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대상, 영국 런던에 첫 김치 팝업스토어 오픈 外

◆대상, 영국 런던에 첫 김치 팝업스토어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성열, 이소영 기자] 대상은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10월 8일까지 런던 코벤트가든에서 약 3주간 종가(JONGGA)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Flavour)'과 '멀티버스(Multiverse)'의 합성어인 '플레이버버스(Flavourverse)'를 콘셉트로, 글로벌 MZ세대들이 다채로운 맛의 세계를 발견하고 새로운 종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종가의 우수성과 히스토리를 조명하고 다양한 글로벌 요리와 페어링되는 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3개의 존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상은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에게 종가 김치와 오푸드 제품도 판매한다. 동시에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런던 레스터스퀘어 전광판에 종가 브랜드 및 팝업스토어의 광고 캠페인도 송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반려동물 편집숍 '위펫' 론칭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 반려동물 전문 자체 편집숍 '위펫'(We pet)을 론칭하고 더현대 서울 5층에 첫 매장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102㎡ 규모로 오픈하는 이번 1호점은 펫 의류와 가방 등 패션 상품부터 수제 간식, 유모차, 가구, 소품 등 반려동물 관련 토탈 라인업을 갖췄다. 이번에 문을 여는 위펫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매장을 구성한 게 특징이다. '마르디 메르크디(비엔비엔)', '누우띠', '포독스'(4DOGS) 등 SNS 상에서 완판템으로 입소문이 난 펫 의류 브랜드도 함께 한다. 이와 함께 '페피밀'과 '수수펫푸드' 등 총 30여 개의 반려동물 관련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다.


◆풀무원, 건강 스낵브랜드 'SOYA SNACK' 론칭


풀무원식품은 건강 스낵 브랜드 'SOYA SNACK'을 론칭하고, 두부와 나또를 활용한 건강 스낵 'SOYA SNACK' 3종(두부칩감자, 두부칩멀티그레인, 나또칩양파)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몇 년간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트렌드가 계속되며, 간식을 먹을 때도 영양성분과 원료를 고려하는 트렌드에 주목해 SOYA SNACK 브랜드를 론칭했다. SOYA SNACK은 식물성 단백질원인 콩으로 만든 두부, 나또 등을 소재로 활용한 건강 스낵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두부와 나또 시장의 제조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시킨 다양한 스낵류로 관련 시장을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


◆CJ제일제당, 추석맞이 'CJ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추석맞이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기획전을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더프페 기획전은 매달 20일부터 일주일간 CJ더마켓에 판매 중인 800여 가지 상온과 냉장(신선식품) 인기 제품에 대해 최소 40% 이상 할인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이번 기획전은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이틀 앞당겨 시작했으며, 하나만 사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6만원 이상 구매 시 중복할인이 가능한 10%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주요 신용카드로 12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청구할인 혜택까지 챙길 수 있어 보다 경제적인 장보기가 가능하다. 


◆LF. 골프웨어 '더블플래그' 23 FW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Flag)'가 필드와 일상의 경계가 사라진 영 골퍼'를 위한 FW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FW 시즌에는 '시티 골프(CITY GOLF)', 'DBFG' 두 가지 컬렉션과 새 골프화 라인 '하입 스나이퍼'를 선보인다. 시티 골프는 캐주얼 아이템에 골프웨어의 기능성 디테일을 더해 라운딩 뿐 아니라 평소 출퇴근 시에도 패셔너블하게 입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더블플래그의 시그니처 로고포인트가 적용돼 스포티하고 시크한 무드를 더했다. 브랜드명 더블플래그를 요약한 DBFG 컬렉션은 보다 스트릿 무드를 극대화한 라인업으로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영 골퍼를 위한 컬렉션이다.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고, 볼드한 아이코닉 그래픽이 적용돼 스포티한 영 골퍼 스타일을 제안한다.


◆웅진씽크빅X유데미, 유학·취업 대비 신규 강의 대거 출시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올 하반기 유학·취업 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신규 강의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데미는 먼저 해외 유학 준비에 있어 필수 시험 중 하나인 '듀오링고 테스트' 특강을 준비했다. 온라인 카페 '듀준사(듀오링고 테스트를 준비하는 사람들)'를 운영하는 MC누리(전누리) 강사가 2023년 신유형을 반영해 개설한 최신 강좌다. 최단 기간에 테스트 고득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발자 지망생을 위한 신규 프로그래밍 강의도 준비했다. ▲이정환 강사 ▲조코딩 강사 ▲포코장 강사 등 유데미 인기 강사들의 강좌를 선보인다. 한편 유데미는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다양한 강의 및 스터디 콘텐츠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데이터 분야 자격증 'SQLD'와 'DAsP', AI 자격 시험 'AICE' 등을 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랜드파크, 명도복지관과 손잡고 장애인 여행 활성화 앞장선다


이랜드파크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힐링 캠프'를 통해 명도복지관의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20일 밝혔다. 이랜드파크는 지난 14일(금) 주한영국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리는 영국대사관 가든 연례 행사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힐링 캠프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장애인 여행 활성화에 뜻을 모아 힐링 캠프 지원 사업으로 이어지게 됐다. 주요 사업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캠프 연 1회 개최, ▲장애인 가족을 위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숙박권 제공(20매), ▲NC백화점 충장점 등 광주 지역 내 3곳의 애슐리퀸즈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애슐리 식사권 100매 등이 지원된다.


◆SPC 에그슬럿, '엑스트라 스모키 베이컨 w. 잭다니엘 BBQ' 출시


SPC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훈연기를 활용한 퍼포먼스가 특징인 신제품 '엑스트라 스모키 베이컨 w. 잭다니엘 BBQ'를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엑스트라 스모키 베이컨 w. 잭다니엘 BBQ는 오랜 시간 수비드 기법으로 조리한 베이컨을 애플우드로 2차례 훈연해 스모키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훈연 연기로 가득 찬 투명한 돔 안에 제품을 담아 제공하는 다이닝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과 잘 어울리는 '스모키 얼그레이 콕'과 '체리 콕' 등 음료 2종도 함께 선보인다. 또 에그슬럿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시 하루 전날 신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프리 스모크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는 에그슬럿의 브랜드 행사 '옐로우위크' 기간 동안 음료 구매 고객에게 신제품을 8,900원에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세계 최대 할랄 시장서 인정'…코스맥스, 印尼 할랄 어워드 수상


코스맥스는 지난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무이 할랄 심사원(LPPOM MUI) 주최 '할랄 어워드 2023' 시상식에서 'Best Halal System Implementation(할랄 시스템 시행 우수 기업)' 화장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 중 최초 수상 사례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무이 할랄 심사원은 인도네시아 무슬림협의회(MUI) 산하 식품‧의약품‧화장품 할랄 인증 심사원으로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으로 평가받는다. 코스맥스가 등록한 누적 할랄 제품 수는 2380여개로 인도네시아 내 화장품 부문에서 가장 많은 할랄 제품을 등록한 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아울러 올해 7월 인도네시아 자생식물 소재 브랜딩 'The'Arum(더 아름)'을 선보이는 등 독자적인 K뷰티 기술력을 인도네시아 자생식물에 접목해 차별화된 원료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워드' 론칭 12주년 기념 별 추가 적립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 론칭 12주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별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리워드는 올해 초 이용자가 1000만명을 넘겼을 정도로 스타벅스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모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등급(웰컴, 그린, 골드)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별을 6개 이상 11개 이하 모은 고객은 추가 별 6개를 얻을 수 있으며, 별을 12개 이상 모은 고객은 추가로 별 12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주문하거나 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해 별을 적립해야 하며 개인컵을 이용해 에코별을 1개 이상 모아야 한다. 이벤트로 적립되는 추가 별은 내달 13일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친환경 소비 문화 확산에 발맞춰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에 처음으로 이벤트에 에코별 적립을 포함시켰다.


◆이디야커피, 추석 명절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31억원을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을 이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82개 업체를 대상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진행됐다. 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2021년부터 ESG 경영을 내세우며 각종 사회공헌 사업도 진행 중이다. 2021년 공정거래조정원이 인증한 착한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선정과 함께 '우수상생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업체 서비스 교육 및 우수 협력업체 포상 제도를 운영 중이다. 특히 인테리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분기별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나누고 우수 업체, 우수 현장소장을 선정하여 연간 총 5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별도 집행하는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CJ프레시웨이, 식습관 교육 공모전 '채소愛착' 성료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어린이 친환경 식습관 교육을 위해 개최한 '채소愛착' 공모전 시상식을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됐다. 단체 부문 대상은 중구 미래로어린이집이 수상했다. 수상팀에는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300원 등 총 4000만원의 상금과 보건복지부 장관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상 등이 수여됐다. 수상작은 한어총 소속 어린이집에 책자로 배포되며, 내달 18일과 19일 양일간 개최되는 CJ프레시웨이의 식음 산업 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CU, 아시안게임 맞이 '더 힘차게 대한민국' 프로모션 진행


CU는 아시안게임을 맞아 안주류, 스낵, 음료 등의 상품군 위주로 증정 행사와 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꾸리고, 추가 결제 제휴 할인 혜택까지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CU는 이달 말일까지 총 50여 종의 상품들에 대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본선 경기가 진행되는 내달에는 쓔퍼세일을 비롯한 풍성한 행사들로 고객 혜택을 더욱 확대한다. 또 BC페이북 QR결제를 사용하면 20%만큼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CU는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고객들이 직접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이벤트도 펼친다. 남자 축구 경기 전날마다 새롭게 오픈되는 포켓CU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경기 당일 알림(App push)을 보내주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알림을 클릭해 포켓CU에 접속하면 매 경기일마다 선착순 500명에게 CU 점포에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권이 발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을 작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77명에게 CU멤버십포인트 각 7,777P도 추첨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