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HK이노엔, 소아비만 아동 대상 장학금 전달 外

◆HK이노엔, 소아비만 아동 대상 장학금 전달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HK이노엔은 지난 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장학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소아비만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교육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를 통해 HK이노엔은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자 모임인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378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HK이노엔은 지난 6월 19일부터 한 달간 대한비만학회 및 사랑의열매와 함께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시즌4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을 가볍게'라는 슬로건 아래 '비만은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라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캠페인 참여자들에게 올바르고 건강한 걷기 습관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CRO, 티에스디 라이프사이언스와 MOU 체결



차바이오텍 계열사 서울CRO는 티에스디 라이프사이언스(TSD Life Science)와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임상시험 공동 마케팅 ▲의약품·의료기기 개발 컨설팅 ▲임상시험 설계 및 실시 ▲의약품·의료기기 허가 관련 서류 작성 및 상담 ▲연구인력의 교육·훈련 및 교류 ▲학술자료, 기술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 ▲공동세미나 및 학술회의 개최 등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울CRO는 차바이오텍 계열사로 임상시험 전문수탁기관이다. 현재까지 550여건이 넘는 의약품과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수행했다. 국내 임상연구 서비스뿐만 아니라 중국 및 해외 임상시험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보령중보재단, 예산군 지역아동 체육대회 후원



보령중보재단이 '예산군지역 아동센터 연합 한마음 체육대회'를 후원하기 위해 충남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사랑의열매)를 통해 예산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에 1000만원을기부했다. 예산군 지역아동센터 연합 한마음 체육대회는 예산군 생활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예산군소재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360여명이 참석했다. 보령중보재단은 2007년 보령 창업 50주년을 맞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김승호 회장의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아동·청소년들을대상으로 문화예술체험활동, 학습지원,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엔케이맥스, 美 자회사 상장 절차 막바지



엔케이맥스가 미국 자회사 스팩(SPAC) 상장을 위한 막바지 절차에 돌입했다.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과 기업인수목적회사 그라프 애퀴지션(그라프)이 새로운 이사회 후보를 지명하면서다. 이번 이사회에는 마이클 클라우던(Michael Klowden)과 캐슬린 스코트(Kathleen Scott)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에 따라 그라프와 엔케이젠바이오텍의 합병을 승인하기 위해 개최되는 특별 주주총회에서 이사 후보자들이 선출될 예정이다. 상장은 올해 3분기 안에 마무리될 것으로 전해졌다.


◆유비케어,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가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를 출시했다고밝혔다. '닥터인포'는 개원의들에게 가장 필요한 필수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써 회사의 대표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인 '의사랑' 사용 고객의 환자 진료 및 처방에 도움을 준다. 세부적으로는 ▲의사랑 현실 데이터(Real Data)기반의 메디컬 트렌드 제공 ▲신약,급여 가이드 등 약품 정보 컨텐츠 제공 ▲국내외 제약사 웹 세미나 및 교육 일정 안내 ▲진료과 별 참여 가능한 설문조사 제공 기능을 갖췄다. 아울러 '닥터인포'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으로 이어지는 유저 참여 형 플랫폼으로 개원의들이 매주 업로드 되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댓글을 입력하거나 설문조사에 참여만 해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SK케미칼, 생활 속 통증관리 유튜브 쇼츠 공개



SK케미칼은 유튜브 채널 '화학과 바이오의 케미스토리'를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행복한 통증 관리법' 쇼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다양한 동물 캐릭터가 직장생활, 가정, 운동, 육아 등 일상에서 생길 수 있는 통증 건강 관리법을 알리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다양한 각 부위별 통증관리법과 함께 증상 완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트라스트 패취'와 '트라스트 핑거 플라스타' 사용법도 함께 소개했다. SK케미칼은 유튜브에 이어 공식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서도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휴메딕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홈쇼핑 앵콜 방송



휴메딕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엘라비에 코스메틱'은 오는 12일 롯데홈쇼핑 최유라 쇼를 통해 기미 케어 제품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2차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지난달 론칭 방송에서 완판 성원에 힘입어 마련됐다. 이번 방송에는 완판을 기록한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3개 기본구성과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4개, '아토페론 캄 크림' 2개로 구성된 패키지를 비롯해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을 주는 '엘라비에 멜라 리턴 애프터 선 카밍 드레싱 시트' 4개 구성 및 8개 구성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애프터 선 카밍 드레싱 시트는 자극 받기 쉽고 기미가 부각되는 나비존을 집중 관리하기 위한 특화 설계 제품이다.


◆동아제약, 박카스 60주년 기념식



동아제약은 용두동 본사 대강당에서 피로회복제 박카스 발매 6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박카스 탄생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고자 마련했다. 행사에는 최호진 동아제약 부회장,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계열사 대표이사 임원들이 참석했다.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은 기념식 축사에서 "박카스가 환갑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해인만큼 기본으로 돌아가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 100년을 뛰어넘는 역사를 가진 우수한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동아제약 임직원들과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카스는 1961년 최초 정제 형태로 발매됐다. 이어 앰풀 형태를 거쳐 1963년 8월 현재와 같은 형태의 드링크 타입인 '박카스D(드링크)'가 출시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