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J프레시웨이, 통합 'R&D 센터' 출범 外

◆CJ프레시웨이, 통합 'R&D 센터' 출범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상품 개발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집약한 R&D 센터를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R&D 센터는 CJ프레시웨이와 제조 자회사인 프레시플러스의 상품 개발, 메뉴 기획, 제조 등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통합해 신설된 연구소다. 연구실, 품질 분석실, 상품 시연 공간으로 구성된 해당 시설은 품질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고루 갖춘 고부가가치 상품의 개발을 주도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가 R&D 센터를 통해 연구 개발하는 고객 맞춤형 상품은 ▲전처리 식재료 ▲반·완조리 상품 ▲급식용 밀키트 ▲전용 소스 등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전용 식자재, IP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상품 등 차별화 상품 기획도 다양한 방향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일사천리 상품 대박 행진 계속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판로지원사업 '일사천리'를 통해 소개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주)건강면에서 출시된 '감자면'은 론칭 후 현재까지 총 30만개가 넘는 판매수량을 기록했고 주문금액 또한 6억원을 돌파했다. 기삼전복 주식회사의 대표상품, '기삼전복' 또한 22년 7월 홈앤쇼핑에서의 첫 방송을 시작으로 론칭 방송 포함 총 6회 방송을 통해 기삼전복 또한 6억원이 넘는 주문금액을 달성했다. 협력사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을 개발·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소개할 방법이 없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홈앤쇼핑의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카누 바리스타' 캡슐 커피 아이스 캠페인 진행


동서식품이 여름을 맞아 프리미엄 캡슐 커피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는 국내 소비자에게 특화된 카누 바리스타 머신과 캡슐을 활용한 커피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새롭게 선보인 TV 광고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깔끔하게, 카누답게'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광고에선 대형 카누 바리스타 머신에서 물과 에스프레소가 별도의 노즐을 통해 추출되는 듀얼 노즐 바이패스 기능을 강조했다. 회사 측은 카누 바리스타 머신은 아메리카노에 최적화된 아이스 전용 버튼과 대용량(9.5g) 캡슐 하나로도 충분한 양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아워홈몰, '첫 구매 100원' 이벤트 실시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이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첫 구매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홈은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로 온라인 구매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자사 온라인몰 경쟁력을 강화해 충성 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아워홈몰 신규 가입자 및 기존 회원 중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주문 시 ▲고소한 버섯 들깨탕 ▲해물 순두부찌개 ▲포차 꼬치어묵 ▲남산왕돈까스 등 인기 상품 5종 중 1종을 100원에 선보인다. 그 외 '아워홈 갈치김치' 등 프리미엄 제품은 최대 86% 할인한다. 또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2000원 쿠폰과 첫 구매 완료 시 10%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청정원, 간편하게 바로 짜먹는 파우치형 쌈장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간편하게 바로 짜먹는 파우치형 쌈장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2종 모두 파우치형 쌈장으로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아도 필요한 만큼 짜먹을 수 있다. 여행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 시 사용하기 편리하며 캡이 입구를 막아주기 때문에 보관에 있어 위생적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양념쌈장은 참깨와 진한 풍미의 마늘을 넣어 정통 쌈장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청양초쌈장은 청양초를 넣어 매운맛을 한껏 살린 제품이다. 대상㈜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쌈장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에 주목해 새로운 형태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소비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신라호텔, 제철 식재료 이용한 미식 프로모션


제주신라호텔이 '풀사이드 바'에서 여름 한정 '숨비 망고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더 파크뷰'에서는 디너 타임에 '스페셜 셰프 컬렉션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숨비 망고 아이스크림'은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제주산 애플망고를 주재료로 사용한 여름 시즌 한정디저트다. 100% 망고 퓨레와 자일로스 설탕으로 만든 수제 아이스크림, 제주산 애플망고가 사용됐다.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에선 8월 말까지 한치, 장어, 민어 등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스페셜 셰프 컬렉션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 제주산 한치와 애플망고, 토마토, 레몬, 파프리카 등 제철 식재료를 사용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인기 위스키 1천개 오픈런 판매


이마트24가 위스키 오픈런 행사인 '보틀런'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보틀런 행사는 이마트24에서 처음 기획한 위스키 오픈런 행사인 만큼, 구하기 어려운 인기 위스키 상품을 역대 최다 품목인 20종으로 구성됐다. 업계 오픈런 행사와 비교하면 2배가량 많은 위스키 품목이다. 이번 보틀런 행사를 위해 이마트24는 올해 초부터 다양한 협력사와 논의 해, 인기 위스키 상품을 선정하고,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위스키 오픈런 행사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구하기 어려운 인기 위스키 상품으로 준비한 행사인 만큼, 빠른 시간 내에 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위스키에 대한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하반기 중에도 보틀런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여름 신메뉴 3종 출시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가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신메뉴 3종 ▲LIKE텐더 유린기 ▲두부 가라아게 메밀면 ▲아삭 채소 비빔국수 가격대는 각 1만 원대로 구성됐다. 먼저 LIKE텐더 유린기는 간장 소스에 청, 홍고추를 넣어 매운맛이 담긴 중화풍 요리다. 두부 가라아게 메밀면은 두부튀김과 채소를 수제 라유(고추기름) 간장에 비벼 먹는 메밀면이다. 아삭 채소 비빔국수는 생소면에 특제 고추장 비빔소스, 채소, 궁채를 함께 비벼 먹는 비빔국수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채식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플랜튜드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리바트, 제품·설계정보 디지털 데이터 베이스화 나선다


현대리바트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Digital Transformation) 기반 조성의 일환으로 제품 및 설계정보의 디지털 데이터베이스화를 위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오는 9월까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도입을 완료해 제품 및 설계 데이터베이스를 하나로 통합해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프랑스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중 하나인 '다쏘시스템'에서 개발했다. 현대리바트는 향후 신규 플랫폼을 활용해 내년까지 ERP(전사자원관리)와 도면관리 시스템 연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쏘시스템은 이번 플랫폼 공급을 통해 국내 홈·라이프스타일 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 출시


CJ제일제당은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능한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햇반 소프트밀 신제품 3종은 ▲양송이 크림수프 ▲베이컨감자 크림수프 ▲단호박 크림수프다. 진한 유크림과 국내산 우유로 만든 크림소스에, 양송이, 감자, 단호박 등 채소와 병아리콩, 귀리 등 영양가 높은 곡물을 담았다. 이 제품들은 햇반 소프트밀만의 차별화된 상온 기술력이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소프트밀 수프가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유용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곡물을 주원료로 한 부드럽고 가벼운 식사가 가능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태제과, 검은콩 건강 담은 '구운두유 까망콩' 출시


해태제과가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감자'의 새로운 맛으로 '구운두유 까망콩'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검은콩 특유의 고소함에 영양까지 풍부한 두유를 스틱과자에 담아 만든 건강과자다. 즐거움과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으로 대세로 떠오른 '두유'를 과자로 만들었다. 푸딩이나 아이스크림, 음료 같은 디저트 메뉴가 아닌 과자로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검은콩이라 고소한 풍미가 더 진하고 영양도 풍부한 것도 강점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 두유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웰빙간식"이라며 "오독오독 중독성 있는 식감과 검은콩 본연의 담백고소한 맛으로 모두에게 사랑 받는 영양 간식"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