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급전 찾는 서민 급증…'보험대출 71조' 역대최대 外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9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급전 찾는 서민 급증…'보험대출 71조' 역대최대 [동아일보]

고금리, 고물가의 장기화로 급전을 찾는 서민들이 늘면서 보험계약대출이 처음 70조 원을 넘어섰다. 보험 대출자의 다중채무자 비율도 타 금융권 대비 높아 연쇄 부실이 우려된다는 지적이 나온다.


치솟는 금값에 ETF 수익률도 '쑥'…금리인하 이후엔? [이데일리]

금값이 고공 행진을 지속하며 금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의 수익률도 치솟고 있다. 그간 금값 상승을 이끌었던 미국의 금리 인하가 예상보다 늦춰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음에도 증권가에서는 금 관련 ETF에 대한 투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연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금리 인하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가 남아 있고, 전 세계 중앙은행이라는 금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어서다.


밸류업 빈틈 찾아라 [이데일리]

본격적인 3월 정기 주주총회 시즌을 맞아 중소형 가치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올 초 증시를 주도해온 대형주 중심 밸류업 테마가 소강상태를 맞은 가운데 주주환원에 나선 중소형주의 투자 매력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兆단위 마일리지·페이…전금법 '폭풍전야' [머니투데이]

'머지 포인트'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해 개정된 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시행을 앞두고 항공사, 게임사, 백화점 등 유통업계와 네이버, 카카오 등 빅테크 기업까지 긴장하고 있다. 3조원이 넘는 항공마일리지가 당국 규율 대상에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하루 평균 1조원이 넘는 네이버·카카오페이 등 기존 선불업자는 충전 거래 정보를 외부에 기록·관리해야 해 반발하고 있다.


'질적 성장' 절실한 SK온…"배터리 고객사 늘려라" 미션 [머니투데이]

SK온이 배터리 고객사를 추가 확보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닛산이 유력한 고객사 후보로 거론된다. SK온은 그동안 약점으로 지목돼 온 고객사 부족 문제를 극복하고, 사업의 질적 업그레이드를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군살 빼기' 나선 GS리테일, 인도네시아 홈쇼핑도 '철수' [아시아경제]

GS리테일이 인도네시아에서 홈쇼핑 사업을 접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도네시아에 법인을 두고 홈쇼핑과 슈퍼마켓 사업을 전개해 왔는데, 부진한 실적이 이어지면서 수익성 개선을 위해 사업 재편에 나선 것이다.


아파트 공시가격 1.52% 올랐다 [한국경제]

아파트를 비롯한 전국 공동주택의 올해 공시가격이 작년 대비 1.52% 올랐다. 공시가격 현실화율(시세 대비 공시가격 비율)이 동결돼 시세 변동분만 반영된 영향이다. 1세대 1주택자 종합부동산세 대상이 되는 주택 수는 지난해 23만1391가구(1.56%)에서 26만7061가구(1.75%)로 늘어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