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위메이드, 글로벌게임사들과 위믹스플레이 온보딩 계약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위메이드, 글로벌 게임사 세 곳과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체결

위메이드가 여러 국내외 게임사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위메이드와 계약을 체결한 게임사는 ▲씨파이어 네트워크 ▲프로젝트시드 ▲스페이스프로브 3곳이다. 싱가포르 기업 씨파이어 네트워크는 전략 카드 게임 '매직 카드 듀얼'을 개발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소재 게임사 프로젝트시드는 판타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아웃랜드 오디세이'를 올해 3분기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이다. 국내 게임사인 스페이스프로브는 수집형 모바일 액션 RPG '레이드 오브 레전드'를 만들고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에 현재 100개 이상의 블록체인 게임이 연동돼 있다고 덧붙였다.



빗썸, 한국장애인부모회에 기부금 전달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센터 지원 사업에 함께했다고 18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빗썸 본사에서 충북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센터 시설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센터는 정부 국정과제인 '발달장애인 평생 돌봄 강화 대책'의 하나다. 전국 각 광역시와 도에 1개소가 시범사업으로 설치 운영되는 시행되는 사업이다. 빗썸은 사회적 약자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멋쟁이사자처럼, IT 창업 연합동아리 '멋쟁이사자처럼 대학'과 해커톤 개최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대표 이두희)이 이날부터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11주년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커톤은 무박 2일의 일정으로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멋쟁이사차처럼 대학은 2013년부터 멋쟁이사자처럼이 운영하고 있는 IT 창업 연합동아리로 전국 61개 대학에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해커톤은 16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 신청했다. 주제는 디지털 격차다. 이커머스·소셜미디어·공공서비스·블록체인 온체인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발생하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를 비롯해 위메이드 서일구 실장 · 알토스벤처스 정해민 심사역 · 소풍벤처스 최경희 파트너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한다. 상금은 ▲1등 1개팀 200만원 ▲2등 1개팀 100만원 ▲3등 2개팀 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라인, 'AI 베이비' 출시

라인((LINE Corporation)이 사용자가 등록한 사진을 이용해 사용자와 닮은 아이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AI 베이비' 기능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AI 베이비는 사용자가 자신의 얼굴 사진을 8~12장 등록하면 자동으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여아와 남아 이미지가 무작위로 생성된다. AI 베이비는 이미지 생성 소요 시간에 따라 ▲30장의 이미지를 24시간 후에 생성: 160코인 ▲30장의 이미지를 단시간에 생성: 310코인 등 총 2가지 패키지로 제공된다.



갤럭시아메타버스, 웹3.0 소셜미디어 직톡과 업무협약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웹3.0 소셜미디어 '직톡(ZIKTALK)'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사는 블록체인 지갑 및 웹3.0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직톡은 소셜미디어 활동에 따라 보상받는 웹3.0 숏폼 비디오 플랫폼이다. 영상 크리에이터나 일반 사용자가 영상을 시청·공유하거나 친구를 초대하면 '직(ZIK)' 토큰을 보상으로 받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양사의 지갑과 토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