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에 장학금 전달 外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8일 국가보훈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날 행사에서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매장 내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금액과 지난 삼일절 및 광복절에 선보인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에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적으로 출연한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해당 장학금은 앞으로 국가보훈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천한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학금 수여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로는 ▲1907년 강원도 횡성에서 의병을 조직해 의병활동을 전개한 유공자 '한상열'님의 고손녀 홍유진 학생 ▲1927년 전북 김제노동조합장으로 노동활동과 함께 신간회에 참석해 항일운동을 한 유공자 '전기환'님의 증손자 전어현 학생 ▲1919년 경북 의성에서 만세운동에 참가해 옥고를 치른 유공자 '이일만'님의 증손녀 이서경 학생이 참석했다.


◆대명아임레디, 예비부부 위한 '웨딩 박람회' 개최


대명아임레디는 웨딩홀부터 드레스, 혼수 가전 등 웨딩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웨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수원 AK플라자 6층 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패키지부터 웨딩홀, 혼수 가전, 허니문 중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합리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대명아임레디는 자체 운영하는 '웨딩 하이브리드(전환) 서비스' 제휴 업체인 ㈜디세이브웨딩과 함께 신혼부부를 위한 '원스톱 웨딩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회원의 경우 현재까지의 납입액에 차액을 더해 ▲'스드메' 패키지 ▲허니문 여행 ▲최신형 혼수 가전 ▲맞춤 예복 등 결혼에 꼭 필요한 요소들을 선택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기존 회원이 아니더라도 '스드메' 패키지와 혼수 가전을 결합한 594만원 상당의 제휴 상품을 현장에서 신규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CJ온스타일, '신학기 끝장내기' 행사 진행


CJ온스타일이 다가오는 개학 시즌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신학기 끝장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내 기획전 및 라이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신학기 준비에 꼭 맞는 아이템만을 알찬 혜택으로 선보인다. 먼저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잘사는 언니들'에서는 학습 환경의 질을 높여줄 상품들을 단독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이에 16일 오후 8시 '시디즈 학생 의자'와 23일 오후 8시'일룸 책상세트'를 소개한다. 또한 우리 아이 패션 스타일링을 도와줄 코디를 다채롭게 제안할 예정이다. 17일 오전 11시 '쇼플리'에서 헤지스 키즈 특집 방송을 진행하고 같은 날 오후 9시에는 '셀렙샵9'을 통해 디스커버리 맨투맨, 백팩 등의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21일 오전 11시에는 닥스키즈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하입(HYPE)감성의 뷰티아이템 파격 할인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은 2023년 상반기 뷰티 키워드를 선정하고, 오는 15일까지 관련 아이템을 파격 할인 판매하는 '2023 서머 하입 뷰티(SUMMER Hype Beaut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에스티로더, 키엘, 맥 등 유명 수입 뷰티 77개 브랜드 및 설화수, 메디힐, 듀이셀 등 인기 국산 뷰티 100개 등 총 177개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각종 화장품과 향수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올해 핫하게 떠오른 뷰티 트렌드 키워드 6개를 선정, 키워드별 신세계 면세점의 숨은 인기 아이템을 추천한다. 


◆오뚜기,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티몬X오뚜기88데이' 진행


㈜오뚜기가 티몬과 손잡고, 오는 11일까지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티몬X오뚜기88데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뚜기데이(8월 8일) 주간을 맞아 기획 됐으며, 많은 소비자가 오뚜기의 다양한 HMR을 직접 체험하고 특별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티몬에서는 '88데이' 기획전을 통해 오뚜기의 다양한 HMR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날은 '올인데이'로 여름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젊은 층을 겨냥한 신사동 가로수길 티몬 본사 1층 카페 'TWUC(툭)'에 오프라인 공간도 열린다. 주요 공간은 ▲오뚜기 온라인 전용 제품(곤누들, 순후추떡볶이 등)과 신제품(피자, 윙봉, 만두 등) 소개 ▲시식존 ▲이벤트존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NS홈쇼핑, 웰니스 라방 'NS의 식탁' 론칭


NS홈쇼핑이 오는 9일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 식탁'과 콜라보한 라이브커머스 'NS의 식탁'을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NS의 식탁'은 120만 유튜브 채널이자, 200만명 유저가 사용하는 레시피 플랫폼 '우리의 식탁'과 콜라보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다. NS홈쇼핑은 협업을 통해 '우리의 식탁' 고객에게 NS홈쇼핑 고객이 인정한 웰니스 상품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9일 오전 11시에 첫 방송에서는 '곡물도감 서리태·말차 콩물두유'를 제안한다. 100% Non-GMO 국산 서리태를 껍질과 비지까지 원물 그대로 갈아 넣은 전두유 방식으로 화학첨가제나 당류 없이 천일염만 넣어 건강하게 만들었다. 66kcal로 가볍지만 걸쭉하고 꾸덕한 콩물이 충분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곡물도감 콩물두유를 구성에 따라 정상가 대비 최대 54% 할인된 라이브 특가로 판매한다. 


◆SPC삼립, 양양 서피비치에 '그릭슈바인' 팝업 매장 운영


SPC삼립의 웰메이드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오는 9월 23일까지 양양 서피비치 선셋바에서 그릭슈바인 단독 메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본격적인 서핑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그릭슈바인 팝업 매장은 양양 서피비치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SPC삼립은 양양 서피비치에서만 만날 수 있는 그릭슈바인 단독 플래터 메뉴를 선보인다. 플래터는 국내산 돈육을 저온 숙성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톡 터지는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육즙가득 부어스트' 4종(스모크, 바질, 치즈, 갈릭)과 삼겹살이 들어있어 고소함을 극대화시킨 '로테 부어스트'와 함께 직화로 구운 치킨 맛이 특징인 '로스트치킨'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들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및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슈퍼두퍼, 대표 메뉴 4종 22만개 판매 돌파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가 '슈퍼 싱글 & 슈퍼 더블 버거', '트러플버거', '베이컨 에그 온 버거' 등 대표 메뉴 4종이 22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슈퍼두퍼가 한국에 첫 번째 매장을 연 지난해 11월 이후 약 9개월 만에 일궈낸 성과다. 특히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완벽하게 담아낸 슈퍼 싱글 버거와 슈퍼 더블 버거가 약 14만 개 이상이 판매되어 매달 평균 1만 5000명 이상이 슈퍼두퍼의 정통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 싱글 버거과 슈퍼 더블 버거는 슈퍼두퍼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의 맛을 구현한 육즙 가득한 비프패티에 체다치즈와 토마토, 적양파를 토핑하고 시그니처 슈퍼소스로 맛을 더해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클래식 버거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스튜디오'에 유현준 교수 강연 공개


시몬스 침대가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건축가 유현준 교수 강연 영상 두 편을 전격 공개했다. 유 교수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건축가로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겸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건축학과 교수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은 '청담 핫플'로 유명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에 자리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그는 강연에서 '건축으로 이해하는 문화'와 '사람과 공간의 궁극적인 목표'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먼저 1편 영상에선 '사람이 모이는 공간의 비밀'을 주제로 건축을 통해 문화를 바라보고 공간을 통해 바라보는 인간에 대해 날카롭게 분석했다. 2편은 '오늘도 공간은 자란다'를 주제로 공간이 가진 가치가 변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설명과 함께 건축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유쾌한 Q&A 토크가 펼쳐졌다.


◆하이트진로, '2023 Beer Fest Gwangju' 메인 후원사 참여


하이트진로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및 야외광장에서 9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광주 대표 맥주축제 '2023 Beer Fest Gwangju'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한 여름 밤의 맥주 바캉스! 술잔을 BeerBrewer(비어부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맥주 바캉스 콘셉트의 야외공간과 DJ EDM 파티가 열리는 실내공간을 함께 운영해 광주 시민에게는 즐거움을, 지역 방문객에게는 광주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는 축제기간 동안 최근 대세 맥주인 하이트진로 켈리를 공급한다. 이외 켈리 생맥주, 병맥주를 모두 갖추고 테라타워, 두꺼비 피규어, 스푸너 등의 인기 굿즈가 걸린 다양한 증정 이벤트도 마련한다.


오리온, 베트남 유음료 시장 진출


오리온은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제휴하여 베트남 유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통해 더치밀 제품의 베트남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1984년 설립된 더치밀은 우유, 요거트, 두유 등 영양을 강화한 제품군으로 태국 유음료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 국가도 전 세계 약 20개국에 이른다. 오리온은 8월 중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천연과일 발효 요거트 음료 'Proyo!'와 초콜릿맛 몰트 우유 'Choco IQ' 등 상온 유통 브랜드 2개를 선보이며, 향후 후속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홈플러스는 이제훈 사장이 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 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한 옷차림으로 일하며 체감온도를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캠페인으로,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을 촬영해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정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홍종성 딜로이트안진 대표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이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체인스토어협회 회장),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을 지목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