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카톡으로 주식거래 하세요"
통합증거금·신용거래 서비스 제공…"서비스 고도화 지속"
(사진=카카오페이증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이 카카오톡 내 주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11일 미국 프리마켓(오후 5시)부터 카카오페이 앱으로 이동할 필요없이 시세 확인부터 체결 완료까지 주식 주문 전 과정을 카카오톡에서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으로 종목 시세와 체결 완료 내역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증권이 제공하는 모든 종목 거래가 가능하며 현재 지정가와 시장가로 주식 구매·판매·전체취소 주문까지 할 수 있다. 서비스는 한국 정규장 및 미국 프리마켓·정규장·애프터마켓까지 제공된다.


카카오톡 앱에서 카카오페이증권 주식계좌를 주 계좌로 이용하면 주식 주문을 포함해 최소한의 환전을 해주는 통합증거금 서비스, 신용거래 서비스 등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단, 정정주문·조건부 지정가·시간외 종가 등 주문은 카카오페이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증권의 미국 주식 게임 '고구마 줄게 주식 다오'와도 연계된다. 게임 참여 후 노출되는 배너에 구매하러 가기를 누르면 게임에서 선택한 주식 종목을 카카오톡 안에서 바로 추가 주문할 수 있다. 미국 정규장 시작 전 발송되는 알림톡 하단 톡에서 주문하기 버튼을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새롭고 즐거운 투자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카카오톡 안에서 다양한 주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단계별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