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머니팁]
신한은행, 개인사업자 플랫폼 '소호메이트' 출시 外

◆ 신한은행, '신한 소호메이트' 출시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서비스, 상권 및 트렌드 정보,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메이트'를 신규 오픈했다.


개인 모바일뱅킹 '쏠(SOL)'과 기업 모바일뱅킹 '쏠 비즈(SOL Biz)'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매입·매출관리와 세금신고까지 가능한 '장부관리' ▲상권, 잠재고객, 내 가게 경쟁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상권분석' ▲상권 데이터 기반 유망 사업 지역 및 업종을 소개하는 '트렌드' ▲고객별 지역, 업종, 연령을 고려한 추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금융'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고객들은 이러한 금융·비금융을 통합한 경영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장부관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매출, 비용, 입출금 등의 내역을 자동으로 정리해 주고 부가가치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등 세금신고를 위한 장부기장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장부관리' 서비스에는 직원 급여관리, 급여명세서 작성 기능도 탑재돼 있다.


◆ BNK부산은행, 생활할인 맞춤 'ZipL(지플) 체크카드' 출시



BNK부산은행이 생활비 부담을 줄여주는 'ZipL(지플)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ZipL(지플) 체크카드'는 집(Zip)과 생활(Living)에 관련된 서비스 제공과 생활(Living)할인을 압축(Zip)했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카드의 혜택 영역은 ▲생활요금1(아파트관리비, 보험업종, 도시가스, 통신사) ▲생활요금2(이미용, 세탁)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등) ▲학원업종으로 구성했으며 이용 시 3%가 청구 할인된다.


◆ 삼성카드, '삼성 iD e hi-pass 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실물 카드 없이도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삼성 iD e hi-pass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 hi-pass'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카페이'에서 제공하는 신규서비스이다.


'삼성 iD e hi-pass 카드'는 실물 카드 없이 차량에 카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카드의 제작 및 배송 등의 번거로움이 없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카페이 앱'에서 신청하면 수분 이내에 심사 완료 후 발급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삼성 iD e hi-pass 카드'의 사용 내역은 차량 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 iD e hi-pass 카드'는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디 올 뉴 코나', 기아 'EV9'차량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e hi-pass가 탑재되어 출시되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여러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 iD e hi-pass 카드'의 연회비는 2천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카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신한카드, 귀여운 짱구가 추천하는 선불형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결제계좌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신한카드 Pick E 선불전자지급수단'(신한카드 Pick E 선불)과 '신한카드 Pick I 선불전자지급수단'(이하 신한카드 Pick I 선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 Pick 선불은 Z세대가 선호하는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플레이트 디자인에 활용하면서 파티를 즐기는 짱구와 집돌이 컨셉의 짱구 두 가지 디자인으로 2종의 상품서비스 콘셉트를 각각 표현하고자 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주고객인 Z세대가 자주 사용하는 생활영역 서비스는 공통으로 제공하면서 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각각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Pick)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신한카드 Pick 선불은 계좌나 신분증이 없어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청소년들도 휴대폰 인증만 하면 받을 수 있다. 신청 즉시 발급되어 실물 수령 전에도 신한플레이(신한pLay)에서 간편하게 충전, 결제, 송금까지 가능하다.


◆ 우리금융저축은행, 연 5% 금리 제공 'TOK7적금' 출시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단기 정기적금인 'TOK7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OK7적금'은 1인 1계좌, 가입 기간 7개월, 월 최대 5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별도조건 없이 기본금리 연 5%를 제공한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영업점은 물론, 우리WON저축은행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7월 17일까지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TOK7적금'을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77명에게 '우리WON꿀머니' 7777포인트를 각각 제공한다. '우리WON꿀머니'는 우리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관계자는 "단기 고금리 정기적금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금융가 머니팁 5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