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이브자리몰, 오픈 4년만에 '매출 116% 증가' 外

◆이브자리몰, 오픈 4주년 만에 '매출 116% 증가'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이브자리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브자리몰'의 올해 3분기까지의 매출이 개설 초기인 2020년와 비교해 116%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이브자리는 시즌과 제품별로 매달 자사몰 기획전을 마련하고 신규 회원 대상 할인 쿠폰 제공, 포인트 적립,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강화했다. 특히 예비 신혼부부 및 이사 고객 대상의 프로모션을 다수 진행해 2030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의 신규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 이브자리는 온라인 구매 고객 경험을 개선 노력도 기울였다. 최근에는 '나에게 맞는 토퍼, 베개 찾기' 기능을 자사몰에 추가했다. 향후 이브자리는 온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늘리고, 자사몰 콘텐츠를 다양화해 온라인 플랫폼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KGC인삼공사, 빼빼로데이 맞아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 오는 11월 12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정관장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대세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았을 뿐만 아니라 스틱형 홍삼 형태로 빼빼로와 유사해 빼빼로데이 건강 센스템으로 인기가 높다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스틱형 제품으로 막대 모양으로 되어 있어 빼빼로데이에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웰푸드,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 출시


롯데웰푸드가 가정간편식 만두제품 '쉐푸드(Chefood) 크레이지 불만두'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는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냉동 만두 간편식이다. 매운맛 요리로 유명한 지역 중 하나인 사천지방의 고추로 매운맛을 냈고,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척도)가 2만 3천에 달하는 특제 소스로 맵기를 끌어올렸다. 만두피에는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바삭함을 살렸고 소에는 무와 김치가 들어가 아삭함을 더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시중의 매운 만두와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크레이지 불만두가 매운맛 만두의 대명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네이처 사운드' 리뉴얼 출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호주 와인 '네이처 사운드 쉬라즈(Nature Sound Shiraz, 이하 네이처 사운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는 네이처 사운드 제품의 라벨과 빈티지를 리뉴얼했다. 새로운 2021 빈티지를 출시하고 라벨도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네이처 사운드와 어울리는 영상 및 음악을 감상하며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처 사운드 와인은 호주 와인의 대표 품종인 쉬라즈를 6개월 숙성해 제조하며 중간 단계의 바디감과 자두 맛이 특징이다.


◆hy, '복지기관 연계 기부 플랫폼' 사업 누적 모금액 3억원 돌파


hy '복지기관 연계 기부 플랫폼(이하 기부 플랫폼)' 모금액이 누적 3억 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 플랫폼은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hy와 복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사업은 각 복지기관이 관할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모금 계획을 포탈 기부 플랫폼에 게시하고 기부를 통해 모인 금액을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형식이다. 2022년 1월 시작해 현재 101개 기관이 함께하고 있다. 김준걸 hy고객중심팀장은 "취약계층 돌봄을 위한 이 사업은 소외 계층과 지역사회 상호 연결, 나눔의 가치 실현을 위해 시작됐다"며 "지속적인 모금과 지원 활동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C 스트릿, 파르나스몰점 오픈


SPC가 운영하는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트릿(strEAT)이 서울 강남구 인근에 위치한 파르나스몰에 6번째 매장을 개점했다고 9일 밝혔다. 스트릿 파르나스몰점은 파르나스몰점 지하 1층에 85.22㎡, 총 34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벽면에 목재와 브라운 타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메탈 소재 가구 구성과 오픈 주방, 바 테이블 공간을 구성했다. 스트릿은 아시아 각국 현지 정통 레시피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파르나스몰점은 기존 대표메뉴인 우육탕면, 마늘쫑 돼지고기 덮밥, 꿔바로우 외에도 대만식 마제소바를 시그니처 메뉴로로 출시한다. 스트릿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아시아 미식을 소개하기 위해 '파르나스몰점'을 오픈했다"며 "꾸준히 매장을 확대해 스트릿만의 맛과 개성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빕스, 네버엔딩 미식 브랜드 캠페인 나선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네버엔딩 미식 버라이어티' 브랜드 캠페인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빕스는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매 시즌마다 색다른 콘셉트의 다채로운 샐러드바 메뉴로 즐거운 외식 경험을 제안해 왔다. 빕스는 최근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더욱 프리미엄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정체성을 '프리미엄 스테이크&시즈널 샐러드바'로 재정립했다. 브랜드 로고도 프리미엄 지향 기반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리뉴얼된 빕스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알리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폴스미스, 뉴욕 신진 브랜드 '커미션'과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영국의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가 뉴욕을 기반으로 하는 신진 브랜드 커미션(Commission)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커미션은 2018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한국, 베트남 등 미국 이민 1세대 패션 디자이너들이 모여 탄생한 브랜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빈티지 폴 스미스 제품을 커미션의 느낌을 담아 모던하게 재해석하여 선보인 것이 특징으로 국내에는 재킷, 셔츠, 니트, 팬츠 등 총 9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대표 제품인 '더블 브레스티드 울 슈트'는 브라운 색상의 셋업으로 빈티지한 오버사이즈 핏이 특징이다.


◆동서식품,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 성료


동서식품이 지난 8일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에서 개최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동서커피클래식은 지난 2008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문화 나눔 사업이다. 이번 동서커피클래식은 지휘자 이병욱이 이끄는 인천시립교향악단, 기타리스트 박규희, 피아니스트 신창용, 소프라노 박혜상, 베이스바리톤 길병민 등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동서식품 김광수 사장은 "동서식품은 다양한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오랜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쿠팡이츠서비스, 친환경 전기이륜차 구매렌〮탈 할인 제공


쿠팡이츠서비스가 모든 배달파트너 대상 친환경 전기이륜차 구매와 렌탈시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제휴 혜택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전기이륜차 이용 확대로 환경 친화적 배달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것은 물론 배달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전기이륜차 전문 회사 블루샤크코리아, 무빙, 이누리와 제휴해 배달파트너들이 전기이륜차 구매 또는 렌탈시 제휴업체로부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안전보호구를 지급하는 등 실질적인 배달파트너 지원에도 쿠팡이츠서비스는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공주휴게소 양방향 운영권 신규 수주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당진영덕 고속도로에 위치한 공주휴게소 운영권을 수주하고 푸드코트 메뉴를 새롭게 리뉴얼하여 운영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달 휴게시설 운영권 취득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푸드코트는 약 100석(양방향 각각)에 이르는 공간으로 한식, 양식, 라면, 우동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혼밥족을 위한 1인석부터 4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4인석을 마련하고, 키오스크를 통해 비대면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파크몰, 건담 페스티벌 2회 연속 개최


아이파크몰이 지난 3일 오픈 한 건담 페스티벌 'G-FES' 팝업 스토어에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준비 된 한정판 굿즈 물량이 조기 완판 됐다고 9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G-FES' 행사는 용산점 6층 더 코너에 위치한 건담베이스 팝업 스토어존과 리빙파크 1층 내 건담 프라모델 체험존, 그리고 6층 더 센터와 4층 더 가든에 대형 건담 모형으로 꾸며진 포토존 등으로 구성 해 아이파크몰 내 곳곳을 건담 페스티벌 행사장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매니아층 뿐만 아니라 자녀와 함께 방문 하시는 가족 단위 고객과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팝업 스토어를 방문 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