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다이어트 약 위고비가 심장 질환에도 좋다?
보험 적용 범위 포함될 가능성 높아지며 가치 상승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3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셀렉트 임상시험 결과 발표


노보 노디스크의 체중 감량 약인 위고비(Wegovy)가 심각한 심장 질환 위험도 낮출 수 있다는 결과가 발표됐어요. 노보 노디스트는 비만과 심장 질환은 있지만 당뇨병은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위고비를 테스트했습니다. 약 1만 7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시험 결과, 매주 위고비를 주사하면 심장마비, 뇌졸증,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전반적으로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높아진 위고비의 가치


1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연구에 참여한 노스웨스턴 대학교의 로보트 쿠시너 박사는 "만성 비만 관리를 위해 승인된 약물이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약으로 간주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체중 감량을 넘어서 사망 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은 보험 적용 범위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좁은 보험 적용 범위는 지금까지 위고비 및 유사한 GLP-1 작용제에 대한 주요 장벽 중 하나였거든요. 더불어 위고비는 엘리 릴리의 젭바운드(Zepbound)를 상대로 우위를 더 강하게 유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젭바운드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증명되었지만, 아직 심혈관 질환에 대한 효과는 입증하지 못했습니다.


견고한 주가 상승


노보 노디스크의 주가는 10일(현지시간) 1.16% 오른 101.1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48% 상승했습니다. 같은 기간 엘리 릴리의 주가도 약 64% 올랐고요. 올해 S&P 500 상승 폭은 15.46%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2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