스페인 요리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스페인 피에스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19일까지 현지 본연의 맛을 살린 빠에야, 스페인 최상급 이베리코 하몽 등 각종 스페니쉬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대표 제품 라거 신규 비주얼 공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칭따오 오리지널 라거'의 신규 비주얼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이미지는 칭따오 라거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칭따오의 메인 컬러인 초록색을 중심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중앙에 라거 병을 크게 배치해 640ml 대용량 사이즈를 강조했다. 특히 병 뒤에 물방울이 튀는 연출로 칭따오 라거 특유의 청량감을 극대화했으며 주변에 흩날리는 컨페티(Confetti·축제, 결혼식 등의 행사에서 사용되는 종이) 요소를 추가해 브랜드 특유의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도 담아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