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핀시아, 거버넌스 멤버로 '세가 싱가포르' 영입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핀시아, 거버넌스 멤버로 '세가 싱가포르' 영입


핀시아 재단은 일본 게임사 세가의 자회사 '세가 싱가포르'를 거버넌스 멤버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핀시아 재단은 전 세계 웹3.0 사용자와 함께 지속 가능한 토큰 모델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3월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핀시아 재단 거버넌스 멤버는 핀시아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투명한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기 위해 도입된 컨소시엄 형태의 의사 결정 구조다. 세가 싱가포르는 거버넌스 멤버로서 핀시아 재단 운영 전반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고, 핀시아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로 블록체인 메인넷의 보안과 안정적인 운영을 검증한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NFT 341종 매진


위메이드가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사전 예약을 기념해 출시한 대체불가토큰(NFT) 컬렉션 'The Night is Coming' 총 341종이 전량 판매됐다고 18일 밝혔다. NFT 등급에 따라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위믹스 3.0 기반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 NFT 플랫폼 '나일(NILE)'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모든 NFT가 판매 당일 매진됐다. 소유자는 오는 4월 1일부터 'The Night is Coming' NFT를 크로우로 교환할 수 있다. 크로우는 게임의 기축 토큰으로, 안정적인 가치 보존을 위해 토큰 발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PSM(Peg Stability Module)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스크라, 웹3.0 게임 커뮤니티 YGG와 MOU 체결


국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 이스크라(ISKRA)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 일드길드게임즈(YGG)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이스크라 온보딩 게임의 커뮤니티 빌딩을 위해 공동 마케팅 캠페인 진행 ▲상호 토큰스왑을 통한 협력 지속 ▲YGG가 Pioneer NFT 홀더로 참여하며 이스크라 커뮤니티 티어 시스템에 적극 참여 ▲YGG 퀘스트 시스템에 이스크라 게임을 소재로 하여 게임 유저 확보 및 리텐션, 유료 구매 유저 확대 등을 진행한다.



클레바, 고팍스 상장…원화 거래 가능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 클레바(KLEVA)의 클레바 토큰이 18일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된다. 지갑이 18일에 오픈되며, 거래는 19일부터 가능하다. 클레바 프로토콜은 클레이튼 생태계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로 암호화 자산을 예치하고 이자와 함께 클레바 토큰을 보상받는 디파이 서비스다. 클레바는 올해 1분기에 위믹스3.0 메인넷의 네이티브 서비스로 전환되고 2분기에 클레바 옴니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 네트워크 상의 클레바 토큰 발행은 중단되며, 위믹스3.0의 네이티브 토큰 발행이 시작된다. 기존 토큰은 위믹스3.0 네트워크로 전환(마이그레이션)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