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알파드', 車기자협회 선정 '올해의 유틸리티'
지난해 9월 국내 출시…역동적 디자인, 안정적 승차감 갖춘 고급 미니밴
나카하라 토시유키 도요타코리아 전무가 '2024 올해의 유틸리티'로 선정된 알파드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도요타코리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도요타코리아의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ALPHARD)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가 선정한 올해의 차에 꼽혔다.


도요타코리아는 알파드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에서 선정한 '2024 올해의 유틸리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매년 세 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총 8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는 9개 브랜드 13개 차종이 최종 심사에 올라 경기 화성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최종 심사를 받았다.


'2024 올해의 유틸리티'로 선정된 알파드는 지난해 9월 국내에 처음 소개된 도요타의 대표 프리미엄 미니밴이다. '쾌적한 이동의 행복'을 개발 콘셉트로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파드는 전통적인 원박스 미니밴의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부여하는 전면부와 역동적인 느낌의 측면 보디라인을 더해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또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를 배려한 부드러운 가죽으로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선사한다.


특히 2열 공간은 등받이와 암레스트 부분에 저반발 메모리 폼 소재를 도입해 뛰어난 착좌감을 자랑하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가 탑재됐다. 암레스트에 부착된 시트 조작 버튼으로 시트 자세 및 파워 슬라이드 조작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형태의 터치 타입 컨트롤러가 2열 좌·우에 개별 탑재돼 공조, 조명, 선셰이드, 오디오 및 시트 등을 제어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뛰어난 승차감 구현을 위해 도요타 최초로 2열 시트 쿠션 프레임에 진동방지 고무 부싱을 적용해 시트의 좌우 움직임을 최소화했다. 또한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복합연비 기준 13.5km/L을 기록했다. 여기에 사륜구동 'E-Four 시스템'이 적용돼 노면 상황에 따라 전·후륜 모터를 활용해 빗길이나 거친 노면에서도 주행 안정성을 높인다.


나카하라 토시유키 도요타코리아 전무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가 '2024 올해의 유틸리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요타코리아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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