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협회, 호서대 벤처대학원과 전문인력 양성 맞손
교육 과정 공동개발·상호 협력체계 구축
(왼쪽부터) 허철무 호서대학교 벤처대학 원장과 김종술 VC협회 전무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VC협회)와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이 벤처캐피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양재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에서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김종술 VC협회 전무와 허철무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원장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벤처캐피탈 전문인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세부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VC협회는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 전문 교육기관인 '벤처캐피탈 연수원'을 운영하고 있다. 벤처투자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비롯해 연간 30여개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등 연수원 개설 이후 현재까지 약 1만5000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은 1999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벤처대학원이다. '사회 공헌형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양한 분야에서 벤처 창업·경영, 교육, 투자, 컨설팅 등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우수 자원을 양성하는 데 힘 쏟고 있다.


김종술 VC협회 전무는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벤처캐피탈 교육 기회가 확대되고 네트워크가 활성화돼 국내 벤처투자 업계의 경쟁력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전문인력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내빈으로 참석한 이종원 호서대학교 학사부총장은 "벤처대학원은 그동안 벤처투자와 금융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현 사회에 맞는 국내 최고의 벤처투자 및 금융 관련 전문 교육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