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전자, 'LG크루' 4기 출범 外

◆LG전자, 'LG크루' 4기 출범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한보라, 손명박 기자] LG전자는 1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그라운드 220'에서 'LG크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권혁진 LG전자 LSR(Life Soft Research) 고객연구소장 상무와 LG크루 4기 20명 등이 참석했다. LG크루는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LG크루 4기는 LG전자의 고객연구 실무에 긴밀하게 투입된다. 이들은 5개 팀으로 나뉘어 LG전자 CX(Customer eXperience)센터 연구원과 함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경험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LG크루에게는 제품 개발 과정에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세미나와 LG전자가 운영하는 다양한 고객경험 공간투어 등 다채로운 멘토링이 준비돼 있다. 6개월 활동을 통한 결과물은 최종 발표회에 공유된다. 지난해 운영된 LG크루 3기는 Z세대 경험 공간 그라운드 220과 LG전자 '라이프스굿(Life's GOOD)' 국내 캠페인에 아이디어를 보탰다. 권 상무는 "LG크루에게는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통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LG전자에는 Z세대 고객의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상품과 마케팅에 반영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U+ '너겟', CGV·다이소 할인 쏜다



LG유플러스의 디지털통신 플랫폼 '너겟(Nerget)'이 3월 전용 멤버십 혜택으로 전국 CGV와 올리브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인패스(All-in Pass)'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너겟은 통신 생활에 대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통신 플랫폼이다. 너겟을 통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한 지 14일이 지난 고객이라면 누구나 CJ가 운영하는 제휴처 21곳(▲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무교주가 ▲더스테이크하우스 ▲N서울타워(일부 매장 제외) ▲CJ푸드월드 ▲셰프고 ▲CJ더마켓 ▲쿡킷 ▲올리브영 ▲CGV(매점 포함) ▲CJ온스타일 ▲워니버스 ▲폴 바셋 ▲메가MGC커피 ▲랭킹닭컴 ▲파크 하얏트 서울(다이닝) ▲파크 하얏트 부산(다이닝) ▲안다즈 서울 강남(객실/다이닝))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CJ기프티카드 5000원권과 전국 150여개 다이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상품권 유효기간은 4월 30일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AI' 적용 모델 확대 기념 프로모션 실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AI'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스마트폰인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5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증정한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물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말한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스마트싱스 앱에 등록하고 열쇠, 가방, 자전거, 반려동물 등에 부착하면 제품이나 반려동물의 위치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5를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플립수트 케이스'와 '스크린 프로텍터'가 추가로 제공된다. 아울러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태블릿 '갤럭시 탭S9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은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라미 알스타 S펜 등 정품 액세서리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굿노트·한컴독스·삼성에듀 1년 이용권 ▲예스24 크레마클럽 60일 이용권 등 콘텐츠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더 많은 사용자에게 갤럭시 AI 경험을 선사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소통, 검색, 편집 등 일상을 완전히 새롭게 해주는 갤럭시 AI의 무한한 가능성을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는 AI 기술로 에너지 절감을 강화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전 모델에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와 'AI 절약 모드'를 적용해서 소비전력을 절감했다.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는 모터 운전 시 관성 이용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에너지를 절감하면서도 성능을 확보했다. AI 절약 모드는 냉장고가 사용량을 예측하고 조절하는 기능이다. 2단계에 걸쳐 맞춤 절전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량을 실사용 기준 최대 23%까지 절감할 수 있다.


◆LX세미콘, K-RE100 가입



LX세미콘이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국형 RE100(K-RE100)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탄소 중립 프로젝트의 한국형 제도로, 재생에너지 사용 촉진과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 확대를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됐다. LX세미콘은 K-RE100 이행을 위해 지난해 말 대전캠퍼스에 100kW급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했다. LX세미콘은 연간 12kWh 이상 발전으로 대전캠퍼스 전력 사용량의 약 10%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LX세미콘은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 내 업무용 차량을 차례로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LX세미콘은 지난 1월 대전캠퍼스에 7kW 전기차 완속충전기 3대를 설치했다. LX세미콘은 기후변화 대응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을 획득해 ESG 경영을 가속했다. 정종휘 LX세미콘 경영지원담당은 "온실가스 배출관리 및 탄소 중립 이행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직결될 뿐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이슈"라며 "K-RE100 가입을 통해 탄소 중립을 위한 전략 및 이행계획을 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웨이브, 최신 중국드라마 국내 OTT 최초 공개



웨이브가 배우 가가연 주연 '극속패론: 사랑의 역설적 속도(극속패론)'와 배우 송이인, 왕우석 주연 '신상사'를 국내 OTT 최초 및 독점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가가연, 송이인, 왕우석은 국내에 많은 팬을 보유한 중화권 유명 라이징 스타이다. 다수 작품에 출연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극속패론은 '카레이싱'을 소재로 운명처럼 만난 두 사람의 성장과 로맨스를 그린다. 카레이서를 꿈꿨지만, 집안의 반대로 인생 암흑기에 갇힌 천모바이와 불안정한 환경에서도 오직 꿈 하나만 보고 버텨내는 공기역학 엔지니어 선시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서로에게 의지하며 성장하는 청춘 드라마다. 아울러 신상사는 호국 장군의 딸인 하구령과 점성관 롱위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고장극이다. 정략결혼으로 맺어진 두 사람이 파혼을 위해 애쓰지만 우연한 사고에 휘말리며 진정한 사랑을 깨닫게 된다. 류나은 웨이브 글로벌비즈팀 매니저는 "웨이브 해외시리즈 중 중국드라마의 시청점유율이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관심이 이어져왔다"며 "앞으로도 최신, 인기 중국드라마를 웨이브에서 더욱 빠르고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정기 웨비나 진행



바이브컴퍼니는 '빅데이터로 읽는 2024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주제로 14일 오후 3시 정기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이원희 VAIV 생활변화관측소 수석 연구원이 진행한다. 이 연구원은 바이브에서 다년간 축적한 504억 건 이상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알리고, 코로나를 계기로 본격화된 일하는 방식의 변화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는 썸트렌드 회원과 고객사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을 진행했으며, 애초 계획한 정원 대비 4배의 신청자가 몰렸다. 바이브는 이번 웨비나에 참가하지 못한 신청자들을 위해 추후 앙코르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세미, 비즈니스 그룹 개편…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온세미는 아날로그 및 믹스 시그널 그룹(Analog and Mixed-Signal Group, AMG)을 설립한다고 14일 밝혔다. 온세미는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 선도 기업이다. AMG는 ▲다양한 전력 관리 IC ▲고정밀, 저전력 센서 인터페이스 ▲통신 제품 개발을 전담한다. 온세미는 개편된 사업 부문을 기준으로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KT는 오는 15일부터 '로밍 데이터 함께ON' 이용 가능 인원을 기존 본인 포함 3명에서 5명까지 대폭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KT는 '로밍 데이터 함께ON 글로벌' 상품의 기존 데이터 제공량도 최대 50%까지 늘린다고 덧붙였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1명만 로밍을 신청하면 KT모바일을 사용하는 가족과 친구 최대 4명까지 요금부담 없이 데이터 로밍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KT는 로밍 데이터 함께 ON을 ▲아시아/미주(지원국가 45개) ▲글로벌(지원국가 118개) 두 가지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SK텔링크 00700, 빅데이터 기반 '한국인이 많이 찾는 일본 식당 Top 20' 발표



SK텔링크의 국제전화 서비스 '00700'이 지난해 한국에서 일본으로 건 국제통화를 바탕으로 '한국인이 많이 찾는 일본 현지 맛집 Top 20' 리스트를 선정해서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00700은 2023년 약 100만 건의 일본 대상 국제통화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전화 연결 시도가 가장 많았던 요식업장 번호를 매칭해 리스트를 선정했다. 00700에 따르면, 일본 현지 맛집 1위는 도쿄의 스키야키 전문점 '스키야키 이부키'이며, 2위는 삿포로 초밥집 '쿠키젠'이다.


◆칩스앤미디어 "회계적 평가손실 완전 해소"



칩스앤미디어는 RCPS(상환전환우선주) 평가손실 영향이 완전히 해소됐다고 14일 밝혔다. 칩스앤미디어는 "2023년 발생한 파생상품평가손실 385억원은 기발행한 RCPS 평가손실을 반영한 회계적 평가손실"이라며 "실질적인 손실이 현실화되거나 당사의 현금유출을 초래하지 않는다. 2023년 12월 전량 보통주로 전환을 완료하면서 완전해소 돼 2024년 더 이상의 평가손실은 전혀 없다"고 전했다. 칩스앤미디어는 "최근 2023년 사업보고서에 기재된 사업보고서에 기재된 평가손실은 현금 유출이 되지 않는 회계적 손실이고, 더 이상 평가손실이 없는데도 투자자 문의가 많아 정확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강조를 드린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재계는 지금 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