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대한항공, 'SAF 협력 프로그램' 친환경연료 운영 外

◆ 대한항공, 친환경 연료로 난다…'SAF 협력 프로그램' 운영


(제공=대한항공)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대한항공은 9월 1일부터 국내 항공화물 부문 최초로 '고객 참여형 SAF 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이 SAF 협력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유는 탄소배출 저감 활동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서다. 특히 항공화물 고객사들이 동참해 글로벌 항공업계의 지속가능한 변화에 함께한다는데 큰 의미를 갖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사에게 대한항공의 화물 운송에 쓰이는 SAF 구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과 SAF 사용에 따른 탄소 배출량 저감 실적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SAF는 친환경 원료로 만든 대체연료로, 기존 항공유와 혼합해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전기 택배차 30대 추가 도입


(제공=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전기 택배차 30대를 추가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ESG 경영 일환으로 환경부의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 (K-EV100)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매년 전기 택배차를 도입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020년 전기 택배차(1t) 4대 도입을 시작으로, 2021년 20대, 지난해에는 42대를 도입하였으며 올해는 30대의 전기 택배차를 도입하였다. 이번 전기 택배차 추가 도입으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총 96대의 전기차 운영을 통해 연간 약 768 tCO2-eq(이산화탄소 환산톤)의 탄소 배출을 저감할 수 있게 되었다. 


◆캐딜락, 9월 프로모션...전 차종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 혜택 


(제공=캐딜락)

캐딜락이 전 차종 대상 금융 프로그램에 더해 특별한 출고 기념품을 증정하는 9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딜락은 9월 한 달 간, 전 차종을 대상으로 모델 및 트림에 따라 현금할인 및 무이자 할부, 무이자 리스 등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에 더해 캐딜락 골프백 및 레디백, 최근 젊은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LG 스탠바이미 GO' 등을 포함한 출고 기념품(모델별 상이)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캐딜락은 엔트리급 럭셔리 SUV XT4 구매 고객에게 ▲현금할인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및 서비스 옵션(보증연장 혹은 엔진오일 쿠폰 평생 무료)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및 서비스 옵션 등 금융 옵션 등을 지원한다. 


◆KG 모빌리티,  9월 '한가위 세일 페스타' 시행


코란도. (제공=KG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한가위 세일 페스타' 등 고객 맞춤형 판촉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더 뉴 티볼리(에어 포함), 토레스,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포함) 등 '한가위 세일 페스타' 해당 모델을 일시불로 구매 시 ▲LG 스탠바이미 Go(117만원)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 청소기(128만원) ▲KG M포인트 100만원 중 1가지 선택 가능하며, 렉스턴 뉴 아레나는 4WD 시스템(195만원)을 무상 장착해준다. 또한, 한가위 세일 페스타 해당 모델을 할부로 구매 시 티볼리 및 토레스는 ▲선수금 30%의 1.9% 60개월할부 ▲선수금 20%의 2.9% 60개월할부 ▲선수금 없이 3.9% 60개월의 초저리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칸(쿨멘)은 선수금(0%~30%)에 따라 3.7%~4.9%(최대 72개월)의 저리할부로 구매 가능하다.


◆넥센타이어, 고교 산학협업 통한 '캐릭터 디자인' 전시회 개최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지역사회 내 디자인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교류 확대를 위해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과 기업 캐릭터디자인 협업을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9월 1일부터 8일까지 전시한다. 넥센타이어는 미술 작가, 대학교, KDM+(Korea Design Membership) 등 다양한 디자인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 최근에는 부산디자인진흥원 KDM+(Korea Design Membership Plus) 소속 제품디자인 분야 학생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만든 컨셉타이어 'Mearth'가 미국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산학협력의 성과가 나타나고있다. 이번 협업은 '창의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주제로 진행 됐으며,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패션제품디자인과 학생들이 10개 팀을 이뤄 참여했다. 


◆티웨이항공, 추석 연휴 맞이 항공편 증편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의 이동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편을 증편한다. 티웨이항공은 9월 27일(수)부터 10월 9일(월)까지 국제선 임시편 ▲인천-다낭 13편 ▲인인천-괌 13편 ▲인인천-홍콩 7편 ▲인인천-후쿠오카 5편 ▲인인천-오사카 7편 ▲인대구-오사카 13편 ▲인청주-다낭 2편을 추가 편성해 총 60편을 투입한다. 국내선도 이 기간 ▲인김포-제주 4편 ▲인김포-부산 32편 ▲인청주-제주 22편 등 총 58편을 추가 편성하여 추석 연휴 기간에만 국내선과 국제선 총 2만2302석을 추가 공급해 고향 방문이나 가족, 친지 단위 여행객들의 이동 편의를 제고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항공기 통한 신속한 장기 이송 동참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1일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과 기증받은 장기의 신속한 이송을 위해 이식 의료기관 의료진의 항공편 이용 시 적극 지원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이스타항공은 9월 1일부터 이식 의료기관과 이스타항공 예약센터, 공항 지점 간의 핫라인을 구축해 의료진의 탑승 일정 조율을 위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최우선 항공권 예매와 장기 이송 박스의 좌석 배정 등을 돕는다. 또한 장기 적출과 이식 간 시간을 줄이기 위해 출발 임박 시간에 도착하는 의료진을 에스코트해 신속 수속 절차를 지원하게 된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협약으로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을 통해 전국 100여 개 이식 의료기관과 핫라인을 공유하고 내부적인 장기 이송 지침을 마련해 예약센터와 각 지점에 배포해 즉시 시행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SK렌터카, 친환경 전기차 활용 '플러스DR' 사업 시동


(제공=SK렌터카)

SK렌터카는 '한국전력'과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기업 '대영채비', 국내 전력시장 내 주요 수요관리사업자인 '그리드위즈'와 함께 SK렌터카 제주지점과 빌리카 등 두 곳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와 운영중인 전기차를 활용해 '플러스DR' 사업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빌리카는 SK렌터카 제주지점과 동일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요금으로 이용 가능한 세컨드 브랜드로 제주에서만 운영하고 있다. 플러스DR를 통해 발전기 가동을 강제로 중단하는 '출력 제어' 발생 빈도를 낮추며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고, 평소 대비 전력 사용량을 높인 참여자는 추가 사용분에 대한 전기요금 할인 또는 인센티브를 수취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SK렌터카는 제주에서 운영중인 약 1200대의 전기차와 제주지점의 5000kW 및 빌리카 2350kW 등 총 7350kW 규모의 충전 인프라를 활용해 플러스DR 사업에 참여한다. 


◆케이카, 추석 앞두고 준대형 세단 최대 3.5% 하락 전망


(제공=케이카)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년 이내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국산·수입 중고차 시세가 전월 대비 각각 1.2%, 2.2% 하락할 것이라고 1일 밝혔다. 4인 가족 이상의 선호도가 높은 SUR/RV인 기아 '카니발(4세대)'와 현대 '팰리세이드'는 각각 전월 대비 3.1%, 2.4% 하락할 전망이며, 준대형 세단인 기아 'K7 프리미어' 대형 세단 제네시스 'G80'은 각각 3.5 %, 2%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수입차의 경우는 신차 출시를 앞두고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신차급 중고차의 하락폭이 클 것으로 전망했다. 케이카는 23년간 쌓아온 중고차 업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정확한 시세 분석 및 예측 시스템을 구축해 매입과 판매에 활용하고 있다. 


◆한국토요타, '렉서스∙토요타 세이프티 플러스 서비스 캠페인' 실시


(제공=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자동차는 9월 1일부터 27일까지 전국 렉서스∙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가을을 맞이해 '렉서스∙토요타 세이프티 플러스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중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브레이크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며 유상수리 항목의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안전운전에 필수 점검항목인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브레이크액 ▲미션오일과 오일 가스켓 ▲스파크 플러그 ▲냉각수 ▲타이어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와이퍼 러버와 블레이드 등을 수리할 경우, 부품 및 공임의 1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차량 점검과 엔진오일 등의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렉서스 프리미엄 메인터넌스 서비스(PMS) 패키지와 토요타 스마트 메인터넌스 서비스(SMS)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인젝터 클리너를 증정하며 ES, NX, RX 모델의 액세서리 및 렉서스∙토요타 전용 플로어 매트(일부 모델에 한정)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폭스바겐, SUV '티구안' 국내 누적 판매 7만대 돌파


(제공=폭스바겐)

폭스바겐코리아의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이 국내 누적 판매 7만대를 돌파했다. 티구안은 올해 7월까지 국내 누적 판매 7만220대를 기록했다. 국내 수입 SUV 중 누적 판매 대수가 7만대를 돌파한 모델은 폭스바겐 티구안이 유일하다. 티구안은 폭스바겐코리아의 '접근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을 대표하는 모델로 출시 이후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22차례 등극했으며, 2020년에는 연간 판매량 1만대 이상 기록하는 등 수입 SUV 시장을 이끌어 왔다. 티구안이 수입 SUV 시장에서 오랜 기간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성능, 실용성, 경제성 등 모든 면을 만족하는 뛰어난 상품성과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폭넓은 라인업을 들 수 있다. 


◆쉐보레, 9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48개월 무이자 할부 등


(제공=쉐보레)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9월, 특별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새롭게 출시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0%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5.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20%)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볼트 EUV를 구매 고객에게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하고,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150만 원을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아울러, 쉐보레는 전기차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고·지자체 보조금 외에 지역별 최대 391만 원(서울시 기준)을 추가 지원하며, 이 경우 볼트 EUV 구매 고객은 콤보 할부 선택 시 최대 691만 원, 일시불로 구매 시 최대 541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혼다코리아, '올 뉴 CR-V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실시


올 뉴 CR-V 하이브리드 (제공=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가 9월 말 공식 출시 예정인 '올 뉴 CR-V 하이브리드(All-New CR-V Hybrid)'의 온라인 사전계약을 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4WD 투어링(Touring)으로 출시되며, 컬러는 화이트, 그레이, 블랙 및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인 어반 그레이와 블루 등 총 5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인테리어는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오렌지 컬러의 스티치가 적용되었다. 6세대 완전변경모델로 재탄생한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SUV 스타일링을 채용했다. 프런트 그릴, 범퍼, 19인치 알로이 휠, 루프레일 등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을 적용해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 모두에 적합한 베스트 올라운더 SUV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 4WD 투어링의 가격은 5590만원(VAT 포함)이며,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사전 계약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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