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누적다운로드 100만회 돌파 外
컴투스 신작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4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회를 돌파했다. (제공=컴투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누적 다운로드 100만회 돌파


컴투스 신작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4일 글로벌 누적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4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회를 돌파했다. 컴투스는 7월 27일 미니게임천국을 글로벌 출시했다. 이 게임은 피처폰 시절 누적 다운로드 1900만회를 기록한 동명의 게임을 원작 IP(지식재산권)로 두고 있다. 미니게임 13종을 패키지로 묶은 점이 특징이다. 현재 글로벌 지역 170여곳에서 한국어와 영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론칭 직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고 서비스 시작 나흘 뒤인 7월 30일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1위를 차지했다.



컴투스그룹 '엑스플라', '오아시스'와 함께 해커톤 개최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일본 블록체인 메인넷 '오아시스'와 함께 웹3.0 해커톤(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인 '비욘드 바운더리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비욘드 바운더리스는 4일 커뮤니티와 웹 페이지를 통해 세부 일정과 내용이 공지된다. 9월 3일 최종 후보자들의 데모 프로그램 공개와 네트워킹 행사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공모 부문은 레이어1 노드 간 통합 솔루션, 블록체인 코딩 플러그인, 신원인증확인(KYC) 솔루션 및 결제/인증 연동 툴 아이디어 등 3가지 분야다. 결과물은 18일부터 27일까지 제안서(POC) 형태로 공모한다. 상금은 총 6만달러(한화 7860만원) 규모다. 수상작 심사는 블록체인의 결합성,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사업성, 완성도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가 3일부터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페셜포스' 오프라인 썸머 토너먼트 대회 참가 접수를 받고 있다. (제공=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오프라인 썸머 토너먼트 개최


드래곤플라이가 6년 만에 FPS(1인칭 사격) 게임 '스페셜포스'의 오프라인 썸머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일부터 20일까지 대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15세 이상인 스페셜포스 이용자는 누구든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5인 1팀 구성으로 진행되며 5대5 단체전을 통해 개별 지역에서 팀 2개를 선발한다. 개별 지역 예선으로 선발된 팀 4개가 서울에서 최종 결선을 진행한다. 경기 진행 일정은 8월 26일 부산·경남권 예선전, 9월 2일 수도권 예선전, 9월 16일 서울 결선전 순이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4일부터 신작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 국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제공=그라비티)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 사전예약 시작


그라비티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4일 모바일 레트로 RPG(역할수행게임)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 국내 사전예약 페이지를 열었다.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 이용자는 본인 취향에 따라 전체 20종의 직업을 가진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많은 캐릭터를 키워 기사단을 구성한 뒤 진영 배치에 따라 여러 종류의 버프도 부여할 수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4일부터 게임 론칭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8월 중에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의 국내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다. 



네오위즈그룹 인텔라X, 유레카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 체결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자회사 인텔라X는 자체 개발 중인 웹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가 일본 웹3.0 게임 개발사 유레카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인텔라X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레카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웹3.0 게임 '코인무스메'를 인텔라X에 온보딩하는 계획을 논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한 기술적 협력과 검토에도 집중한다. 코인무스메는 암호화폐를 모티브 삼은 아이돌 캐릭터가 등장하는 미소녀 육성 웹3.0 게임이다. 출시 예정 시기는 2023년 말이다. 


OP.GG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기업 아이덴티티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제공=OP.GG)

OP.GG,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OP.GG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기업 아이덴티티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불린다. 매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전체 3가지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OP.GG는 2022년 모바일 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고 2023년에도 2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