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벤디스, 모바일 식권 서비스앱 '식권대장' 리뉴얼 오픈 外

◆벤디스, 모바일 식권 서비스앱 '식권대장' 리뉴얼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소영, 이수빈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모바일 식권 기업 벤디스 '식권대장' 앱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식권대장은 벤디스가 2014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모바일 식권 서비스다. 서비스 가입 기업이 해당 앱을 통해 임직원에게 식대 포인트를 지급하면, 인근 식당 또는 배달·배송 제휴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벤디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보유한 식대 포인트부터 결제내역까지 메인 화면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벤디스 관계자는 "앞으로 현대이지웰과 함께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공동 판매하는 등 벤디스의 서비스 영역을 식대 복지 영역에서 B2E(직원 대상 사업) 복지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라쿠엔 시콰사' 국내 출시


하이트진로가 일본 인기 과일인 시콰사를 담은 '라쿠엔 시콰사'를 국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라쿠엔 시콰사는 일본 오키나와섬의 특산 과일 시콰사가 함유돼 상큼한 과즙과 향기가 특징인 리큐르 제품이다. 50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 8.5도이며 단독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음료로 많이 활용되던 시콰사가 최근 주류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응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여러 국가 주류들을 국내에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7월 'SKT T day 레디팩 1+1' 프로모션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SKT T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레디팩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9일 하루 동안 진행되며 레디팩 1개를 구입하면 원하는 플레이버로 1개를 더 제공받아 9900원의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레디팩 결제 시 T 멤버십 앱 내 'T day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출시 2주 만에 100만캔 판매

오비맥주가 한정판인 '카스 레몬 스퀴즈'가 출시 2주 만에 100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카스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에 신선한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더한 신제품으로 지난 7월 초 시즌 한정 출시됐다. 회사 측은 이번 성과는 자사가 선보인 시즌 한정 제품 중 최단 기간의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탁월한 제품력으로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롯데GRS, 태국 'TFBO 2023' 참가


롯데GRS는 TFBO 2023(Thailand Franchise & Business Opportunities)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TFBO는 ASEAN 지역 최대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태국 방콕서 개최됐다. 롯데 GRS는 이번 박람회에서 아세안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를 위한 관람객 및 바이어들에게 롯데리아 베스트셀러 메뉴들을 소개하는 등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5월 미국 시카고 박람회 이후 적극적인 해외 박람회 참여를 통해 현지 또는 타국가의 바이어 및 기업 파트너사 모색을 통해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경로식당 봉사활동 나서


BHC그룹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우리마포복지관을 찾아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마포복지관은 노인일자리와 장애인 직업재활 등에 중점을 둔 지역복지관이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식탁 소독,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개인의 성장과 경험은 물론 봉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등 여러 가지 의미가 담긴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아워글래스, '베일 하이드레이팅 스킨 틴트'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이 결합된 베이스 메이크업 '베일 하이드레이팅 스킨 틴트'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물과 보습오일, 파운데이션 틴트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하루 종일 촉촉하고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디지털 플랫폼인 에시아이빌리지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시 파운데이션 퍼프 세트 1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15%의 할인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뚜레쥬르, 라라스윗 협업 제품 출시


뚜레쥬르가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과 협업한 신제품을 전 매장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 '라라스윗 생우유 아이슈크림'과 '라라스윗 생우유 쉬폰' 2종으로 구성됐다. 생우유 아이슈크림은 바삭하고 얇은 파이슈에 깔끔한 생우유 크림이 듬뿍 담겼으며, 생우유 쉬폰은 부드러운 쉬폰에 고소한 생우유 크림을 더했다. 뚜레쥬르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매장에서 생우유 아이슈크림 2개 또는 생우유 쉬폰 1개를 구매할 경우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애경 케라시스, 샤오홍슈 REDCASE서 종합 대상 수상


애경 케라시스가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SNS채널인 '샤오홍슈'에서 진행된 REDCASE시상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샤오홍슈 REDCASE 시상은 분기별로 채널 내 마케팅, 구매 등 관련 지표를 평가해 총 8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애경 케라시스는 올 1분기 샤오홍슈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 브랜드 중 종합 점수 1위를 달성해 대상을 수상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 케라시스는 중국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샤오홍슈에서 디지털 마케팅 등을 강화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 '오버더피치' 팝업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오는 30일까지 축구 유니폼 전문 패션 브랜드 '오버더피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버더피치는 한정판 풋볼 레플리카 유니폼 전문점으로 나이키, 푸마, 파리 생제르맹(PSG) 등 글로벌 브랜드 및 축구 구단과 함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온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선 22·23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우승 구단인 맨체스터 시티의 23·24 시즌 홈 저지(유니폼)을 비롯해 축구 관련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유니폼 가격은 10만~20만원대다.


◆LG생활건강, 코드 글로컬러 브랜드 앰배서더로 '더보이즈 주연' 선정


LG생활건강이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 새 앰배서더로 아이돌그룹 더보이즈 멤버 주연을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순수한 에너지를 추구하는 코드 글로컬러의 브랜드 철학과 주연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잘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코드 글로컬러 관계자는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 자사의 방향성이 긍정적이고 건강한 에너지를 지닌 더보이즈 주연을 통해 잘 표현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특색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코드 글로컬러의 이미지를 공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