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조주완 사장, 미래 모빌리티 경험 제시
전기차 충전 솔루션으로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 계획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이 현지시간 4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3'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Taking 'Life's Good' on the Road(이동 공간에서 즐기는 '라이프스굿')」를 주제로 LG전자가 바라보는 모빌리티 산업과 미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LG전자가 가전 사업에서 쌓은 고객경험 노하우를 모빌리티 영역으로 확대해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전반에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통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전세계 미디어 및 거래선 약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레스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연사로 나선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은 'Taking 'Life's Good' on the Road(이동 공간에서 즐기는 '라이프스굿')'를 주제로 LG전자가 바라보는 모빌리티 산업과 미래 비전 등을 소개했다.


조 사장은 "오랜 기간 가전과 IT 사업을 통해 쌓아 온 고객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이 여정에 업계 리더들이 동참해 성장 가능성을 함께 높여가자"고 제안했다.


현재 LG전자에서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의 급격한 성장은 LG전자가 쌓은 고객경험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가 있어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LG전자에 따르면 2013년 출범한 VS사업본부가 지난 10년간의 지속적인 투자와 사업 고도화를 통해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전장사업에 집중하겠다고 밝히며 고객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경험 테마를 제시했다. 자동차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Personalized Digital Cave)'으로 재정의하고, 고객 경험 테마는 Alpha-able(알파블)'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알파블은 ▲차량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자유롭게 변형 가능한(Transformable) 경험▲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기술은 모빌리티 기술과 결합하고 차량에 웹(web)OS 플랫폼을 적용하는 등 콘텐츠를 통해 새롭게 즐기는 탐험(Explorable) 경험 ▲차량에서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는 풍경과 잔잔한 음악, 온열마사지 등을 통해 심적·육체적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휴식(Relaxable) 경험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통해 모빌리티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은 LG전자가 추진하는 모빌리티 사업 중 하나다. LG전자는 지난해 전기차 충전기 핵심기술을 보유한 하이비차저(HiEV Charger)를 인수했다.


앞서 LG전자는 2018년 전기차 충전 솔루션 선행 개발을 시작했고, 2020년에는 GS칼텍스가 오픈한 미래형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 통합 관리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전기차 충전기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LED 상태 표시, 터치 디스플레이 적용 등으로 고객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안정성(방수/방진/충전 안전 보호기능 등), 관리 효율성(커넥터 체결 감지/원격 업데이트 등)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LG전자는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 분야에서 제조, 품질관리 및 A/S, 공급망 역량 등을 기반으로 충전 고객들의 '충전 경험가치'를 제고해 사업을 본격 확장할 계획이다.


조 사장은 연설을 마무리하며 "LG전자는 항상 고객을 이해하고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DNA를 갖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여정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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