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크빅 인사이더 3기' 출범
대학생 기자단 6명 선발, 2개월간 홍보 활동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가운데)가 대학생 기자단 '크빅 인사이더 3기' 대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한국벤처투자)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모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벤처투자가 12일 대학생 기자단 '크빅 인사이더 (KVIC INSIDER)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한국벤처투자 소개 ▲위촉장 수여 ▲멘토링 순으로 진행됐다.


크빅 인사이더는 한국벤처투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명 '크빅'과 젊은 감각으로 바라보는 내부 마케터라는 의미를 담은 '인사이더(INSIDER)'를 조합해 만든 한국벤처투자의 대학생 기자단 명칭이다.


이번 대학생 기자단 모집에는 총 139명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 지원했다. 경쟁률은 23.2대 1로 치열했다. 기자단은 앞으로 2개월 동안 국민 눈높이에 맞춘 벤처투자 생태계 관련 콘텐츠를 기획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사업 소개, 기관 임직원 인터뷰, 스타트업과 벤처투자 생태계 정보 등을 콘텐츠로 만들 예정이다.


엄인주 단원(이화여자대학교 3학년)은 "대학에서 벤처캐피탈 관련 강의를 들을 정도로 벤처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다"며 "그러면서 자연스레 한국벤처투자와 모태펀드를 알게 됐고, 벤처투자 생태계에 관한 정보를 잘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는 "젊은 세대에게 회사를 알리는 동시에 한국벤처투자가 국내의 구조적 문제를 바꿀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고 싶다"며 "벤처투자 생태계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