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가민런 타이베이' 공식 후원 성료
국내 애슬레처 최초 스폰서 참여…대만 시장 입지 다지기 총력
가민런 아시아 타이베이 인스타그램 피드 갈무리. (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글로벌 마라톤 대회 '가민런 아시아 타이베이(Garmin Run Asia Taipei)' 공식 후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가민런 시리즈는 글로벌 전자업체 '가민'에서 주최하는 세계적인 마라톤 행사다. 올해 아시아 행사는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홍콩, 일본 등 주요 국가 도시에서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는 지난 17일 타이베이 리버사이드 파크에서 시작됐다. 대만 국가대표 마라토너들과 일반인 러너들을 포함해 총 80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에겐 '가민런 클럽(GRC)' 소속 코칭팀이 주도하는 러닝 교육과 다양한 테마의 달리기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젝시믹스는 이번 대회를 후원하며 국내 애슬레저 업체 최초의 가민런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현장 참가자들에게 운동복과 가방 등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 하반기 대만 현지 고객과 접점을 넓히겠다고 예고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대만은 젝시믹스의 지역별 해외 매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국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선 젝시믹스의 스테디 셀러 제품인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쇼츠 레깅스를 비롯해 '올데이페더 크롭탑', '픽셀로고 루즈핏 숏슬리브' 등을 착용하고 5km, 10km, 21km 등 3가지 코스를 달린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젝시믹스는 앞서 가민런 아시아 여성 대회에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제품 협찬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대만 현지 러너들에게 K-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글로벌로 진행되는 대규모 마라톤 대회에 한국을 대표하는 애슬레저 브랜드로서 참여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글로벌 애슬레저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해외에서 젝시믹스의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대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K-브랜드 젝시믹스 외에도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협찬사로 참여해 고객 호감도와 친밀도 제고에 앞장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