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스토리 2023' 발간
사장님·라이더살핌 68억원 지원, 온실가스 2만8000톤 감축 기여 등 내용 담겨
제공=우아한형제들


[딜사이트 김성열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 및 라이더 지원을 비롯한 친환경, 사회공헌 등 가치경영 성과를 공개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6일 가치경영 보고서인 '배민스토리 2023'을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국제 가이드라인(GRI) 표준에 따라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활동내역 등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업주와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 배민의 의료생계비 지원 제도가 소개됐다. 창업자 김봉진의 사재 및 법인기금으로 조성된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과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을 통해 지난해까지 외식업주 668명, 라이더 193명은 총 32억원 규모의 의료생계비를 지원받았다. 아울러 외식업주 자녀 장학금 제도를 바탕으로 올해까지 619명의 장학생에게 총 36억원 규모의 장학금이 전달했다.


친환경 배달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도 성과로 이어졌다. 배달업계 최초로 도입한 일회용 수저·포크 안 받기와 기본찬 안 받기 기능 등을 통해 총 2만8000여톤 이상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 지난해 3월부터 외식업 사장님들의 풍수해보험 가입 자기부담금 약 8억3000만원을 지원했고,  이재민 지원을 위해 4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스토리 2023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한 우아한형제들의 고민과 노력을 담았다"면서 "앞으로도 배민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