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인피닛블록,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 완료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인피닛블록,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 완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이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수리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인피닛블록은 가상자산 기반 기업용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목표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취득해 지난 7일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으로부터 신고수리를 마쳤다. 지난 5월 10일 신고 접수 후 약 두 달 만에 수리를 마쳤다. 신고한 업무는 가상자산에 대한 보관·관리, 중개·알선 등이다. 현행 특정금융정보법상 국내에서 가상자산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금융당국에 사업자 신고가 필수적이다. 



빗썸, 수수료 무료 10종 추가 공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수수료 무료 정책이 적용되는 가상자산을 추가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가상자산은 ▲샌드박스(SAND) ▲엑시 인피니티(AXS) ▲비트코인에스브이(BSV) ▲퀸텀(QTUM) ▲쎄타퓨엘(TFUEL) ▲앵커(ANKR) ▲쓰레스홀드(T) ▲카이버 네트워크(KNC) ▲에스티피(STPT) ▲온톨로지가스(ONG)이다. 현재까지 총 20종의 가상자산에 대해 수수료 무료 정책이 시행된다. 빗썸은 이달 들어 거래 수수료 무료 가상자산을 일주일마다 추가 공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BTC마켓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도 진행하고 있다.



수이, 유동성 스테이킹 기능 지

웹3.0 인프라 기업 수이 재단이 비수탁형 유동성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수이 재단은 '수이 개선 제안-6(SIP-6)'을 통과시키면서 해당 기능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수이 네트워크의 개발자들은 이번 솔루션을 활용해 각자의 유동성 스테이킹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유동성 스테이킹은 지분증명(PoS) 네트워크에서 암호화폐를 스테이킹하면 장기간 출금하거나 활용할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나온 개념이다. 스테이킹한 이용자에게 그 물량만큼 어음과 같은 역할을 하는 파생 토큰을 지급한다.



갤럭시아메타버스, 엠블 파운데이션과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가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기업 '엠블 파운데이션'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구체적인 글로벌 사업 및 마케팅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유틸리티 토큰 갤럭시아(GXA)와 엠블 파운데이션의 엠블 토큰(MVL)을 양사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엠블 토큰(MVL)은 현재 '타다(TADA)'의 할인쿠폰을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향후 갤럭시아(GXA) 토큰 역시 엠블 파운데이션의 '클러치 월렛'을 통해 '타다'의 할인쿠폰을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할 계획이다. 또 엠블 토큰(MVL)을 '갤럭시아 월렛'의 예치 상품과 연계하는 등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멋쟁이사자처럼, 82스타트업과 미국 아이디어톤 성료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 창업가 모임인 82 스타트업과 공동주최한 '제4회 82 스타트업 아이디어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톤에는 15개팀이 참여했다. 그중 6개팀을 최종 선정해 1만5000달러(약 2000만원)을 수여했다. 부문별로는 ▲Luddit Captcha AI(보안 SaaS 부문 우승) ▲Rocket-tools(일반 SaaS 부문 우승) ▲Docenty(생성형 AI 부문 우승) ▲PathoBrainSeq(B2C 소비자 부문 우승) ▲thul club(B2C 소비자 부문 준우승) ▲Meta Therapeutics(기타 부문 우승) 등이 선정됐다. 이번 아이디어톤은 미국 진출을 목표로 하는 초기 스타트업과 엔지니어·디자이너·프로덕트 매니저 등을 대상으로 지난달 8일부터 4주간 열렸다.


크립토닷컴, 글로벌 게임 상거래 기업 엑솔라와 파트너십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글로벌 비디오 게임 상거래 기업 엑솔라(Xsolla)와 결제 플랫폼 통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닷컴 페이와 엑솔라 페이 스테이션의 통합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과 메타버스 환경 내 결제 방식이 다양화되며 이용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거래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 크립토닷컴의 게임 업계 내 입지와 네트워크 또한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클레이튼 재단,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지원

클레이튼 재단이 'Ignite On Klaytn(IOK)'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IOK 프로그램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DApp) 개발자들에게 더 나은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클레이튼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키겠다는 '클레이튼 2023 비전맵'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메인넷 상 디앱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여러 분야와 관련해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디지털 지갑 ▲API 노드 ▲Game-Fi Tool ▲마케팅 및 커뮤니티 빌딩 ▲오라클 (Oracle) ▲보안 서비스 ▲De-Fi 서비스 ▲개발 외주 등 DApp 개발의 필수 요소들을 포함한다. 재단은 오는 9월 초부터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