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엔비디아, 시뮬레이션 스타트업과 파트너십
협업 통해 의약품 및 배터리용 신소재 개발 위한 화학 반응 시뮬레이션 지원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1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샌드박스AQ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샌드박스AQ와 협력 관계 구축


엔비디아가 샌드박스AQ(SandboxAQ)와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샌드박스AQ는 알파벳에서 분사된 스타트업으로, AI와 양자 기술을 활용해 중요한 비즈니스 및 과학적 과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샌드박스AQ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SaaS(Software-as-a-Service) 기업인거죠.


엔비디아와 샌드박스AQ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이 의약품 및 배터리용 신소재를 개발하기 위해 대량의 화학 반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샌드박스AQ는 CUDA의 기능을 확장해 화학, 생물학, 재료 과학의 기반이 되는 양자 역학을 더 잘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고요. CUDA는 엔비디아의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어마어마한 컴퓨팅 파워가 필요한 샌드박스AQ


샌드박스AQ의 시뮬레이션 기술은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컴퓨터에서 실행하기에는 너무 크고 복잡한 양자 알고리즘에 의존합니다. 때문에 반도체의 기술 발전이 필요했었죠. 엔비디아의 A100과 H200과 같은 강력한 GPU의 등장으로 샌드박스AQ가 원했던 시뮬레이션이 더 잘 동작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포인트 중 하나는 양자 알고리즘입니다. 양자 컴퓨팅은 아직 실제 사용 사례에 적용할 준비가 되어 있진 않지만,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은 양자 컴퓨팅 구축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은 현재 양자 컴퓨팅을 전략적 분야로 간주하고 있으며, 중국보다 앞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대 상승 보인 엔비디아


20일(현지시간) 엔비디아의 주가는 2.25% 오른 504.0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1개월 엔비디아의 주가는 17.32% 오르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S&P 500은 7.83%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1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