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기존 사업 성장과 사업다각화 '초점'
4분기 영업익 127억원, 29.2% 상승
LG헬로비전 사옥. (제공=LG헬로비전)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LG헬로비전이 지난해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판매, 전기차 충전기 영업 등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확대로 실적 전반을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LG헬로비전은 지난해 4분기 매출 3373억원, 영업이익 12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9.4%, 영업이익 29.2% 늘어난 금액이다.


부문별로는 4분기 HOME 매출이 1627억원(TV 1285억원, 인터넷 314억원, 인터넷전화 28억원), MVNO(알뜰폰) 매출이 385억원(서비스 수익 366억원, 단말기 수익 19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렌털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1361억원을 기록했다.


연간으로는 매출 1조1903억원으로 전년보다 1.9%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 474억원으로 12% 감소했다. 미디어와 렌털‧B2B 사업으로 영업수익은 늘었지만 주문형비디오(VOD) 매출 감소와 신규 사업 추진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다소 줄어들었다.


연간 당기순이익은 영업권이 손상돼 454억 적자를 기록했다. 전세계적 고금리 지속과 국내 유료방송 업계 상황 등이 맞물려 영업권 손상이 발생한 데 따른 결과다. 영업권 손상은 현금지출이 없는 장부상 감액으로 향후 영업이익과 현금흐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LG헬로비전은 기존 사업의 내실 있는 성장과 더불어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홈 사업은 디지털 채널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질적 성장을 만들었고 알뜰폰과 렌털 사업은 직영몰 확대 및 운영 효율화로 MZ세대 소비가 늘어났다. 지역 기반 문화 사업과 교육 사업은 꾸준히 수주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커머스 사업 또한 제철장터 서비스 활성화로 기반을 쌓아가고 있다.


LG헬로비전 이민형 상무(CFO/CRO)는 "지난해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인 결과 기존 사업의 질적성장과 신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올해는 지속적인 본업 성장과 지역 신규사업의 성장모델을 구체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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