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현대리바트, '리바트토탈 더현대 서울점' 오픈 外

◆현대리바트, '리바트토탈 더현대 서울점'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성열, 이소영 기자] 현대리바트가 더현대 서울 4층 리빙관에 '리바트토탈 더현대 서울점'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리바트토탈은 현대리바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거실·서재·침실 등 가정용 가구 제품은 물론 인테리어 제품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시장이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부터 브랜드 고급화의 일환으로 전국 직영 매장 10곳을 전면 리뉴얼해 플래그십 스토어 '리바트토탈'로 전환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현대 서울점은 509㎡(154평) 규모로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 리빙·가구 매장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소파·식탁 등 리바트(가정용 가구) 외에도 주방가구·욕실·창호 등 리바트 집테리어의 모든 라인업을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더현대 서울점의 운영 결과를 토대로 이같은 대규모 복합 매장 모델을 대형 유통시설이나 광역 상권 등에 우선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CJ제일제당이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상작은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칫솔이다. 회사 측은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산업생분해 소재인 PLA를 적용해 지속가능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PHA는 미생물이 세포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징이 있다.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의 업체만이 이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상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PHA의 높은 활용도를 알리고 상용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F,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성료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그린 디자인' 혁신을 주제로 올해 첫 주최한 디자인 공모전을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은 헤지스가 환경을 위해 한 걸음씩 진행해온 작은 노력들인 'Green Step(그린스탭)'의 일환으로, 미래 세대가 이끌 패션업계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기획했다. 분야는 '3D 디자인'과 '업사이클링 디자인' 두 가지로 진행됐다. 업사이클링 디자인 분야에서는 홍익대학교 섬유패션디자인 전공 김서현(26)씨가 제작한 'Hysteria(히스테리아)'라는 제목의 쓰리피스 의상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3D 디자인 분야의 우승자는 한국공학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 전공 이하영(25)씨로 선정됐다. 온난화로 인한 뜨거운 열기와 오존층 파괴로 힘들어진 야외 활동에 적합한 의상을 3D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윤정희 LF 헤지스 사업부장은 "앞으로도 헤지스는 의류제작 과정에서의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ESG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삼양식품, 추석맞이 제품 및 장학금 전달


삼양식품이 추석을 맞아 삼양원동문화재단, 삼양이건장학재단과 함께 제품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2700박스로 총 1억4000만원 상당이다. 삼양이건장학재단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내 학교와 학생들에게 총 3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삼양라운드힐도 연계해 대관령면사무소에 삼양라면 50박스를 기부했다. 삼양라면 제품은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제품 기부를 진행했다"며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꼼데가르송, 'CDGCDGCDG 성수' 팝업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꼼데가르송이 오는 12월 3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1·2층에 약 40평(132.23㎡) 규모로 'CDGCDGCDG(CDG) 성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CDG는 스트리트 무드에 기반을 둔 꼼데가르송의 한 라인으로 볼드한 타이포그래피 로고가 반영된 캐주얼 아이템을 주로 전개한다. 앞서 CDG는 '반스', '스투시', '알파 인더스트리' 등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 상품 출시로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CDG 대표 상품은 물론 한국에서 가장 먼저 론칭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판매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CDG의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CDG를 더 많은 젊은 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유통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콜마그룹, 첫 캠페인 광고 온에어


콜마그룹이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첫 캠페인 모델은 배우 임시완으로 콜마그룹이 기업 광고에 모델을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광고는 대한민국 최초 주문자 개발생산(ODM) 기업으로서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서포터로 활약하고 있는 콜마의 비즈니스를 '응원'이라는 콘셉트로 표현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광고는 대규모 뮤지컬 방식으로 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60여명의 뮤지컬 배우와 120여명의 스태프가 동원됐고 뮤지컬 전문 안무가와 함께 안무를 만들었단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콜마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광고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특별한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며 "자사는 앞으로도 고객과 소비자들을 응원하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맞이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가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맞아 '프로답게 즐겨요! 슬기로운 음주생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은 2010년 오비맥주 본사 AB인베브가 올바른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오비맥주는 음주 습관을 스스로 점검하는 '나는 프로일까', 직접 작성한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가 담긴 스티커를 차량에 부착하는 '프로라면 약속하기', 참여형 맥주 클래스인 '우리 함께 프로되기' 등 세 가지 활동을 펼쳤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책임음주는 모든 사회 구성원이 함께 만들어야 하는 문화"라며 "ESG 선도기업으로서 성숙한 음주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


제너시스BBQ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를 원료로 한 새로운 'BBQ 블랜딩 올리브오일'을 오는 10월 4일부터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올리브오일 가격 폭등에 따른 위기 속에서 제품 가격인상 부담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오일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리브나무는 성장속도가 느려 제대로 된 열매를 수확하려면 약 10년 이상의 오랜 기간이 필요하다. 이에 BBQ는 올리브오일 가격이 예전 수준을 회복하는 것은 기대할 수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때문에 올리브오일 비율을 낮춰 소비자 가격 인상을 방지하겠다는 것이다. 해당 오일에는 올리브오일 외 해바라기오일(49.99%)이 포함된다. BBQ 관계자는 "이번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은 가장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신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특전사 귀성부대'에 후원 물품 전달


이디야커피가 국군의 날을 기념해 특전사 귀성부대 장병들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6일 제75주년 국군의 날 행사에서 태권도 시범을 펼친 특전사 귀성부대 장병들에게 트리플 바닐라라떼, 율무차 등 3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7월 강원도에 위치한 육군 제3군단에도 커피머신 등 1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75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 장병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 다양한 방면에서 봉사와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앤쇼핑, '쇼핑을 더(+)하다 혜택만만 강추 쇼핑' 진행


홈앤쇼핑이 10월 월간 프로모션 행사인 '쇼핑을 더(+)하다 혜택만만 강추(秋) 쇼핑'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10월 내 구매고객 중 총 5명을 추첨하여 다가 오는 김장시즌 주방 필수품인 김치냉장고 'LG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10월 2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월요일 래플 이벤트 상품을 오픈하는 '10월의 홈앤래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시에는 루이비통 카메라 박스, 닌자 블렌더, 다이슨 스탠드 조명 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고객을 락인하기 위한 강력한 프로모션 행사를 많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도미노피자, 추석맞이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추석 명절을 맞아 모든 피자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가수 아이유의 이미지가 담긴 고객 감사 카드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모바일 상품권인 '도미노콘'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도미노콘 선물하기를 완료한 만 19세 이상 온라인 회원(홈페이지·앱·모바일 웹)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100명을 추첨해 동일 도미노콘 1매를 증정한다. 도미노콘은 도미노피자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입일로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세트와 단품 메뉴 모두 1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구매 장수 제한 없이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 리뉴얼 오픈


유니클로가 오는 28일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김포공항점은 유동 인구가 높은 공항 옆 복합쇼핑공간에 입점해있었으나 이번 리뉴얼을 통해 MF층에 새롭게 자리잡게 됐다. 회사 측은 새롭게 정비된 매장 환경에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겠단 계획이다. 유니클로는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10월5일까지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남녀 '포켓터블 UV PROTECTION 파카'를 각각 1만원 할인된 가격인 3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남성용 스웨트 팬츠 및 여성용 스웨트 팬츠, 남성용 와이드 핏 파라슈트 카고 팬츠, 여성용 와이드 스트레이트 카고 팬츠를 각각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상현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 점장은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전국 각지로부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주시는 만큼 유니클로에 대해 더 좋은 인상을 받을 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