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E 200 쿠페' 국내 상륙…7000만원대
고객 인도 개시…하반기 '티맵 오토' 정식 도입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 (사진=벤츠코리아)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월 출시한 CLE 450 4MATIC 쿠페에 이어 26일부터 2-도어 쿠페 모델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와 기술 혁신을 조화롭게 융합해 탄생한 2-도어 쿠페다.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 최첨단 디지털 사양 등이 적용돼 메르세데스-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모델이다.


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에 CLE 200 쿠페 및 CLE 450 4MATIC 쿠페 등 총 두 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디자인 면에서 CLE 200 쿠페는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근육질의 후면부 등의 디자인 요소로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자랑한다. 여기에 AMG 라인 외장 패키지, 19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적용돼 역동적인 분위기가 더해졌다.


실내는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반과 운전자 중심의 11.9인치의 세로형 LCD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인 디지털 경험이 가능하다. 깔끔함이 돋보이는 메탈 스트럭처 트림이 기본 적용된다.


또 열선을 지원하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CLE 쿠페만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최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다양한 디지털 편의 사양이 제공된다.


먼저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자동화하는 루틴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온도 설정, 앰비언트 라이트,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의 차량 기능을 날짜 및 시간, 위치, 내외부 온도, 차량 속도 등 자신이 원하는 특정 조건과 연결해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자동화할 수 있다.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 실내모습. (사진=벤츠코리아)

또한 최신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경로와 티맵의 실시간 교통 정보 등을 제공하는 MBUX 내비게이션 프리미엄이 지원되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도 정식 도입될 예정이다.


CLE 200 쿠페는 최고 출력 204ps, 최대 토크 32.6kgfžm의 성능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M254)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또한,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kW의 전기모터 추가 출력을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CLE 200 쿠페는 12.1km/l의 높은 복합연비를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CLE 200 쿠페는 7000만원 초반의 가격대에 효율적인 연비, 풍부한 기본 옵션 사양 등을 모두 제공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