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4시]
하나투어, 대한항공 도야마 단독 전세기 상품 출시 外

◆하나투어, 대한항공 도야마 단독 전세기 상품 출시


알펜루트 설벽. (출처=Tateyama Kurobe Alpine Route)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하나투어가 알펜루트 설벽 오픈에 맞춰 '대한항공 도야마 단독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 정기편이 취항하지 않은 인천-도야마를 전세기 직항으로 이동해 알펜루트 설벽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다. 하나투어 단독 전세기는 오는 4월12일부터 26일까지 주 2회(화·금), 총 5항차 운항한다. 단독 전세기 운항 이후에도 6월 초까지 해당 상품을 운영한다.


'알펜루트·도야마·가나자와 4일'은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설벽을 감상하고, 예술과 문화의 도시 가나자와, 세계문화유산 시라카와고를 방문한다. '알펜루트·도야마 5일'은 알펜루트 설벽 감상은 물론 토롯코 열차를 타고 쿠로베 협곡을 달리는 특별 체험도 가능하다. 전 상품 호쿠리쿠 지역 온천호텔에서 1회 이상 숙박해 여행 중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다.


◆모두투어, 서울노총과 여행상품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지난 27일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서울노총)와 여행상품 서비스 제휴 및 제반 업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서올노총 사무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모두투어 유인태 사장과 서울노총 김기철 의장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서울노총 임직원 가족 대상 할인 및 우대 혜택 제공, ▲여행 관련 정보제공 대행 업무 수행 ▲상담·예약 등의 서비스 제공 및 이용 등의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모두투어는 서울노총과의 협의를 통해 제휴 상품을 기획하고 삼당·예약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법인영업부에서 서울 노총 전용 상담 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스포츠·골프 장비·자전거 위탁 수하물 요금 할인 이벤트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내달 17일까지 각종 스포츠·골프 장비 및 자전거 위탁 수하물 요금을 할인하는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제·스·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해당 프로모션 기간 '스포츠·골프 멤버십',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회비 또는 이용 요금을 각각 1만원씩 할인해 준다.


스포츠 멤버십은 스쿠버다이빙, 스키·스노보드, 서핑보드 등 스포츠용품을 20kg까지, 골프 멤버십은 골프 캐디백, 보스턴백과 같은 골프용품을 25kg까지 1년간 추가 수하물 요금 없이 무료로 운송해주는 서비스다.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자신의 자전거를 가지고 항공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 운송용 자전거 캐링백을 제공해 목적지까지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송해준다.


현재 김포~제주 노선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3월 말부터는 국내선 전 노선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교원투어 '여행다움',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 참여


(제공=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다움이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참여해 국내 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여행다움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역 여행상품 특별 기획전을 통해 봄 시즌에 맞는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과 '아산 및 온양 1박2일 여행' 상품을 각각 선보인다.


먼저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은 초·중학생을 겨냥한 테마 상품이다. 여행에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콘셉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아산·온양 1박2일 여행'은 아산과 온양의 자연과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아산에서는 유채꽃과 들꽃을 감상하면서 레일바이크를 체험할 수 있으며, 환경과학공원과 현충사, 이순신기념관을 방문한다.


◆티웨이항공, 英 재보험사 관계자 대상 항공훈련센터 소개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지난 27일 서울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위치한 훈련센터 시설을 찾은 영국 런던 재보험사 관계자에 항공훈련센터의 우수성과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을 소개했다. 이날 영국 런던에서 온 해외 유수 재보험사의 18명의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의 항공훈련센터를 방문해 종합통제실을 시작으로 ▲비상탈출 실습실 ▲화재진압 실습실 ▲응급처치 실습실 ▲서비스 실습실 등 다양한 최신 훈련 시설을 직접 시찰하고 체험했다.


항공 보험시장에서 재보험사는 항공사의 안전 운영 수준, 위험 관리 전략 및 안전 관리 체계를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평가한다. 이번 훈련센터 방문은 이러한 평가 과정의 일환으로, 관계자들은 티웨이항공의 우수한 안전 관리 수준을 직접 확인하고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어부산, 공식 캐릭터 에부리·러부리 상표 출원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지난달 출시한 공식 캐릭터 '에부리'와 '러부리'의 상표 출원을 진행했다. 이번에 출원을 진행한 캐릭터 상표는 ▲안내 ▲비행 ▲인사 등 여러 상황별 동작과 ▲신남 ▲놀람 ▲축하 등 감정 표현까지 총 39종의 디테일한 이미지로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캐릭터의 활용도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에어부산은 지난달 공식 캐릭터 '에부리'와 '러부리'의 출시를 알리며 두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키링 상품을 먼저 선보였다. 앞으로 각종 고객 안내문과 SNS에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키링 외 ▲볼펜 ▲뱃지 ▲스마트톡 등 에어부산의 로고 상품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여행24시 3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