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 출범 外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 출범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그룹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안착하기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결성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은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발굴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의료현장의 디지털 헬스케어 니즈 충족 등을 위해 출범했다. 사업 추진단은 각 회사별 협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로드맵을 작성하고 전략 방향성을 제시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콘텐츠 및 기업과 조직을 발굴해 지원하고 육성할 예정이다.


◆효림장학재단, 사랑의 장학금 전달



효림장학재단이 대구·전남지역과 관내 지역인 성남의 고등학생24명,가천대학교·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생16명 등 총 40명을 선발해 4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효림장학재단은 국제약품 창업주인 효림 남상옥 회장이 후학 양성과 사회환원차원에서 사재를 출연해 1977년 설립됐다. 재단은 전국을 대상으로 가정 형편이 어렵지만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47년 동안 꾸준히 장학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GC녹십자,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진행



GC녹십자는 전 가족사와 함께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리액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진행되고 있는 '리액션' 캠페인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먼저 행동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로 GC녹십자만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에 대한 서약서를 작성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재고하는 '재고하기(Remind)',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기를 적극 재사용하는 '감소하기(Reduce)', 철저한 분리수거를 생활화하는 '재활용(Recycle)'등 3가지 단계로 구분해 진행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글로벌 폐섬유증 연구단체 합류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폐섬유증에 대한 과학적 탐구와 신약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글로벌 폐섬유증연구단체 '프로라이픽'에 국내기업 최초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국제 비영리 단체인 프로라이픽은 폐섬유증치료제 개발에 앞장서는 글로벌 제약사를 중심으로 병원 및 연구소, 바이오벤처에 이르는 회원사들간의 자발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2020년 출범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프로라이픽의 신규회원사로 합류해 해당영역에서 혁신 신약개발을 이끌어가고 있는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벤처, 전문가들과의 협력과 공조를 바탕으로 현재 순항하고 있는임상2상단계의 BBT-877(오토택신저해제)개발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다.


◆제뉴원사이언스, 기업 문화 확산 위한 '컬처TF팀' 발족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기업 제뉴원사이언스가 사내 문화 교류 및 확산을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을 신설하고, 결속력 강화를 위한 '제뉴네컷'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뉴원은 '컬처TF'팀을 통해 기업 문화를 사내에 확산하고 개인,팀,사업장 간의 상호 유대감 및 공감대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토대로 결속력을 강화해 보다 높은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제뉴원 컬처TF팀은 사내 모든 본부의 참여로 이뤄졌다. 각 본부 별로 기업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우수 직원 총 18명이 선정됐으며, 일정 기간 동안 제뉴원의 비전,미션,핵심가치 등을 전 직원에게 알리는 앰버서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플러스 인터펙스 코리아 2023 개막"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가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종합 바이오 컨벤션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2023'이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이번 BIX는 한국바이오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더 굳건히 성장해 나가자는 의미의 'Revampingthe Industry'라는 슬로건과 함께,바이오산업의 K-BIO의 최신 트렌드를 모두 만날 수 있다. 컨퍼런스는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며, 전세계 36개 세션에 130명의 연사가 나선다. 올해 전시에서는 전세계 14개국에서 200개 기업의 총 400개 부스가 운영된다. R&D부터 제조공정,물류,패키징,디지털 헬스케어,첨단 바이오 등바이오와 융합하는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으며, 각 전시 부스에서는 기업상담이 가능하다.


◆동국제약, 판시딜 탈모 관리캠페인



동국제약은 판시딜과 함께하는 탈모 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여성들의 탈모 증상과 모발 손상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행사에선 메시지 보드를 통해서 여성 탈모의 증상과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배합돼 있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된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유한건강생활, 천연물 기능성 소재 공동 연구 위한 MOU체결



유한건강생활이 서울대 천연물과학연구소와 천연물 기능성 소재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미생물 유래 신규 물질 및 천연물 기능성 소재 발굴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은 산하조직인 유한천연물연구소에서 과학적으로 유효성분 기능성을 검증해 유한 천연물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자연 친화적 정제 기법 뿐 아니라 높은 순도로 추출하는 가공 기술 등에 연구 및 투자해오고 있다. 이번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유한건강생활에서는 유용 미생물을 이용하여 신소재를 탐색,발굴 및 그 기능성을 연구하고 이를 원료화 할 수 있도록 연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