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hc그룹, 장애인 직업재활 봉사로 나눔 실천 外

◆bhc그룹, 장애인 직업재활 봉사로 나눔 실천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5일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공감보호작업장을 찾아 근로자들의 업무지원 봉사와 재활프로그램 보조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는 공감보호작업장의 장애인 근로자들이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쇼핑백의 재료 준비로 봉사를 시작했다. 이후 봉사단은 근로자들과 함께 쇼핑백을 만들며 서로 눈높이를 맟추고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작업을 이어갔다. 이어지는 장애인 재활프로그램의 보조 인력으로 참여해 안전한 진행을 도우며 봉사를 마무리했다. bhc그룹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학생 청년봉사단체로 2017년 창단 후 현재 7기가 운영되고 있다. 매년 선발된 봉사단은 나눔과 상생을 목표로 농가 일손 돕기, 수질 보전 활동, 시각장애인을 위한 도서 제작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씰리침대, 롯데백화점 대전점 신규 오픈


씰리침대가 대전광역시 서구 괴정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규 매장에선 창립 142주년 기념 제품 '프레지던트 II(President II)'를 비롯한 다양한 씰리침대의 프리미엄 매트리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프레지던트II는 씰리의 대표 프리미엄 매트리스로 견고한 티타늄 소재와 독특한 헤드 구조의 'BPS 코일'이 적용돼 뒤척임에 따른 좌우 흔들림이 적고 하중이 가중될수록 향상되는 지지력이 특징이다. 이외 주요 제품으로는 ▲씰리 베스트셀러 시리즈 '클레이오 III 플러쉬(Kleio III Plush)' ▲아시아 5성급 호텔의 수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호텔 디럭스(Hotel Deluxe)'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씰리침대는 롯데백화점 대전점 매장 인테리어에 친환경적 요소를 더했다. 이를 통해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동시에 목재의 따뜻한 색상이 돋보이는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국내 최고 SH 서아랑과 '아쇼라' 론칭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국내 정상급 쇼핑호스트 서아랑과 함께 '아쇼라(서아랑의 쇼핑라이프)'를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쇼라의 첫 방송은 오는 3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서아랑이 가지고 있는 그녀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상품을 큐레이션 해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아쇼라에서는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만 볼 수 있는 브랜드와 명품, 수입의류 등 프리미엄 상품을 선별해 방송할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대표 의류 브랜드인 에디티드 가을 수트 4종 세트(재킷,팬츠,니트,스카프)와 콘템포러리 진 브랜드인 블루핏의 데님과 가죽 재킷이 준비돼 있다. 또 아쇼라 론칭을 맞아 기획한 구찌 특별전에서는 가방과 스카프, 선글라스 등을 선보인다.


◆쿠팡, 모토로라 '레이저 40 울트라' 판매 실시


쿠팡이 28일부터 모토로라 최신 플립형 스마트폰 '레이저 40 울트라(Razr 40 Ultra)'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쿠팡 로켓그로스 공식 파트너사인 모토로라의 '레이저 40 울트라'는 로켓그로스(판매자로켓)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으며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9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토로라 레이저 40 울트라는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넓은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펼쳤을 때 7mm인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폰을 접었을 때 상단과 하단의 모서리가 완벽하게 정렬되어 접힌 부분의 틈새가 없어 세련된 느낌을 준다. 6.9인치 16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풀HD(FHD) OLED 디스플레이,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고속 충전(33W), 3800mAh 배터리도 장착했다. 전국 46개 모토로라 서비스센터에서 2년간 무상 보증 AS도 지원한다. 제품 색상은 미국 색채연구소 팬톤에서 선정한 올해의 컬러인 인피니트 블랙과 비바 마젠타 두가지다. 


◆LF, 美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 국내 론칭


LF가 오는 9월 '랜덤골프클럽(Random Golf Club)'을 국내에 첫 공식 수입하며 골프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전개 중인 헤지스골프, 닥스골프, 더블플래그에 이은 네 번째 골프웨어 브랜드이자, LF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수입 골프웨어 브랜드다. 2017년 미국 텍사스에서 탄생한 랜덤골프클럽은 '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A New Way To Play Golf)'이라는 슬로건 아래 ▲스타일리시한 스트리트 감성의 '페어웨이 퓨전(FAIRWAY FUSION)' ▲시대를 초월한 아이비리그 스타일의 '클래식 컬리지잇(CLASSIC COLLEGIATE)' ▲스포츠와 기술의 완벽한 융합인 '퍼포먼스 프로(ERFORMANCE PRO)'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조합해 이전에 없던 새로운 차원의 골프 브랜드를 창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랜덤골프클럽에서는 기존의 골프웨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니트 팬츠, 프린트 셔츠, 코위찬 가디건, 새틴 점퍼, 아노락, 스냅백 등 골프와 라이프스타일 사이를 넘나드는 제품이 중점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NS홈쇼핑, 'NS 푸드페스타'에서 가루쌀 알린다


NS홈쇼핑은 9월 15~16일에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리는 'NS푸드페스타2023'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가루쌀 알리기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공식 행사장 중앙에 '가루쌀 식품' 홍보존이 운영된다. 가루쌀의 생산, 가공 과정을 소개하고 빵, 과자, 면, 맥주 등 가루쌀로 만든 제품이 전시되고 현장에서 만든 제품을 직접 시식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이벤트로 '가루쌀 라면 요리왕' 경연이 펼쳐진다. 행사가 열리는 익산시에서 생산한 가루쌀로 만든 라면에 지역 조리학과 학생의 아이디어 레시피를 더한 부대행사다. 16일 오전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가루쌀산업육성반 서기관이 진행하는 푸드컨퍼런스가 진행된다. '가루쌀로 도약하는 식품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가루쌀의 가치를 조리 및 식품업계 관계자에게 알리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가루쌀은 재배 방식은 밥쌀과 유사하지만, 밀과 비슷한 특성이 있는 새로운 쌀 품종으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줄어드는 쌀 소비 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식량주권 강화'에 핵심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전략 작물이다.


◆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3년 연속 진입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BBQ는 2021년 5위, 2022년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 한 브랜드는 BBQ 포함 두개 브랜드뿐이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BBQ가 유일하다. 2006년 맨허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운영하며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으며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100여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로 수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니고 있다. 


◆G마켓, 스타벅스 브랜드관 오픈


G마켓이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다양한 MD(기획상품)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G마켓은 사이트 메인 페이지 내 스타벅스 브랜드관 '바로가기 아이콘'을 신설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브랜드관에서는 스타벅스코리아의 공식 MD 및 e쿠폰 140여종을 판매한다. MD 상품은 텀블러, 머그컵, 테이블웨어 등 총 50여종으로 '스탠리 그린 켄처 텀블러', '콩코드 사이렌 화이트 텀블러' 등이 대표상품이다. 이 외, 각종 음료 이용권 및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 등도 선보인다. 특히 G마켓은 한가위를 맞아 스타벅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추석 애니버서리' 한정판 MD상품 11종을 최초로 선론칭 한다. 정식 판매 개시일인 29일 보다 하루 앞서 G마켓 스타벅스 브랜드관에서 미리 선보인다. 골드문과 명화로 표현된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들로 ▲오텀 풀문 머그 ▲SS 애니버서리 젤로 콜드컵 ▲애니버서리 키체인 등이 대표상품이다. 


◆홈앤쇼핑, 앤클럽 리뉴얼 오픈


홈앤쇼핑은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사의 기존 멤버십 서비스인 '&클럽'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리뉴얼에 따라 멤버십 등급은 기존의 PLATINUM·VIP·GOLD·SILVER의 4등급에서 SILVER가 빠진 3등급으로 개편되며 구매횟수·금액에 대한 산정 기간도 6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된다. 대신 적립율을 대폭 올려 PLATINUM 등급의 경우 5%에서 10%로 크게 상향 조정된다. 또한 최근 1년간 구매 이력이 없는 신규고객 또는 휴면고객에게도 구매횟수와 무관하게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고 등급인 PLATINUM에 해당하는 10% 적립 혜택을 부여하는 등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새롭게 변경되는 &클럽 멤버십은 오는 9월 1일부터 적용된다.


◆SK스토아 패션PB '헬렌카렌', F/W 시즌 상품 선봬


SK스토아는 28일 오전 7시 41분, F/W 시즌 첫 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헬렌카렌' 신상품은 브랜드 상품만으로 전체 착장이 가능하고 다양한 분위기로 교차해서 입을 수 있도록 폭넓게 전개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전년 대비 물량을 대폭 확대했으며 아이템 수 역시 약 30% 이상 늘렸다. 아울러 SK스토아는 다양한 스타일의 패딩, 코트, 다운류를 비롯해 니트, 카디건, 스커트 그리고 프리미엄 상품 라인들까지 약 20여개의 아이템을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시즌 한국에 상륙한 '올드머니(Old money)룩', '조용한 럭셔리' 트렌드에 어울리는 다양한 아이템들도 준비했다. 눈에 띄지 않는 로고, 고급 소재, 차분한 색상 등 올드머니 룩의 특징을 반영하여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블레이저 코트, FAUX 레더재킷, 폰테 팬츠를 처음 선보인다.


◆삼양식품, 쿠티크 브랜드 모델로 오마이걸 미미 선정


삼양식품이 쿠티크 브랜드 모델로 오마이걸의 미미를 선정하고 디지털 광고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미미의 트렌디하면서도 유니크한 이미지가 쿠티크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미미와 함께 촬영한 쿠티크 브랜드 광고는 '언제 어디서든 핫플 메뉴'를 메인 카피로 ▲쿠티크 트러플파스타편 ▲쿠티크 리얼크리스피치킨편 총 2편으로 제작되었으며, 삼양식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브랜드 광고 진행에 이어 신제품 쿠티크 마라크림파스타를 출시한다. 신제품 쿠티크 마라크림파스타는 얼얼한 마라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한 이색적인 퓨전 파스타 맛의 제품이다. 알싸하면서도 크리미한 마라크림 소스가 잘 묻어날 수 있도록 페투치네 형태의 건면을 적용했고, 비프볼, 청경채, 홍고추 후레이크를 풍성하게 넣어 다양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더했다. 


◆쿠캣, '렌지업' 신제품 '렌지쿠캣 납작막창 2종' 출시


쿠캣은 초간편식 신제품 '렌지쿠캣 납작막창'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렌지쿠캣 납작막창'은 쿠캣의 인기 PB 제품 '쿠캣 납작막창'을 보다 간편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초간편식'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해동해 구울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 2분 조리 만으로 전문점 못지 않은 막창이 완성된다. 종류는 기본에 충실한 담백한 맛의 오리지널 막창과 쌈장 소스를 버무려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맛을 연출한 쌈장 막창 등 총 2종이다. 가격은 1팩에 7900원이며, 2종 세트는 5% 할인이 적용돼 1만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동서식품,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 진행


동서식품은 지난 25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전개해온 고객 참여형 활동이다.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린이, 장애우, 노인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다시 오프라인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에서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양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과 함께 베이킹 클래스, 과자집 만들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포스트 시리얼과 오레오, 제티, 미떼,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복지관에 전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