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글로벌 여행앱 호퍼와 '맞손'
여행앱 '호퍼' 운영사 HTS의 국내 파트너사로…여행 특화카드 출시 예정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오른쪽)와 다코타 스미스 HTS 대표이사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롯데카드)


[딜사이트 주명호 기자] 롯데카드는 지난 17일 HTS(호퍼 테크놀로지 솔루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HTS는 글로벌 여행 어플리케이션 '호퍼'의 운영사다.


HTS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 여행자들이 보다 저렴한 경비로 유연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돕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회사다. 특히 가격 변동, 지연 및 취소 등 여행 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가 강점으로 꼽힌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 호텔, 렌터카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을 디지로카앱에 2025년 선보이기로 했다. 이어 플랫폼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가 개발하는 여행 플랫폼에는 가격 예측, 여행 변경·취소, 가격 동결 서비스 등 HTS의 머신러닝 기반 핀테크 서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글로벌 서비스 제공 경험 및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소유한 HTS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소비자에게 최적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며 "플랫폼 내 자체 리워드를 제공하는 제휴카드 등 양사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