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SK플래닛, 웹3어스 솔루션 도입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SK플래닛, 웹3어스 솔루션 도입


SK플래닛이 블록체인 테크기업 웹3어스(Web3Auth)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SK플래닛은 웹3.0 기반 생태계 애플리케이션 업튼 스테이션(UPTN Station)을 출시했다. 이번 협의에 따라 SK플래닛의 사용자들은 기존의 1/10 수준으로 앱 접속 시간과 설정 과정을 축약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 기존 사용자들은 웹3어스의 모바일앱용 분산 키 관리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개인키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업튼 스테이션에서 완전한 셀프 커스터디 웹3.0 지갑을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그라운드엑스, 서울디자인재단과 MOU 체결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엑스와 서울디자인재단과 DDP45133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라운드엑스는 DDP를 둘러싼 4만5133장의 외장패널을 대체불가토큰(NFT)으로 구현하는 DDP45133 프로젝트의 중장기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표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Klip) 플랫폼과 기술 지원을 통해 프로젝트 실행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아트·NFT 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를 통한 NFT 기획 및 발행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공동 홍보 마케팅 등 지속적인 협력도 이어간다.



위믹스,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와 MOU 체결


위믹스 재단과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나기(unagi)를 통해 구축될 옴니체인 환경 내 자산의 안전한 보관과 거래를 위해서다. 우나기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위믹스의 옴니체인 서비스다. 체이널리시스는 2014년 설립 이후 70여개국의 정부 기관, 거래소, 금융 기관, 보험 및 사이버 보안 회사에 가상자산 관련 범죄 해결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위믹스 재단은 체이널리시스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지갑 주소를 선별하고, 자금세탁 등 불법 활동에 대한 잠재적 노출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종합적인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법규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빗썸 부리또 월렛, 한컴프론티스와 MOU 체결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한컴프론티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컴프론티스는 웹3.0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를 운영한다. 지난 4월 공식 출시된 아즈메타에서는 ▲가상회의 ▲가상교육 ▲원격진료 등 실생활과 연결된 디지털 3차원 공간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을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류 ▲비즈니스 파트너 연결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 개발 및 보완 정책 연구 등 상호 간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한다. 이외에도 온오프라인 이벤트 공동 개최 등 마케팅 활동에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