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호텔군HQ, '매직라이드' NFT 출시 外

◆롯데호텔군HQ, '매직라이드' NFT 출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롯데호텔군HQ가 오는 30일 오후 8시부터 'MAGIC RIDE(매직라이드)' NFT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NFT는 롯데호텔군HQ가 지난 5월 선포한 호텔롯데 창립 50주년 비전인 'Expand Your Experience'의 일환으로 롯데호텔·롯데면세점·롯데월드가 공동으로 참여해 NFT홀더(소유자)들에게 새로운 웹 3.0 경험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회사 측은 홀더들과의 소통을 통해 로티·로리의 NFT 세계관을 함께 구축하고 3사의 프로퍼티를 활용하는 지속적인 이벤트로 팬덤 육성에 집중하겠단 계획이다. 이번 NFT는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종류별로 3333개씩 9999개가 발행된다. NFT 1개당 판매가는 5만원이며 NFT 거래소인 '팔라(Pala)'에서 가상화폐 '매틱(MATIC)' 또는 토스(toss)를 통해 현금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완도 전복 활용 신메뉴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완도 전복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지역 농·수산가와의 상생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CJ푸드빌이 지난달 저라남도 완도군·장성군과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완도 전복 리조또', '완도 전복 씨푸드 샐러드', '완도 전복 바질 페스토 파스타' 등으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시 전복 활용 메뉴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단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여름 시즌 '블랙위크' 연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전국 16개 전 점포서 여름 시즌 '블랙위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기간 패션·잡화·리빙 등 4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행사 참여 브랜드에서 여름 신상품을 구매할 시 최대 10%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뷰티·웨딩 페어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행사 기간 무더위를 잊게 해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도 마련해 집중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여름 맞이 '모자' 트렌드 제안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올여름 '모자' 트렌드를 제안하며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철에 모자는 햇볕을 막아주는 실용적 기능은 물론 스타일링의 포인트가 되는 액세서리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버킷햇'의 인기가 지속되는 데다 고프코어 수요 증가로 '사파리햇' 역시 판매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대비해 삼성물산은 다양한 모자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구호플러스는 최근 라피아 소재의 버킷햇을 출시했고, 빈폴액세서리는 넓은 챙이 특징인 '라피아햇'을 출시한 바있다.


◆정관장, '찐생 응원차' 운영


정관장의 2030세대 건강관리 브랜드 '찐생'이 일과 중 에너지가 필요한 직장인들을 위해 응원차를 이달 23일까지 닷새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찐생 응원차는 직장인들의 진짜 인생을 응원한다는 컨셉의 랩핑트럭으로 오전11시부터 오후6시까지 여의도·종로구·구로디지털단지·판교·마포 등 업무지구가 밀집한 지역을 차례로 방문해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꽝없이 당첨되는 '행운의 찐생 뽑기'를 비롯해 '광고 아이디어 접수', '찐생 응원차 SNS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찐생 홍삼, 온앤오프팩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출근 전과 근무시간, 잠들기 전까지 하루 일과를 케어하는 정관장 찐생으로 일상 속 활력을 충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원F&B,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배우 신예은 발탁


동원F&B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신규 모델로 배우 신예은을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배우 신예은이 가진 밝고 활기찬 이미지가 덴마크 브랜드가 추구하는 신선함의 가치에 부합한단 점을 고려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배우 신예은은 '내가 신선해지는 시간'이라는 콘셉트의 TV 및 디지털 플랫폼 CF에 참여할 예정이다. 동원F&B관계자는 "버추얼 휴먼 광고, 배우 신예은과의 CF 등 다양한 광고 전략을 통해 덴마크 브랜드의 세계관을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 야외가든 플리마켓 진행

신라면세점이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점에 위치한 'Café LA (카페 라)' 아웃도어 테라스에서 플리마켓 'THE SHILLA VILL MARKET'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에선 도자기, 보자기, 전통 자개 소품, 수제 도장, 수공예 한복장신구 등 다양한 전통 수공예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반려동물 의류 및 액세서리, 캔들, 디퓨저 등 폭넓은 종류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플리마켓 상품은 항공권이나 여권 없이도 누구나 방문해 구입할 수 있다.


◆농심, '먹태깡' 출시


농심이 국민스낵 '새우깡'의 후속작 '먹태깡'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접목한 제품이다. 회사 측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 특유의 짭졸흠하면서 고소한 맛과 맥주가 만들어내는 조합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라며 "먹태깡 역시 안주스낵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 먹태깡은 오는 26일 편의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리온, 생감자 스낵 '포카칩 MAX' 출시

오리온이 생감자를 1.6mm 내외로 두껍게 썰어 튀겨내 풍미와 식감을 차별화한 '포카칩 MAX'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이번 신제품은 '레드스파이시맛', '블랙트러플맛' 2종으로 구성됐으며 낮은 온도로 튀기는 '진공 프라잉' 방식을 적용해 한층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감자칩 두께와 튀기는 방식을 차별화해 풍부한 감자 맛과 바삭한 식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대교, 꼬미마녀 라라' 시즌1 최고 시청률 기록


대교는 자사에서 지식재산권(IP) 사업권을 영위한 '꼬미마녀 라라'가 시즌1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청률 조사기관 AGB 닐슨에 따르면 지난 18일 KBS Kids에서 방영된 꼬미마녀 라라는 4세 여아 기준 10.7%를 기록하며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이에 대해 대교 관계자는 "아이들의 큰 사랑과 호응에 힘입어 꼬미마녀 라라는 나날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교는 꼬미마녀 라라의 신규 라이선스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어린이 뮤지컬, F&B, 문구, 완구, 의류 등 다양한 연계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하이볼 매출 급증


이마트24가 이달(1~20일) 하이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54%의 상승세를 보였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맥주·소주 등의 증가율이 10~20%대 였단 점에서 이는 매우 빠른 성장세다. 이런 흐름에 맞춰 이마트24는 22일 '칠 하이볼 레몬·자몽'을 판매하며 RTD 하이볼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을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홈술족을 위한 근거리 주류 창고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BAPE·KT&G, 업계 최초 콜라보 궐련형 전자담배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KT&G, 스트릿 패션 브랜드 BAPE와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26일 10시부터 '우리동네GS' 앱에서, 30일 10시부터는 전국 GS25릴스테이션 점포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실물은 7월27일부터 순차적으로 수령 가능하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은 한정수량으로만 선보이는 베이프와의 콜라보 상품으로, 베이프 고유 디자인이 더해져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