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한미글로벌, 한남4구역 CM업체 선정 外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1일 10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미글로벌, 한남4구역 CM업체 선정 "한남뉴타운 최초" [파이낸셜뉴스]

한미글로벌이 서울 용산구 한남4구역 재개발 조합의 건설사업관리(CM) 업체로 선정됐다. 한남재정비촉진지구(뉴타운) 내에서 처음 CM업체를 도입했다. 조합은 한미글로벌 선정을 통해 설계 및 공사비 검증 등 정비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CM이란 조합(발주자) 입장에서 ▲기획 ▲설계 ▲발주 ▲시공 ▲유지관리 등 건설 프로젝트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건축서비스이다. 예상 CM 용역비는 약 19억2000만원이다. 대의원 수는 총 113명, 조합원 수는 총 1166명이다. 


韓 코스트코 노조, 내년 2월 총파업… "사측, 혹서기 대책 수용 않아" [조선비즈]

코스트코코리아(코스트코) 노조가 내년 2월 4일 총파업에 돌입한다. 지난 6월 카트 관리 근로자가 사망하는 산업재해가 발생한 이후 약 2년 만에 단체 교섭이 재개됐으나, 사측이 노조 활동 보장 및 산업 안전 보건과 관련한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설 연휴 직전 주말 파업을 한다는 것이다. 노조는 교섭 재개 이후 임금 인상 등이 포함된 기존의 단체협약 요구안에서 임금 인상, 복지제도 개선 등과 관련한 부분을 철회하고 실질적인 조합 활동의 보장, 산업안전보건 관련 부분을 중심으로 한 수정안을 제시했으나 사측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는 입장이다.


코스닥 상장사 '인터로조' 매물로…오너가 지분 35.2% [블로터]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국산 콘택트렌즈 전문기업 인터로조는 최대주주인 노시철 대표이사의 지분(25.08%)을 포함해 오너가 지분 35.18%에 대한 매각을 추진 중이다. 매각가는 수천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은 주관사 선정없이 매도자와 매수자 간의 개별 협상을 통해 진행되는 프라이빗딜 형태로 진행 중이다. 인터로조는 2000년에 설립된 콘택트렌즈 제조·판매 기업이다. 지난 2010년 코스닥 시장에 진입했다. 12월 7일 오후 3시 기준 시가총액은 3925억원이다. 주요 브랜드로는 클라렌·헤일로·프리덤·아스트라·에어수 등이 있다.


빗썸의 강남 부동산 사랑..'T412' 흥행 [파이낸셜뉴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T412(옛 삼성생명 대치2빌딩)에 3.3㎡당 4100만원을 제시, 입찰자 중 최고가를 써낸 것으로 알려졌다. 리딩자산운용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인근 강남파이낸스플라자 빌딩(GFP)이 3.3㎡당 약 3800만원을 제시했던 것을 고려하면 최고가 경신 분위기다. 빗썸은 2021년 인근 메이플타워 매각 당시 최고가격을 써냈지만 BNK자산운용(최종은 KT에스테이트가 우선매수권 행사)에 밀린바 있다. 이번 매각 입찰에는 빗썸, 알레르망, 하나자산신탁을 포함해 교정공제회, 한투부동산신탁, 케이리츠투자운용-무궁화신탁, 하나대체투자운용, LB자산운용, 그래비티자산운용, 리딩자산운용 등이 뛰어든 것으로 전해졌다. 


나인홀딩스컨소시엄, SK스퀘어와 협조해 11번가 '공동 매각'한다 [블로터]

8일 IB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11번가 재무적투자자(FI) 나인홀딩스컨소시엄은 최대주주 SK스퀘어와 논의를 거쳐 11번가 매각을 진행할 방침이다. IB 업계 관계자는 "현재 논의중인 가운데 '강제 매각' 보다는 함께 협조하는 공동 매각 형태를 띌 것"이라면서 "전날(7일) SK스퀘어 인사 이동이 발표된 만큼 SK스퀘어의 인사가 완전히 세팅이 된 뒤 매각을 논의하기 위해 FI들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FI 주도로 강제 매각 진행시 실사 등 11번가의 협조를 받아내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됐던 만큼 공동 매각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에스티팜, STP1002 병용투여 임상 2상 확정...'2.5조 규모 대장암 내성시장 정조준' [이데일리]

4일 에스티팜에 따르면, 에스티팜은 STP1002에 대해 MEK억제제와 병용투여로 임상 2상을 진행하는 것으로 내부 확정지었다. STP1002의 임상 2상의 적응증은 대장암이 유력하다. STP1002는 대장암, 비소세포폐암, 유방암, 간암 등 진행성고형암을 대상으로 개발돼 있다. 이 치료제는 2019년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STP1002는 이듬해부터 임상 1상을 시작해 올 3월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


검찰, 황재복 SPC 대표 피의자 소환 [JTBC]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3부(부장검사 임삼빈)는 오늘 오전 황재복 SPC 대표이사를 피의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파리바게트 제빵기사들을 상대로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탈퇴를 종용하고 인사상 불이익을 준 혐의다.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SPC 그룹 계열사, PB파트너즈 내에서 이같은 부당노동행위가 조직적으로 진행된 점을 확인하고 지난해 11월 황재복 대표를 포함 임직원 28명을 검찰로 송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