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금융, 핀테크 기업 '맞춤형 투자' 돕는다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3' 참여…지원 프로그램 3개 주관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성장금융)이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3'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The New wave of Fintech)'라는 주제로 3일간 진행된다. 주최는 금융위원회, 주관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맡았다. 성장금융은 핀테크 기업과 핀테크 전문 투자사 간 교류를 돕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행사 둘째날(8월 31) '핀테크혁신펀드 Reverse IR'과 '핀테크 스타트업 1대 1 카운슬링' 프로그램을 주관한다. 핀테크혁신펀드 위탁운용사(GP)를 대상으로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등 핀테크 기업이 맞춤형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운슬링 프로그램을 통해선 총 85개 기업과 전문 투자사를 매칭(matching)할 예정이다.


행사 셋째날엔 '핀테크 IR Pitching Day' 프로그램을 주관한다.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 핀테크 기업 중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 기업이 핀테크혁신펀드 GP 등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사업모델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장금융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은 6월 26일부터 7월 21일까지 성장금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