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하이트진로, 반려해변 환경정화 활동 진행 外

◆하이트진로, 반려해변 환경정화활동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성열, 이소영 기자] 이트진로는 두 번째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제주도 닭머르 해안에서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2일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은 제주시 조천읍 닭머르 해안과 인근 해안도로를 따라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올해 세 번째 반려해변 정화활동이다. 하이트진로는 반려해변에 대한 내부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국내에 반려해변 사업이 첫 도입된 2020년부터 참여한 하이트진로는 분기별 정화활동과 공익광고 진행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인정받아 하이트진로는 지난 14일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주최한 제2회 반려해변 전국대회에서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는 해양환경공단 및 지자체와 해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신규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풀무원,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 출시


풀무원녹즙은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게 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음료 제품이다. 아르기닌&비타B에는 풀무원 특허 김치유래 식물성 유산균 L. plantrum PMO 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이 함유됐으며, 식물성 유산균 10억 CFU에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설계해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식물성 소재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제품 1병 당 60㎉의 칼로리만 담았다. 또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녹즙 소재 명일엽을 더하기도 했다. 아르기닌&비타B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모닝스텝, #풀무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킹소주24' 판매 시작


이마트24가 오는 22일부터 '킹소주24'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킹소주24는 신세계L&B가 이마트24를 통해 40만병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소주로, 알코올 도수가 24도에 달한다. 해당 상품의 용량은 360㎖으로 신세계L&B 제주사업소에서 생산된다. 전국 이마트24에서 만날 수 있는 킹소주24의 라벨 디자인은 만화가이자 방송인 기안84가 맡았다. 킹소주24의 가격은 병당 2400원이고,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까지 6병 구매 시에는 9900원의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10월까지 킹소주24와 '킹덤오브더딜라이트' 3종을 총 6개 9900원에 골라담기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일명 '킹소맥' 콘셉트의 결합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킹소주24와 킹덤오브더딜리아트 3종의 결합할인이 고도주를 즐기는 마니아층이나 각종 술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열풍에 힘입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GG, (여자)아이들 소연과 2023 가을·겨울 캠페인 공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브랜드 모델 (여자)아이들 소연과 함께 가을·겨울 캠페인을 21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Feels like UGG'의 일환으로, 스스로를 찾아가는 과정인 '셀프 리플렉션(Self-reflection)'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시즌 어그 컬렉션은 기존 인기 제품들을 재해석하며 클래식에 새로움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클래식 디퍼 부츠'는 어그를 대표하는 클래식 부츠를 새롭게 해석했다. 지난 시즌 인기를 끌었던 높은 굽의 '플랫폼'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발목에는 신축성이 뛰어난 네오프렌 소재를 적용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하게 재탄생 했다. 이 외에도 스웨이드 가죽 대신 양털 소재를 사용한 타즈 어그 브레이드와 다양한 날씨에 착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한 어그 웨더 하이브리드 컬렉션 등 다양한 신규 라인을 출시했다.


◆도미노피자,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피자전문점 부문 1위 선정


도미노피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푸드테크와 이종 간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와 함께 브랜드 강점을 살린 사회공헌활동 '파티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전국을 순회하며 피자를 후원하는 등 기업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한 것도 인정받았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05년부터 18년째 '희망 나눔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을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했고, 파티카 활동을 통해 재난 발생 지역부터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자살 예방 캠페인 등에 피자를 후원하는 등 ESG 경영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SPC삼립, 세계 최대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


SPC삼립이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K-디저트'를 주제로 참가하면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식품 및 음료 산업 박람회인 아누가는 오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올해는 전세계 100여개국, 8000개 기업이 참가하며, 10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여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SPC삼립은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빚은 떡 등의 베이커리‧디저트 제품과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까지 총 53종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최근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 전통 쿠키'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약과를 전시의 주력 제품으로 선정하고 총 12종의 약과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미 세계 25개국에 수출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삼립호빵 제품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리복, '클럽C 패밀리 라인업' 팝업 스토어 개점


리복은 아티스트 나얼과 협업해 패션, 아트, 음악이 결합된 '클럽C 갤러리'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팝업 스토어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코사이어티 서울숲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리복의 헤리티지 스니커즈이자 메가 히트아이템인 클럽C의 라인업 확대를 기념하는 패밀리 라인업 전시로 마련됐다. 리복은 R&B 가수이자 화가인 아티스트 나얼과의 콜라보를 통해 패션, 아트, 음악 등 이종 문화와의 콜라보를 통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나얼이 이번 콜라보를 위해 직접 커스텀한 5켤레의 스니커즈는 팝업스토어에 전시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는 방침이다. 또 나얼의 디제잉 쇼케이스도 예정돼 있다. 22일과 23일 양일 간 오후 10시부터 압구정 '클럽 애프터'에서 DJ 파티가 이어지며 애프터 파티에는 클럽C 착용 고객 및 성수 클럽C 갤러리에 방문해 입장권을 수령한 고객들은 무료 입장할 수 있다. SNS 인증을 통한 클럽C 증정 이벤트도 마련된다


◆쿠팡, 추석맞이 '한복 페스타' 진행 


쿠팡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복 및 관련 소품을 할인하는 '한복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복과 더불어 노리개·머리핀·머리띠 등 다양한 악세서리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한복 페스타를 통해 아이부터 성인,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국내 유명 한복 브랜드의 인기 상품 1000여개를 구입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루비한복'의 태백랑(남아)과 단이랑(여아)이 있다. 악세사리 분야에서는 '드레스하우스'와 '채니봉봉'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도 모았다. '펫팸족(펫과 패밀리를 합한 신조어)'을 위한 반려동물 한복도 준비했다. 또 유아동과 성인한복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원하는 가격대의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CJ ENM, 2023 추석맞이 다채로운 콘텐츠 선보인다


CJ ENM은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콘텐츠를 편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추석에는 2022년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인 영화 '헤어질 결심', 남우주연상 수상작인 영화 '브로커'가 TV 최초로 방영된다. 또 지난해 추석 700만 관객 몰이에 성공한 액션 영화 '공조2:인터내셔날'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tvN SPORTS는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 대 '도르트문트' 경기를 tvN과 동시 중계한다. Mnet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2' 1~5회 및 미방송분 레전드 스테이지를 연속 방송한다. tvN STORY는 가수 송가인의 첫 단독 콘서트 과정을 담은 '송가인 더 드라마'를 방영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웅진씽크빅이 '2023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해 인적자원개발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공공·민간기관에 부여된다. 웅진씽크빅은 공정하고 직원 친화적인 인사제도와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민간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신규 입사 직원에 대한 온보딩(On-Boarding) 프로그램 강화로 최근 2년 간 신입사원 정착률이 100%에 달하는 등 직원이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웅진씽크빅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를 통해 임직원의 자기 개발을 비롯해 업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홈플러스, '2023 추석 위풍당당 프로젝트' 전개


홈플러스는 '2023 추석 위풍당당 프로젝트'를 오는 27일까지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과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명절에 많이 먹는 갈비는 '홈플러스 갈비 유니버스' 행사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은 할인 쿠폰을 적용해 농축산물도 2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농축산물 행사상품은 1인 당 누적 최대 2만원 한도 내 할인이 적용된다. 또 손쉽게 차례상을 차릴 수 있는 간편 명절음식도 준비했다. '홈플식탁 잡채/모둠전'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한다. 아울러 추석 어린이 선물을 위한 '토이 어드벤처 랜드 추석 완구 대전'에서는 특정 카드로 행사 완구 7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랜드 키디키디, 경남 최대 규모 베이비페어 스폰서 참여


이랜드가 운영하는 취향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는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키디키디는 올해 킨텍스, 코엑스, 엑스코, 수원메쎄에서 예비 엄마·아빠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골이유식, 베베숲, 디프락스 등 키디키디 주요 입점 브랜드를 현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 키디키디 앱 인증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웰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키디키디와 코베가 함께하는 베이비페어는 부산 벡스코 1전시장 3홀에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LG생활건강,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온라인 서비스 출시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나만의 선물 포장을 완성할 수 있는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온라인 서비스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제품 선정부터 포장 디자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후만의 궁중 예술 이미지를 접목해 나만의 독특한 선물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전생 아티스트 유형 테스트 'WHOO AM I?'의 8가지 질문에 답하면 자신의 성격과 예술적 감각을 분석해주고 이에 맞는 선물 제품과 포장 디자인을 추천받을 수 있다.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제품 선택→커스텀→완성→선물하기 총 네 단계로 진행된다.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은 품목과 가격, 구성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준비됐다. 아울러 제품 선택과 선물 포장을 마친 뒤에는 메시지, 배송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편의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