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NHN,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 체결​​ 外

◆NHN,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NHN은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텔라판타지'는 링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NHN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글로벌 국가의 판권을 갖고 퍼블리싱을 진행하게 됐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NHN이 '스텔라판타지'를 통해 서브컬처 게임 장르에 도전하게 됐다"며 "'스텔라판타지'의 고유한 게임성에 NHN이 보유한 다수의 퍼블리싱 경험과 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더해지는 만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및 서비스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신규 서번트 '오일렌슈피겔'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가 신규 서번트(캐릭터) '오일렌슈피겔'을 포함한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일렌슈피겔'은 적을 약화시키거나 상대방의 스킬 사용을 방해하는 캐릭터로, '미지의 생존자'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단층 수로', '로그인 이벤트', '영혼사냥', '요정들의 연회'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제작 결정


넷마블은 RF 온라인 지식재산권(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다. 윤혜영 넷마블 IP 사업실장은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 결정은 원작 IP인 'RF 온라인'에 대한 이용자들의 두터운 팬심과 웹소설의 작품성을 인정해주신 독자분들의 성원이 큰 역할을 했다"며 "연내 'RF 온라인 넥스트' 신작 출시에 앞서 웹소설과 웹툰을 통해 'RF 온라인'의 세계관을 한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버소울, '제3회 일러스타 페스' 참가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종합 서브컬처 행사 '제3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에버소울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부스', '버츄얼 스트리머 특별존', '1차 창작 특별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개발사인 나인아크의 김철희 PD는 "그간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많은 바람들이 있으셨던 만큼 '일러스타 페스'에서 구원자분들을 맞이할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다"며 "'에버소울' 부스에 오셔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좋은 시간을 만들고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도크, 어드벤처 게임 '울트로스' 정식 출시


하도크는 공상과학 기반 어드벤처 게임 '울트로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울트로스는 플레이스테이션5·4,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에서 내려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울트로스는 작곡가, 작가, 유명 아티스트 등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개발에 참여했으며, 네온 색상의 아트 스타일, 오케스트라 기반 사운드트렉 등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