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브릿지, 4세대 폐암약 1상 후속 데이터 발표 外

◆브릿지, 4세대 폐암약 1상 후속 데이터 발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세계폐암학회에서 4세대 폐암약 1상 후속 데이터를 발표했다. (제공=브릿지바이오) 발표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2023 세계폐암학회(IASLC 2023 WCLC)에서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로 개발중인 4세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EGFR TKI) BBT-176의 제1상 임상시험 후속 데이터가 구두 발표 형식으로 공개됐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현지에서 연세암병원 폐암센터 임선민 교수의 발표를 통해 세계 무대에 공개된 BBT-176 임상 1상 후속 데이터는 기존 1일 1회에서 1일 2회로 변경된 복용에 따른 BBT-176의 개선된 내약성 및 복약순응도와 더불어 해당 용법 투약군에서 종양의 크기가 30% 이상 줄어든 '부분관해(Partial Response; PR)'를 나타낸 신규 환자 사례가 소개됐다. 또한 BBT-176 임상 연구의 진행과 함께 환자의 혈액 샘플에 기반한 유전 변이를 지속 모니터링하는 액체생검 방식의 분석을 병행하며 임상 참여 환자들의 분자유전학적 반응 및 그 패턴을 소개했다.


◆HLB파나진, 극미량 유전자변이 검출하는 진단기술 특허 등록

HLB파나진이 극미량의 표적 유전자 변이도 안정적으로 검출해 내는 신규기술에 대해 국내 특허를 취득하며, 진단 분야 기술격차를 실현해가고 있다. 현재 국내 외에도 미국, 유럽 등에서도 특허 출원이 진행 중이다. HLB파나진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인공 유전자인 '펩타이드 핵산(PNA)'을 대량생산 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체내의 유전자 변이를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검출하는 새로운 기술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미량의 유전자 변이를 정확히 검출하기 위해서는 표적 변이를 증폭시키면서 정상 유전자의 증폭은 억제하는 것이 핵심인데, HLB파나진의 특허 받은 기술은 유전자 변이의 증폭과 정상 유전자의 억제를 동시에 효과적으로 구현해, 극소의 유전자 변이도 놓치지 않고 정확히 검출해낸다.


◆삼진 위시헬씨, 한가위 맞이 '빅프로모션 진행'

(제공=삼진제약)

삼진제약의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푸짐한 경품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 된'건강 제품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추석 프로모션은 '위시헬씨'의 공식 온라인몰 '마켓온제이'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9월8일부터 10월3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위시헬씨의 대표품목 '멀티 PTP 건강기능식품-하루엔진'과 '청담관절' 등의 품목들을 ▲종합 건강 ▲혈행 건강 ▲눈 건강▲간 건강 등으로 세트 구성해 최대 65%까지할인 진행한다. 아울러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세라젬 마스터V7, 호텔 숙박권, 10만원 상당 식사권등 다양한 경품 증정과 함께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에스씨엠, 배양액 함유 스킨케어 이즈블랑과 日 독점 판권 계약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자사의 스킨케어 브랜드 'iroro nuvon'에 대해 메디컬∙드럭스토어 유통 전문 업체 이즈블랑과 일본 시장에 대한 독점적 공급∙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iroro nuvon' 스킨케어 5종은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과 식물줄기세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제품에는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 20만ppm~30만pp과 시카 엑소좀, 시카잎수 등 다량의 식물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한독, 추석 맞이 건강 선물 기획전 진행

(제공=한독)

한독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건강기능식품부터 가정용 의료기기까지 가족의 건강을 위한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한독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의 인기 제품을 선물세트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성인용 제품인 '네이처셋 100억 생유산균 플러스 선물세트'는 2개월분 2병으로 구성해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업 젤리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홍삼, 비타민, 칼슘 3종으로 구성했으며 52%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독의 의료기기 브랜드 바로잰도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다. 가정용 콜레스테롤 측정기 '바로잰 리피드 미터'와 '바로잰 혈당 측정기'는 검사지와 알코올 스왑 등 소모품을 모두 포함한 풀세트로 구성해 각각 42%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테라젠, 테라젠헬스 물적분할 후 서비스 고도화 '박차'

(제공=테라젠바이오)

테라젠바이오는 서비스 고도화와 경영효율화를 위해 테라젠헬스를 분리한 가운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골자로 한 경영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테라젠바이오와 테라젠헬스는 2030년까지 지속적 성장을 위한 '혁신의 도약'으로 삼고 ▲자본 유치를 통한 R&D 강화 ▲법인 분리를 통한 경영효율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요 전략으로 선정하며, 양사의 전문 사업영역에 최적화된 R&D 랩을 확장 오픈했다. 한편 작년 9월 테라젠바이오는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다양한 개인유전자검사(PGS) 서비스들을 제공해 온 헬스케어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테라젠헬스'를 설립한 후 올해 상반기에 질병관리청과 보건복지부의 인증을 각각 취득했다.


◆동아쏘시오, 41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개최

(제공=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그룹은 오는 10월1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1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하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올해로 41회를 맞이했다.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 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해 글짓기 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 32명을 선발해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행사 당일 폐회식을 겸해 열린다.


◆휴온스그룹, 'ESG 협의체' 발족…지속가능경영 박차

휴온스글로벌 판교 신사옥 전경. (제공=휴온스)

휴온스그룹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11일 성남 판교 사옥에서 가족사 ESG 협의체 발족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가족사 ESG 협의체는 휴온스그룹의 ESG 유관 실무 부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한 업무 추진 및 모니터링, 지속가능 경영활동 제안 등을 수행하고 ESG경영혁신단과 ESG위원회와 함께 지속가능경영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휴온스그룹은 2021년 8월 ESG 경영혁신단을 발족하고 각 가족사에서 추진해오던 ESG 활동을 통합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방침과 제도, 정책들을 개선하는 등 ESG 이슈에 대응하며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과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