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현대차, 자율주행 로보셔틀로 국회 누빈다 外

◆현대차, 자율주행 로보셔틀로 국회 누빈다


왼쪽부터 김동욱 현대차 부사장, 김용화 현대차 사장(CTO),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김진표 국회의장, 조경호 의장비서실장, 홍형선 사무차장.(사진=현대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국회에서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 기술을 결합한 '자율주행 로보셔틀' 시범서비스를 선보였다. 현대차와 국회사무처는 작년 11월 '국회 자율주행 셔틀버스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국회 경내 및 방문객 주차장 일대에서 자율주행을 위한 도로 환경 개선작업과 시범 운행을 실시해 왔다. 이날 시승식을 계기로 현대차 쏠라티 차량 기반의 자율주행 로보셔틀(10인승) 2대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국회 경내와 방문객 주차장을 잇는 3.1km 구간을 순환 운행하며, 국회 직원 및 방문객 누구라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로봇과 버스를 의미하는 셔틀의 합성어인 로보셔틀은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다인승 모빌리티를 의미한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현대차가 자체 개발한 레벨4 수준의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현대차, 캐스퍼 신규 고객에 주유비 지원


캐스퍼.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현대카드, GS칼텍스와 함께 캐스퍼 신규 고객의 주유비를 지원한다. 현대차는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캐스퍼(캐스퍼 밴 포함)의 계약 및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 리터당 1000원의 주유비 할인 혜택을 1년간 매월 20리터 제공한다. 혜택을 받으려면 현대카드의 현대차 전용 신용카드로 캐스퍼 구매 시 500만원 이상을 결제하고 블루 세이브-오토 프로그램 이용 후 캐스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음 달 초 문자메시지로 발송되는 '바로할인 보너스카드' 번호를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앱 내 '바로주유' 기능을 통해 GS칼텍스에서 주유비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 와이퍼 15% 특별 할인 캠페인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내달 31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여름 맞이 특별 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와이퍼 블레이드의 교체 주기는 운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6~10개월이다. 캠페인 기간 중 전국 400여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고객은 와이퍼 블레이드를 15% 할인 구매할 수 있으며 MY르노코리아 앱에 가입한 회원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쏘카, 모바일 상품권 출시


(사진=쏘카)

쏘카가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 이제 카카오톡 선물하기나 소셜커머스 등 외부 채널을 통해 쏘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횟수에 제한 없이 원하는 만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잔액 관리형 상품으로, ▲2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상품권 등록과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쏘카 앱 '설정'에서 '결제 및 할인' 메뉴에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하고 모바일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면 된다. 등록 후 결제 단계에서 '적용하기'를 누르고 원하는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내차케어 핵심 정비 서비스 무상 제공


(사진=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가 장기렌터카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방문 정비인 '내차케어' 핵심 정비 서비스를 무상으로 장착한다. 기존 사고정비, 검사정비, 긴급출동으로 구성된 기본 정비에 연 2회 방문 점검과 연 1회 소모품 교체하는 핵심 정비까지 무상 제공 서비스 범위를 넓혔으며, 원하는 고객에 한해 유상으로 제공되던 정비 옵션을 대여료 인상 없이 개인 및 개인사업자 장기렌터카 차량에 기본으로 제공한다. ▲사고 정비, 검사 정비, 긴급출동 서비스 외에도 ▲연 2회 방문 정비 시 엔진룸 클리닝, 차량 상태 테스트, 차량 내부 살균 소독, 타이어 공기압 체크 및 보충, 배터리·부동액·워셔액·브레이크패드 등 차량 상태를 점검해 준다.


◆한국타이어, 디지털 워런티 프로모션 진행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인 '티스테이션닷컴'에서 5일부터 23일까지 '디지털 워런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지털 워런티는 새롭게 선보인 타이어 보증 서비스로 '품질보증 서비스', '안심서비스', '30일 해피보증', '코드절상 무상교환'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타이어 구매 이후, 티스테이션닷컴 회원가입을 한 고객은 누구나 PC 및 모바일로 간편하게 구매한 타이어의 남은 보증 기간, 안심서비스 등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소상공인 대상 친환경 물류 지원사업 전개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소상공인연합회, 사랑의열매와 함께 친환경 물류 지원사업 '그린딜리버리플러스'를 진행한다. 그린딜리버리플러스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물류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는 동시에 택배비·포장재를 지원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택배를 통한 상품 판매가 주 매출원인 영세 소상공인이다. 지난 5월 소상공인연합회와의 심사를 통해 30개 업체가 선정됐다. CJ대한통운은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친환경 물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더불어 회사는 소상공인들의 물류비 부담을 덜기 위해 택배비와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할 계획이다.


◆미니, 새 브랜드 캠페인 '웜 플레이스' 전개


(사진=미니)

MINI(이하 미니) 코리아가 5일부터 '웜 플레이스'(WARM PLACE)'라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웜 플레이스는 다양성 존중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미니의 브랜드 메시지 'BIG LOVE'의 가치를 담은 신규 캠페인으로, 북적이는 핫 플레이스와 대비되는 느긋하고 따뜻한 '웜 플레이스'의 매력을 재조명함으로써 지역 방문 및 여행을 유도하고 사회적 관심을 제고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미니 코리아는 첫 번째 대상 지역인 대구광역시 군위군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기 위해 지역 소개와 숨은 명소 10곳을 감성적으로 담아낸 영상을 MINI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진에어, LCC 유일 ESG등급 'A'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회사는 작년 하반기 대비 '규모 등급'과 '전체 등급' 두 분야에서 모두 한 단계씩 상승하며 저비용항공사(LCC)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 이는 평가 대상 저비용항공사 중 최고 등급이기도 하다. 회사는 이사회 운영 고도화, 주주 보호, 투명한 지배구조 체제 구축 등에 대한 노력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실제 진에어는 지난 3월 이사회 소집 통지 기한을 1일 전에서 일주일 전으로 늘린 바 있으며 2022년에는 기존 거버넌스위원회를 ESG 위원회로 확대 개편했다. 또 전담 조직인 'ESG 사무국'을 신설함으로써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항공, 임직원 대상 응급처치 교육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한다. 회사는 응급상황 발생시 필요한 초기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강서구 항공지원센터 제주항공 라운지에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교육에 나선다. 한편 제주항공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 2회 정기적인 응급처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지난 6월에는 제주항공 협력사 직원을 포함한 임직원 100여명이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했다.


◆이스타항공 "운항 100일 평균 탑승률 95.6%"


(사진제공=이스타항공)

3년 만에 운항을 재개한 이스타항공이 지난 3일 운항 100일을 맞았다. 이 기간 동안 김포~제주 단일 노선을 운항하며 189석의 737-800기종 3대로 총 2362편을 운항했으며, 평균 탑승률 95.6%를 기록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1일 4호기(HL8541)를 영업에 투입했으며, 5, 6호기 영업 투입일을 확정해 8월 1일 청주~제주 노선과 9월 2일 첫 국제선인 김포~송산 노선의 운항을 앞두고 있다.


◆에어서울, 신규 로고 상품 출시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신규 로고 상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에어서울 비행기 블록 세트'와 '에어서울 펫 티셔츠', '에어서울 펫 케이프'로 5일 오전 10시부터 자사 온라인 로고숍인 민트몰과 기내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블록 완구 전문기업 옥스포드와 함께 제작한 '에어서울 비행기 블록 세트'는 직접 블록을 조립해 완성하는 제품이며, '에어서울 펫 티셔츠'와 '에어서울 펫 케이프'는 '펫 팸족(Pet+Family)'을 겨냥해 제작한 반려동물 전용 상품이다.


◆디피코, 디피코 EV 판매사와 상생 업무 협약


박정원 디피코EV판매회사 회장(왼쪽)과 송신근 디피코 대표. (사진=디피코)

디피코가 전기트럭 판매 확대를 위해 디피코 EV 판매회사와 상생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0년 10월에 선보인 적재능력 250kg의 초소형 전기트럭 포트로 250에 이어 올해 9월 론칭 예정인 적재능력 350kg의 경형 전기 트럭 포트로 350 차량과 관련해 조직간 업무 연계 강화와 성과 향상을 위한 협의를 위해 진행됐다. 양사는 파트너십 강화로 포트로 350의 본격적인 판매 및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디피코 EV 판매회사는 내달 본격적인 출범을 앞두고 있으며 출범 전 전문적인 판매조직을 갖춤은 물론 포트로 350 전기 트럭의 콘셉트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판매 및 판촉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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