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전자, 전기차 충전 솔루션 공개 外

◆ LG전자, 공간 맞춤형 전기차 충전 솔루션 공개



[이호정, 김민기, 최지웅, 한보라, 전한울 기자] LG전자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6~8일 동안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에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 국내 판매 중인 충전기 라인업 7종을 모두 선보인다. 이를 위해 180㎡ 규모 부스를 주택, 상업공간 등 여러 콘셉트로 꾸몄다. 서흥규 LG전자 EV충전사업담당은 "고객에게 맞춤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볼트업'으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선도한다



LG유플러스가 'EV트렌드코리아'에 부스를 꾸리고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볼트업(VoltUp)을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연초 출시한 볼트업은 인근 충전소 위치를 알려주고 충전 및 결제를 돕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 부스에서는 '안심-UP 충전시스템'과 '케이블-UP 충전시스템' 등 2가지 서비스를 관람할 수 있다. 


◆ 대한전선, 英서 3800만 달러 초고압 전력망 공급



대한전선이 글로벌 인프라 그룹 발포어 비티(Balfour Beatty)에 3800만 달러(약 500억원) 규모 초고압 전력망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국 북부 지역에 132kV급 신규 초고압 전력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노후 가공선을 지중선으로 변경해 전력 공급의 안정화와 송전 용량 확대를 도모하겠다는 목표다. 


◆ 파이오링크, 클라우드 시큐리티 컨퍼런스 개최



파이오링크가 '클라우드 네이티브&시큐리티 플랫폼(CNSP)'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파이오링크가 주최하는 이번 CNSP에는 안랩, NHN클라우드 등 국내외 클라우드·보안 전문기업이 함께 한다. 일정은 12일 라마다 대전 호텔, 14일 라마다플라자 광주 호텔, 26일 아바니 센트럴 부산 호텔, 28일 서울 엘타워 순서다. 


◆ SK텔레콤, 제2기 아마추어 선수단 후원식 개최



SK텔레콤이 제2기 '스포츠 꿈나무 후원식'을 5일 서울 을지로 SK T타워에서 개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스포츠 ESG 실천 및 우수 체육 인재 조기 양성이 목표다. 올해 스포츠 꿈나무는 경제적 배려 대상자 24명, 우수 선수 10명 등으로 구성됐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담당(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마추어 선수들을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 PASS 스마트항공권, '대한항공·진에어' 제휴 확대



통신사 3개사(KT, SKT, LG유플러스)와 한국공항공사는 'PASS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PASS스마트항공권은 KT PASS 모바일신분증과 국내선 탑승권을 결합, 비행기 탑승 과정에서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다. 이번 제휴로 PASS 스마트항공권 이용이 가능한 항공사는 총 7개사로 확대됐다. 


◆ LS·LG,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시장 개척 '의기투합'



LS일렉트릭과 LG전자 생산기술원은 5일 서울 용산구 LS용산타워에서 상호 공동 이익 증진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글로벌 공동 프로모션 ▲기술 협력 및 정보 교류 ▲글로벌 고객 대상 제안 등 폭넓은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 고영, '온디바이스 AI' 밸류체인 장비 젠스타 론칭



고영테크놀러지가 반도체 검사장비 '젠스타(ZenStar)'를 정식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반도체 어드밴스드 패키징 방식에 따라 장비 라인업을 다변화해 시장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젠스타는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시장 확대로 주목받고 있는 웨이퍼 레벨 패키징(WLP)에 특화된 제품이다. 고영 관계자는 "반도체 검사장비 시장 기술 리더십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 삼성전자, AI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인피니트 라인 출시



삼성전자가 AI 기능이 들어간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을 6일 출시한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은 4면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정화한다. AI 기술을 적용한 통합 맞춤 청정 솔루션도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시대를 맞아 관련 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대거 출시, 'AI 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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