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免, 호주 멜버른공항점 오프닝 세리머니 진행 外

◆롯데免, 호주 멜버른공항점 오프닝 세리머니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롯데면세점이 멜버른공항점 오프닝 세리머니를 호주 현지에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멜버른국제공항 출국장에서 진행된 행사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와 로리 아거스 멜버른공항공사 대표, 조시 불 빅토리아 주 의회 의원, 이창훈 멜버른 총영사, 스테판 팀스 롯데면세점 오세아니아법인 대표 등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1월 글로벌 6개 면세사업자와의 입찰 경쟁을 통해 멜버른공항점 사업권을 획득했고 지난 6월 1일부터 영업을 개시했다. 사업 기간은 오는 2033년 5월까지로 총 10년이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약 1090평(3592㎡) 매장을 오는 2027년 약 1704평(5634㎡) 면적까지 확장해 연 매출 3000억원 규모의 공항면세점으로 재단장할 계획이다.


◆AGE20's '스킨 핏 수분 선스틱' 출시


애경산업의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자외선 차단과 피부 진정 케어를 도와주는 '스킨 핏 수분 선스틱'(SKIN FIT SUN STICK)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햇볕 등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간편한 스틱 타입으로 손에 묻어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피부 속 수분 전달 및 보습 유지를 위해 '11중 히알루론산'과 피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슈퍼 센텔라 콤플렉스', 피부 쿨링 진정에 효과적인 '수딩 쿨러' 특허 성분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고 시원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수분 밤 타입의 제형이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얇고 촉촉하게 밀착돼 수분광 피부를 연출한다. 또한 피부에 하얗게 들뜨는 백탁 현상이 없어 산뜻한 사용이 가능하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업계 최초 AI 서비스 도입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업계 최초로 챗GPT를 활용한 '쇼핑 AI'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쇼핑 AI는 챗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다. 챗GPT의 기본 알고리즘에 쇼핑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 정보와 리뷰,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이 추가된 학습 모델이 적용됐다. 모바일앱 하단의 쇼핑 AI를 터치하면 해당 화면에 진입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질문을 통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정보뿐만 아니라 날씨와 유행 등 일반적인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자유롭게 채팅창에 문의하면 쇼핑 AI는 내용을 분석해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바캉스 갈 때 필요한 준비물 뭐야?", "에디티드 재킷의 고객 상품평을 리뷰해 줘", "친환경 에어컨 추천해 줘" 등 다양한 질문이 가능하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 물만두로 여름철 만두 시장 공략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물만두로 여름철 만두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족을 겨냥한 '물만두 비치볼 기획팩'을 한정 판매한다. 해당 기획상품은 '호밍스 촉촉한 고기물만두(350g)' 2봉과 비치볼로 구성됐으며, 다 익으면 물 위에 동동 뜨는 물만두의 특징에서 착안해 물놀이 인기템 중 하나인 비치볼을 기획하게 됐다. '호밍스 촉촉한 고기물만두'는 큼직한 국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국산 채소를 넣어 입 안 가득 채워지는 육즙과 채소즙이 일품이다. 또한 감자전분과 찹쌀가루를 섞어 쫄깃함을 자랑하는 만두피는 따뜻한 국물 안에 오래 있어도 쉽게 터지지 않고, 찬물에 헹궈 시원하게 먹거나 차가운 육수와 함께 편수 등으로도 즐길 수 있어 여름 별미로 제격이다.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리뉴얼 출시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아인슈타인'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인공 첨가 없이 젖소의 정상 대사로 얻어낸 DHA 성분에 무항생제 원유를 결합하여 '안전한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유종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일반 유기농 제품대비 한층 강화된 32가지 품질검사(자사 기준)와 전용 목장에서 관리되는 원유를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아인슈타인 베이비와 키즈 라인은 성장발육에 필요한 클로렐라 추출물, 뼈 형성을 위한 칼슘과 철분은 물론 면역기능을 고려한 아연과 뉴클레오타이드까지 담아 영양설계에도 힘을 더했다. 아인슈타인은 1994년 출시 이래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2023년 7월 현재 약 21억 봉(185mL 기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24, PB아이스크림 '라떼는쑥파르페' 출시


이마트24가 쑥과 라떼를 소재로 한 차별화 PB(자체 브랜드) 아이스크림 '아임e 라떼는쑥파르페'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컵 타입의 파르페 상품으로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에 국내산 쑥을 더해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욱 배가시키고, 상품의 하단 부분에 함유된 카페라떼가 조화를 이뤄 더욱 풍부하고 이색적인 조합을 선사한다.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심플하면서도 독창적인 네이밍을 택했고, 상품의 맛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쑥이 연상되는 색상과 주 재료를 강조한 디자인 패키지로 보는 재미도 더했다. 아임e 라떼는쑥파르페 가격은 3000원(320ml)으로,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Dive into Summer' 행사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여름을 맞아 전 지점에서 'Dive into Summer'를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31일까지 자사 카드 100만원 이상(서울 명품관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7월 한 달간(주중 한정) 갤러리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Happy Rainy Day' 이벤트도 진행한다. 백화점 개점 시간 및 소재지 기준 강수량이 2mm 이상일 시 당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식품관 일부 지정 품목 50% 할인 등 매주 다양한 혜택을 일일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17일부터 30일까지 축구 유니폼 전문 패션 브랜드 '오버더피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매장 방문 고객 중 SNS 이벤트 참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니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뚜기-신세계푸드, '고소한 참기름 식빵' 출시


오뚜기가 신세계푸드와 컬래버레이션한 '고소한 참기름 식빵'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오뚜기 참기름이 반죽에 사용돼 더욱 고소한 맛과 진한 참기름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통참깨가 식빵에 콕콕 박혀 더욱 진한 참깨 특유의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통식빵 자체를 손으로 찢어 먹으면 맛을 더욱 강하게 즐길 수 있다. 계란, 채소 등을 넣어 샌드위치로 먹거나, 스프와 곁들여 따뜻하면서 고소한 아침 식사로도 즐기기 좋다. 패키지는 고소한 참기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했으며, 소비자에게 익숙함에 신선함을 더한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 삼성메가렌탈쇼 '장마철 뽀송건조' 특집전 진행


홈앤쇼핑은 오는 15일 17시 35분에 '삼성메가렌탈쇼 뽀송건조'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특집전은 각종 프로모션과 혜택이 예정되어 있으며, 방송 중 상담 예약만 남겨도 실시간 현금 총 150만원(50만원씩 3명 추첨 지급) 경품을 지급한다. 우선 2개 묶음 렌탈 시 삼성갤럭시탭, 삼성공기청정기 중 1개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3개를 묶어서 렌탈 시 2도어 삼성냉장고, 삼성제습기 중 하나가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특히 세탁기·건조기 상하 일체형 '비스포크 그랑데 3.0 패키지' 품목을 설치 시 렌탈료 2개월 면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롯데리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 출시


롯데리아가 1992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억개 이상 달성한 대표 제품 불고기버거의 이색 라인업 2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불고기버거를 더욱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롯데리아 고유 제품이자 레전드버거로 회자되는 '오징어버거'와 접목했다.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는 '불고기 패티'와 오징어 원물이 씹히는 '오징어 패티' 총 두 장의 패티로 구성되어 든든함을 두배로 즐길 수 있으며, 달콤한 맛의 불고기 맛 소스와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매운 갈릭 소스가 어우러져 '맵단(맵고 단 맛)'의 정석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불고기버거에 베이컨과 토마토 토핑을 추가해 더욱 풍성해진 맛과 볼륨감을 자랑하는 '불고기 베이컨 버거'도 함께 선보였다. 


◆웅진씽크빅, '태양의 마녀 나코와 코기 봉봉' 완간

웅진씽크빅의 유아동 도서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대표 인기작 '태양의 마녀 나코와 코기 봉봉' 시리즈를 완간했다고 13일 밝혔다. 태양의 마녀 나코와 코기 봉봉은 개성 있는 판타지 세계관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작가 히로시마 레이코의 판타지 동화로, 이번 8권 출시를 통해 시리즈를 완성했다. 작가가 실제로 키웠던 반려견 웰시코기를 닮은 강아지 '봉봉'과 진정한 마녀를 꿈꾸는 주인공 '나코'의 모험과 우정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 낸 시리즈로, 8권에는 시리즈 대미를 장식할 스펙터클한 여정이 담겨있다. 웅진씽크빅은 시리즈 완간을 기념해 온라인 댓글 이벤트를 열었다. 오는 8월 11일까지 알라딘, 예스24 홈페이지에 완간 축하 댓글을 남긴 독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점 적립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샘, '리모델링 부분 공사 계약 이벤트' 전개


한샘이 여름 휴가 기간 동안 간편하게 리모델링 부분 시공을 합리적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는 '리모델링 부분 공사 계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부엌·욕실·중문·붙박이장·벽지 등 공사를 조합한 맞춤형 패키지로 진행된다. 공사 규모에 따라 최소 3일에서 최대 10일 내 리모델링을 마칠 수 있어, 여름 휴가를 다녀오는 동안 집을 리모델링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한샘은 리모델링 부분 공사 계약 이벤트 시작을 기념한 특별 할인도 진행한다. 특별 할인은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용산·송파·대전·센텀·범어 등 전국 27개 한샘리하우스 매장에서 진행된다. 리모델링 부분 공사 계약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부엌·욕실·건자재 계약 체결 후 9월 말까지 시공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최대 10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토케, 디즈니와 협업...'미키 쿠션' 출시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협업한 자사의 스테디셀러 아기의자 '트립트랩'과 '노미'의 미키 쿠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미키 마우스' 캐릭터로 시각적 매력을 더하면서 전 세계를 아우르는 디즈니의 문화적 교감을 반영했다. 먼저 '미키 시그니처 쿠션'은 세련되면서도 따뜻한 베이지 컬러 바탕에 모노톤의 미키 마우스 얼굴이 새겨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즈니 초기 원작의 미키 마우스 측면 얼굴에서 영감을 받았다. 뉴트럴한 컬러감으로 의자 색상과 매치가 쉽고,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해당 쿠션은 트립트랩과 노미 아기의자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미키 셀러브레이션 쿠션'은 7가지의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랑스러운 '미키 마우스'의 모습을 담은 레트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선호하는 컬러풀한 컨페티를 그려 넣어 한층 더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완성했다. 해당 쿠션은 트립트랩의자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BBQ, '치킨릴레이' 통해 상반기 6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 동안 6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기관을 찾아가 치킨을 기부하는 BBQ의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하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본사는 신선육(닭고기)를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직접 조리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킨을 전달해오고 있다. BBQ는 올해 1월부터 서울, 경기 등 전국의 153명의 패밀리와 함께 226회에 걸쳐 지역내 청소년쉼터, 아동복지센터 등에 6000마리 이상의 치킨을 전달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 2000만원을 상회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